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320x100
반응형

2021/01 33

고추장찌개 만들기(feat.돼지고기 대신 스팸 넣고 고추장찌개 만들기)

고추장찌개 만들기 돼지고기 대신 스팸 넣고 만들어요 가끔 끓여먹는 고추장찌개. 우리 집은 돼지고기만 넣고 끓이다 백종원 님의 스팸 짜글이 보고 스팸도 넣어 끓인다. 그런데 오늘은 돼지고기 없는 관계로 스팸만 넣어서 끓여본다. 요리레시피는 백종원 레시피를 찾아보지만 그래도 대부분 네이버 블로그 이웃인 잠꾸러기님과 꼬마츄츄님 레시피를 참고한다. 예전엔 문성실님 레시피를 자주 봤었는데 요샌 레시피보단 공구 글이 더 많아서 ㅋㅋㅋ 오늘 끓인 스팸 고추장찌개는 잠꾸러기님의 스팸고추장찌개를 기초로 우리 집에 있는 재료만 넣어 끓여본다. 홍고추/청고추는 없으니 패쓰. 항상 재료를 크게 크게 썰어 넣었는데 이번엔 잠꾸러기님 레시피대로 숟가락으로 퍽퍽 떠먹기 좋은 작은 크기로 잘라 끓여본다. 애들도 먹기 편하고 나도 밥..

요리 2021.01.31

집에서 돈 버는 방법/알라딘 중고서점 책팔기/알라딘 회원에게 팔기

[집에서 돈 버는 방법] 알라딘 중고서점에서 회원에게 팔아보아요 지난번 알라딘 중고서점 책 팔기 2가지 방법을 포스팅했었다. 알라딘에 파는 방법과 알라딘 회원에게 팔기 두 가지 방법이다. 알라딘 중고서점 책 팔기 2가지 방법 알라딘 중고서점 책팔기 2가지 방법 알라딘 중고서점 책팔기 2가지 방법 아이들 책을 중고로 팔 때 항상 네이버 중고나라 카페만 이용했었다. 올해 들어 당근마켓을 본격적으로 이용해서 책을 비우기 시작했다. 그러나 코로나가 더 chico1977.tistory.com 방학이라 새학기 준비를 위해 각 가정에서 아이들이 풀었던 문제집과 안 읽는 책들을 정리하여 버리곤 한다. 물론 불필요한 물건은 비워내야 하지만 그 비우는 물건을 통해 나에게 소소한 돈이 생길 수 있다면? 아이들 전집같은 경우..

재테크 2021.01.29

미국 주가지수 종류 알아보기

미국 주가지수 종류 알아보기 주식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나처럼 주식의 주자도 모르던 사람들도 요샌 주식 이야기를 많이 한다. 그러나 여전히 주식에 대한 편견이 있는 지인들이 있기에 소심해서 대놓고 주식해라 이야기는 못하고 이렇게 블로그에 남기는데 이런 기록하는 삶이 좋다. 오늘은 한국 주가지수을 넘어 미국 주가지수에 대해서도 알아보려고 한다. 한국을 대표하는 주가지수는 코스피와 코스닥 지수를 의미한다. KOSPI(Korea Composite Stock Price Index), 코스피는 종합주가지수를 뜻하는 단어로, 현재는 유가증권시장의 주가지수를 코스피지수, 유가증권시장을 코스피시장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현재 코스피지수는 시가총액식 주가지수로 1980년 1월 4일 시가총액을 기준시점으로 현재의 지수를..

재테크 2021.01.29

크로와상 생지로 크로플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크로와상 생지로 집에서 크로플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지난번 곰곰 미니버터크루아상 냉동생지로 크루아상을 구워 먹고 이번엔 크로와상 냉동생지를 이용하여 크로플 만들기를 시도해본다. 크루아상/크로와상 집에서 굽기곰곰 미니버터크루아상 냉동생지 이런거였구나드디어 곰곰 미니버터크루아상 냉동생지를 마주하다 빵순이가 아닌 나로서 아침에 빵을 주식으로 먹는 건 참 드문 일이다. 내가 좋아하지 않아서인지 아이들도 그다지 빵을 찾는 편은 아니다. chico1977.tistory.com그런데 함께 주문했던 휘핑크림은 아직도 배송중이다. 코스트코에서 사면 3개 묶음으로 팔던데 인터넷에선 더 비싸다. 그렇지만 자주 사용하지 않으니 오히려 나에겐 1개 사는 게 더 유용하다. 새벽배송 하루배송 총알배송에 익숙해서인지 4일째 오지 않..

요리 2021.01.28

배당주 찾기 전에 이것만은 꼭! 배당주 네 가지 지표 알아보기

배당주 찾기 전에 이것만은 꼭! 배당주 네 가지 지표 알아보기 요새 미국 배당주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월배당, 분기배당인 미국 배당주들을 살피는 중이다. 어찌 내 마음을 알았는지 오늘 아침 받아본 UPPITY 머니레터에 배당주 관련 정보가 쉽게 잘 설명되어 있다. 혹시 나처럼 배당주에 관심 있는 주린이 여러분들과 내용을 공유해보고자 옮겨본다. 미국 배당주든 한국 배당주든 배당주는 다 같은 지표를 참고해야 할 테니까. 배당주라고 모두 같은 건 아니라고 한다. 배당금으로 수익이 얼마나 되는지, 기업의 배당성향은 어떤지, 과거에 어떻게 배당을 해왔는지 등 배당주마다 특징이 있기에 좋은 배당주를 찾으려면 네 가지 지표를 꼭 점검하고 살펴봐야 한다고 한다. 그 네가지 지표를 UPPITY 머니레터 미주다이..

재테크 2021.01.27

구글 애드센스 무효트래픽 광고제한 풀리려고 하는 걸까요?

구글 애드센스 무효트래픽 광고 제한 풀리려고 하는 걸까요? 아침에 이웃님께서 32일 만에 구글애드센스 무효트래픽 광고 제한이 풀렸음을 알게 되었다. 나 또한 광고 제한이 걸린 탓에 참 반가워서 댓글을 달았다. 여전히 내 글에는 구글 애드센스가 로고만 보일뿐 광고가 안 떠서 여전히 광고 제한이 풀리지 않았구나 하며 2월까지 잊고 지내기로 마음먹었다. 그런데 관리영역에서 수익 - 애드센스 수익 관리 부분을 열어보니 어머나? 1월 25일 수익이 발생했네? 이게 뭐지? 19일 정도 지난 것 같은데 광고 제한이 풀린 건가? 혹시나 싶어 글을 열어보니 여전히 로고만 뜨는 구글애드센스 ㅠㅠ 이건 광고제한이 풀렸다고 해야 하나 아니라고 해야하나 에고고 그래도 수익이 발생했으니 기쁘네 ㅋㅋㅋ 어느 순간 광고가 딱 뜰테니..

티스토리 2021.01.26

곰곰 미니버터크루아상 냉동생지 이런거였구나

드디어 곰곰 미니버터크루아상 냉동생지를 마주하다 빵순이가 아닌 나로서 아침에 빵을 주식으로 먹는 건 참 드문 일이다. 내가 좋아하지 않아서인지 아이들도 그다지 빵을 찾는 편은 아니다. 그러나 신랑은 다르다. 시어머님을 비롯해 아가씨도 빵을 좋아하시던데 신랑도 빵을 참 좋아한다. 내가 안 사다 놓으니 스스로 좋아하는 빵을 사 오는 편이다. 블로그 하면서 다양한 먹거리에 노출되기 마련이다. 특히나 코로나로 인해 길어진 집콕생활로 삼시세끼 그리고 간식까지 해야 하는 주부들에게 매일 메뉴에 대한 고민이 없지 않다. 나 또한 이제 슬슬 메뉴에 대한 고민이 생기며 오늘은 또 뭐해먹지 뭐해주지 이런 고민들을 하게 된다. 따라서 이웃님들의 요리 레시피는 늘 고마운 정보이다. 최근 크로플 만들기가 대세인지 크로플 관련 ..

리뷰 2021.01.26

여덟단어 - 인생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여덟단어 - 인생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몇 년 전 읽었던 책인데 다시 내 시선이 멈춘 곳은 광고홍보 전문가 박웅현 작가의 '여덟 단어'이다. 2014년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의 도서관에서 선정한 올해의 책이라 읽었던 기억이 난다. 그러나 오래전이라 내용은 가물가물하지만 꽤 울림 있는 책이었던 기억만 가득하여 다시 읽고 싶어 졌다. 아이들을 키우면서 인생에서 중요한 게 뭔지 자꾸 흔들릴 때가 있는데 내 마음을 다잡기 위해 고른 책이다. 과연 인생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는 어때야 할까?여덟 단어국내도서저자 : 박웅현출판 : 북하우스 2013.05.21상세보기작가는 '책은 도끼다' 출간 이후 인문학 강의를 많이 해왔고 강의를 하다 보니 책 이야기와 더불의 삶에 대한 태도, 방향을 말하게 되었다. 작가가 강의에서 ..

리뷰 2021.01.24

투명 페트병 별도 분리 배출, 12월 25일부터 시행된 거 아시나요?

투명 페트병 별도 분리 배출 2020.12.25일부터 시행된 거 아시나요? 작년 12월 25일 '투명 페트병 별도 분리 배출'제 의무화 소식을 접했다. 현재 아파트 등 전국의 공동주택이 대상이고 1년 뒤에는 단독주택도 분리배출을 실시해야 한다. 그러나 아직 우리 아파트 분리수거함은 이전과 달라진 점이 없다. 플라스틱류로 배출하던 투명 페트병을 별도 수거함에 별도로 배출해야 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 여전히 플라스틱 분리수거 마대자루 안에 투명 페트병도 함께 담아야 하는 상황이라 아리송하다. 아직 많은 사람들이 이 소식을 접하지 못한 건가? 왠지 투명 페트병 별도 배출이 정착하기까지 참 오랜 시간이 걸릴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든다. 지금 난 투명 페트병은 한 번 씻은 다음 라벨은 떼고 분리 배출하고 있다...

무료 뉴스레터 추천 뉴닉, 어피티

무료 뉴스레터 추천 뉴닉, 어피티 TV 뉴스를 자주 챙겨보지 않고 종이 신문을 구독하지 않는 나로서 매일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를 접하는 방법이 있어 작년 가을부터 뉴닉과 어피티를 구독하고 있다. 둘 다 구독료는 무료이며 뉴닉은 시사와 상식을 어피티는 기초 경제, 금융 이야기를 쉬운 설명으로 풀어 말해준다. 따라서 나처럼 세상 물정도 잘 모르고 경제에도 무관심했던 이들에게 참 유용한 뉴스레터라 추천해본다. 뉴닉 NEWNEEK 세상 돌아가는 소식, 알고는 싶지만 신문 볼 새 없이 바쁜게 우리 탓은 아니잖아요. 월/수/금 아침마다 세상 돌아가는 소식을 메일로 받아보세요. - NEWNEEK 홈페이지 참고 뉴닉 NEWNEEK 밀레니얼을 위한 시사 뉴스레터 newneek.co 뉴스를 못 읽는 사람들을 위해 시작한 ..

재테크 2021.01.22

정기적금 이자 높은 은행 새마을금고

정기적금 이자 높은 은행 새마을금고 재테크에 관심은 있지만 예적금 외엔 전혀 무관심했던 지난 시간들이 조금은 아쉬웠던 나. 2020년 들어서 노후에 대한 생각을 하면서 이대로는 안 되겠기에 조금씩 다양한 재테크에 관심도 갖고 책도 보고 있는 요즘이다. (티스토리도 하나의 재테크^^) 40대 중반인 나, 40대 후반에 들어선 신랑. 신랑이 퇴사하고 나서도 꾸준한 월급이 들어오게 만드는 시스템, 요새 많이 듣는 일명 파이프라인을 만드는 게 나의 바람 중의 하나이다. 또한 우리 아이들이 더 풍요롭게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라게 하고 싶은 마음도 가득하다. 지금까지 난 제대로 경제 교육을 받아 본 적도 없을뿐더러 부끄럽지만 스스로 경제공부를 해 본 적도 없다. 어릴 때부터 체계적인 경제교육을 진행하는 선진국일수록 ..

재테크 2021.01.22

집에서 대파키우기 - 얼마나 자랐을까요?

집에서 대파키우기 2주 지난 대파 얼마나 자랐을까요? 집에서 대파 키운지 2주 정도 지났다. 집에서 대파 키우기 항상 구비되어 있어야 마음 편한 식재료 대파. 집에서 처음 키워보는 거라 잘 자랄지 궁금했다. 그런데 자고 일어나면 한뼘씩 쑥 자라있는 대파를 보면 참 신기하고 재미있다. ​ 며칠 전 네이버 블로그 이웃님이 남긴 댓글 보니 대파 가격이 내리지 않고 계속 비싼듯하다. 지난 주 한살림 장보기할 땐 3천원대였는데 이번주는 아직 냉동실에 대파가 남아 있서 장을 보진 않고 있다. 그래서 이마트와 홈플러스 대파 가격을 구경해 본다. 4000원대로 비슷비슷하다. 아직 잘라먹기엔 조금 부족해 보이지만 우리 집 대파도 무럭무럭 잘 자라고 있다. 아래 사진은 ​수경재배 후 아마 2~3일 정도 지난 모습일 거다...

일상 2021.01.20

구글 애드센스 PIN번호 등록하기

구글 애드센스 PIN번호 등록하기 며칠 전 구글 무효트래픽으로 인한 광고 게재 제한 메일을 받고 조금 의기소침했었다. 우선 네이버 블로그에 링크 걸었던 거 지웠고 지인들에게는 애초 따로 링크 알려 준 적은 없고 내가 내 광고를 잘못 눌렀을 수도 있나? 일부러 누른 적은 없지만 그건 잘 모르겠고 암튼 자숙하는 마음으로 보내는 나날이다. 오전 큰 아이와 핸드폰에 대한 의견 충돌로 더 기분이 다운돼서 둘째와 함께 기분전환 겸 도서관까지 걸어갔다가 책 반납하고 다시 돌아왔다. 둘째랑 이런저런 이야기 나누며 걸으니 기분이 한결 좋아졌다. 언제까지 우리 둘째가 내 편이 되어줄지는 모르겠으나 고마워 아들^^ 집으로 들어가기 전 우체부 아저씨의 오토바이가 서 있길래 혹시나 해서 우편함을 열어보았다. 드디어 기다리던 구..

티스토리 2021.01.20

소울테스트 나의 소울 멘토는 누구?

소울테스트 나의 소울 멘토는 누구? 작년 블로그 이웃님들 사이에 ‘꽃 MBTI 테스트’가 등장해 화제를 모았었다. 각종 심리테스트 유행하는 MBTI와 각종 심리 테스트 6가지모음MBTI와 심리테스트 6가지 모음 이웃님들 사이에 최근 ‘꽃 MBTI 테스트’가 등장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꽃 MBTI 테스트’는 MBTI 검사를 기반으로 한 성향 검사이다. 객관식 질문에 답하면 그 결chico1977.tistory.com 이번엔 소울테스트이다. 영화 소울 개봉 전에 급 유행 중이라고 하는 소울 MBTI 이번에도 재미 삼아해 본다. 나는 어떻게 ‘나’로 태어나게 되었을까? 지구에 오기 전 영혼들이 머무는 ‘태어나기 전 세상’이 있다면? 뉴욕에서 음악 선생님으로 일하던 ‘조’는 꿈에 그리던 최고의 밴드와 재즈 ..

재미와감동 2021.01.18

앱테크 현대그린푸드 그리팅몰 이용하기

앱테크 현대그린푸드 그리팅몰 이용하기 정말 알뜰살뜰 꼼꼼하고 단정하게 살림하시는 네이버 블로그 이웃 은주 님을 통해 그리팅몰이란 곳을 알게 되었다. 우리 집 밥상주치의 그리팅 그리팅몰 :: 우리집 밥상주치의, 그리팅 현대그린푸드의 맛있는 건강식 브랜드. 건강을 지키는 매일의 밥상이 고민이라면 그리팅에게 맡기세요! www.greating.co.kr 그리팅몰은 현대그린푸드에서 내놓은 온라인 식품몰이다. 새해에 신규회원 모집하려고 홍보비를 엄청 쏟아붓고 있다. 무려 매일 출석 체크하면 최대 30,000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이벤트가 있는 곳이다. 여기서 적립해주는 스푼은 현대포인트인 H포인트로 1대 1 교환이 가능하다. (5천 스푼부터 5천 포인트로 교환 가능) 1월 1일부터 31일까지 개근하면 총 30,000만..

리뷰 2021.01.18

탄산음료 마시고 바로 양치하면 괜찮을까?

탄산음료 마시고 바로 양치 과연 괜찮을까? 우리 집 최고 야식, 최고 간식은 바로 치킨과 피자이다. 피자와 치킨, 햄버거, 스파게티 등을 먹을 때면 어김없이 함께 하는 탄산음료. 탄산음료의 달콤한 맛과 톡 쏘는 맛이 좋아 즐겨 마시게 된다. 특히나 기름진 음식과 먹으면 잘 어울리니 더욱 섭취하게 되는 것 같다. 아토피가 있는 큰 아이라 어릴 적엔 탄산음료를 거의 마시지 않고 자제시켰지만 이젠 좀 커서 아토피도 많이 나아졌고 나름 학교라는 사회생활(?)을 하다 보니 전보다 더 많이 먹게 되는 것 같다. 학원 끝나면 친구들과 방앗간처럼 편의점에 들려 콜라를 사는 큰 아이를 보니 이대로 둬선 안 되겠다. 부정교합 치아교정까지 들어갔으니 콜라와 좀 거리 뒀으면 하는 바람이 크다. 콜라 1캔에는 일반 종합감기약에..

정전기 생기는 이유와 정전기 없애는 법

정전기 생기는 이유와 정전기 없애는 법 겨울만 되면 옷이며 머리카락이며 여기 저기 정전기가 기승을 부린다. 신랑은 정전기로 인해 사무실에서 근무할 때 민망할 때가 있다고 한다. 또한 큰 아이도 피부가 건조한 아이라 의자에 앉을 때도 정전기가 발생한다며 정전기로 인한 애로사항을 자주 이야기 한다. 세탁할 때 섬유유연제를 이용하고 피부 건조하지 않게 로션을 자주 바르며 예방하는데 그것만으로는 부족해 보인다. 그렇다면 이런 정전기는 왜 생기는 걸까? 과연 내가 실천하고 있는 방법 이외에 정전기를 없애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알아보려 한다. 정전기란? - 네이버 지식백과 참고 흐르지 않고 그냥 머물러 있는 전기라고 해서 정전기라고 부른다. 우리가 콘센트에 꽂아 쓰는 전기가 흐르는 물이라면, 정전기는 높은 곳에 ..

부정교합 치아교정 긴 여정에 들어서다

부정교합 치아교정치료 긴 여정에 들어서다 어릴 적 아토피와 비염이 심했던 첫째 아이는 코로 숨 쉬는 것보다 입으로 숨 쉬는 것이 편했다. 그로 인해 구강호흡이 습관이 된 탓에 턱관절이 늘어나면서 조금씩 인중도 늘어남을 느꼈다. 또한 치아도 벌어짐에 따라 향후 부정교합 교정치료를 해야 함을 인지하고 있었다. 초등 5학년 때쯤 찾은 교정치과에서 먼저 혀 내미는 습관과 구강호흡을 개선시키는 턱교정치료부터 하길 권하셨다. 턱교정치료가 100% 효과를 보려면 필히 구강호흡을 하지 말아야 하는데 그걸 도와주는 장치를 썼음에도 불구하고 습관의 힘이 무섭다고 아이의 턱교정치료는 그다지 효과를 보지 못했다. ㅠㅠ 사진과 함께 설명을 듣는데 긴 시간 입 안에 장치를 낀 보람이 별로 없어 보여서 많이 안타까웠다. 아이 또한..

일상 2021.01.15

2020 교육업계 3대 키워드를 살펴보니

2020 교육업계 3대 키워드 전 세계적으로 확산된 코로나19로 인해 일상에 큰 변화가 일어났다.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어 오히려 마스크 벗는 모습이 어색한 상황이 되어버렸고 또한 아이들의 온라인 수업 또한 이젠 익숙한 모습이다. 영어교육 전문기업 윤선생에서 2020년 뜨거웠던 교육업계 3개 키워드를 정리한 기사를 보았다. 2020 교육업계 3대키워드 온라인 개학, 자녀 학습공백, 에듀테크 가속화… 2020 교육업계 3대 키워드 - 머니S 2020년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된 코로나19로 인해 일상에 큰 변화를 맞게 되면서 교육업계도 영향을 받았다. 영어교육 전문기업 윤선생이 올 한해 뜨거웠던 교육업계 3대 키워드를 정리해 발표했 moneys.mt.co.kr 3대 키워드는 온라인 개학, 자녀 학습 공백, 에..

교육&놀이 2021.01.12

공매도 재개될거라는데

공매도 금지 3월 15일 종료 예정 작년 주식시장에 처음 발을 디딘 난 공매도가 금지되었다는 이야기를 접했다. 그렇다면 공매도란 과연 무엇인가? 공매도란? 특정 종목의 주가가 하락할 것으로 예상되면 해당 주식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 주식을 빌려 매도 주문을 내는 투자 전략이다. 주로 초단기 매매차익을 노리는 데 사용되는 기법이다. 향후 주가가 떨어지면 해당 주식을 싼 값에 사 결제일 안에 주식 대여자(보유자)에게 돌려주는 방법으로 시세차익을 챙긴다. 공매도는 주식시장에 유동성을 공급하는 반면 시장 질서를 교란시키고 불공정거래 수단으로 악용되기도 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참고 공매도 금지 3월 15일 종료금융위 "공매도 금지 3월15일 종료 예정"[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금융위원회가 오는 3월 공..

재테크 2021.01.11

캐시닥 앱테크로 캐시모아 맘스터치 먹는다

캐시닥 앱테크로 맘스터치 먹자 현재 사용 중인 돈 버는 어플 중 오늘은 캐시닥에 모인 캐시로 방학한 둘째 아이의 최애 햄버거 맘스터치 휠렛버거를 먹었다. 지난 5월에 캐시닥 캐시 이용하고 그 후 오늘 그동안 모은 캐시로 휠렛버거세트 2개와 싸이버거세트 1개를 살 수 있었다. 2020년 5월 - 캐시닥으로 모은 캐시로 맘스터치 먹자 [앱추천]캐시닥 - 캐시닥으로 모은 캐시로 점심 해결 #앱테크 #앱추천 #캐시닥 #캐시워크#캐시닥추천코드 #WPNNE#캐시워크추천코드 #KRH6K29​​앱테크... blog.naver.com 햄버거말고 치킨을 먹을 생각으로 꾸준히 2만 캐시까지 적립 중이었다. 그러나 치킨보다 치킨버거 맘스터치 휠렛버거가 먹고 싶다는 둘째 요구사항을 들어주기로 했다. 오늘부터 방학이라 방학 기념..

재테크 2021.01.11

한 그릇 음식이 좋다

한 그릇 음식이 좋다 아들들은 일어나서 바로 밥을 찾는 스타일이 아니다. 신랑은 밥 먹기 위해 일어난다는데 완전히 상반되는 부자지간이다. 암튼 일어나자마자 식욕이 왕성하지 않은 아이들의 아침 밥상은 최대한 심플하게 한 그릇 음식이 주가 된다. 다진 돼지고기를 간장 양념하여 볶은 것과 삶은 콩나물, 그리고 간장 양념장으로 만든 콩나물 비빔밥. 우리 둘째의 최애 메뉴 ㅋㅋ 달걀과 대파만 있으면 금방 뚝딱 만들 수 있는 달걀 대파 볶음밥. 추가 재료에 따라 새우볶음밥, 소시지 볶음밥, 햄 볶음밥, 베이컨 볶음밥 등 다양하게 요리 가능하다. 볶음밥의 업그레이드는 바로 오므라이스. 그냥 얇은 달걀지단으로 밥을 감싸는 것보다 도톰하게 달걀을 만들어 밥 위에 올려주고 네이버 블로거 꼬마츄츄님의 오므라이스 소스를 올려..

요리 2021.01.10

초등 3학년 국어 교과서 수록도서 정리

초등 3학년 국어 교과서 수록도서 정리 지금까지 아이들 방학맞이 나의 일 중 하나는 국어 교과서 수록도서를 정리하고 대출하기였다. 큰 아이 때부터 줄곧 하던 일인데 요즘 잠시 게으름을 피우고 있나 보다. 8일 방학한 초등 3학년 둘째, 아직 방학 전인 중2인 첫째.​ 내가 국어 교과서 수록도서를 먼저 읽히는 이유는 교과서에는 원본책의 일부만 수록되기에 원본책의 느낌을 다 살려 읽히게 하고픈 개인적인 바람 때문이다. 먼저 읽다 보면 수업시간에 더 집중해서 수업에 임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서 큰 아이 때부터 매번 하게 되었다. ​그렇지만 교과서에 수록되었다고 해서 꼭 3학년 수준의 책만 있는 것은 아닌 듯하다.내 아이의 독서 수준에 맞는 책들 위주로 재미있게 읽히는게 가장 좋을 거라 생각 한다. ​ 교과서 ..

교육&놀이 2021.01.10

GS편의점 택배, GS포스트박스 예약하고 이용하기

GS편의점 택배, GS포스트박스 예약하고 이용하기 계속되는 한파로 집에 혼자 있을 엄마랑 오랜만에 전화통화를 했다. 1남 4녀 막내딸이지만 난 그다지 살가운 성격이 아니라 전화 통화를 자주 하는 편은 아니다. 2년 전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엄마 혼자 지내시니 가까이 사는 언니들이 매일 번갈아가며 들여다보고 엄마랑 통화하지만 멀리 있는 나는 가끔 소식 전할 뿐이다. 무소식이 희소식ㅋㅋ엄마 미안 ㅋㅋ 눈이 많이 내려 집에 머물러 있다는 엄마. 통화 중 KF마스크는 몇 장 없다고 해서 부랴부랴 집에 있는 KF94 마스크를 포장해 GS편의점 택배를 이용했다. GS편의점 택배를 몇 번 이용한 적 있어 이미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다. 먼저 집에서 웹사이트 택배예약을 신청했다. 오랜만에 들어가니 출석체크 이벤트가 있어서..

집에서 대파 키우기(feat.페트병을 이용하여 대파 키우기)

페트병을 이용하여 집에서 대파 키우기 매일 집밥 하느라 바쁜 하루하루. 아침 먹고 뒤돌아 서면 또 점심 걱정, 점심 먹고 나면 간식과 저녁 준비로 하루가 어찌 가는지 잘 모르겠다. 집밥이 늘면서 집에 항상 구비되어 있어야 마음 편한 식재료가 있다. 달걀과 대파가 바로 그것. 그중에서도 대파는 냉동실에 없으면 뭔가 허전한 마음이 가득이라 항상 냉동실에 있어야 한다. 대부분의 요리에 빠지지 않고 들어가기 때문에 냉동실 대파는 나의 든든한 지원군이다. 정말 고맙다 대파야^^ 대파 뿌리부터 잎, 줄기까지 버릴 것 하나 없이 활용도가 높은 대파는 우리나라 음식에서 빼놓을 수 없는 향신 채소 중 하나로, 면역력 강화와 체내 콜레스테롤 조절에 효과적인 식재료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참고 면역력강화와 체내 콜레스테롤 ..

일상 2021.01.07

미성년자 청약통장 해지 시 필요한 서류(feat. 기업은행 미성년자 청약통장 해지하기)

미성년자 청약통장 해지 시 필요한 서류 - 기업은행 미성년자 청약통장 해지하기 작년 예적금 외에 재테크에 관심이 생기고 재테크 관련 책을 읽다 보니 미성년자의 청약통장은 당장 필요가 없음을 알았다. 미성년자의 청약통장 인정 횟수와 금액은 24개월 240만 원인 것이다. 아무 생각 없이 지인의 부탁으로 그냥 미리 만들면 좋은 줄 알았다. 역시 금융 문맹이었던 나였음이 여실히 느껴진다. 은행마다 청약 통장 넣으라는 각종 광고 문구, 직원의 권유로 무작정 있으면 좋을 줄 알고 만들기 마련이다. 이율이 높다면 계속 조금씩 적금처럼 불입하면 좋겠지만 이율이 고작 1.8%이다. 코로나 이후로 많은 유동성 자금이 뿌려지고 있다. 더 이상 현금을 그냥 묵히는 것만이 최선은 아닌 듯하다. 지금은 현금이 즉 자산이 자산을..

재테크 2021.01.07

깍두기 볶음밥 만드는법(feat.포장한 설렁탕 먹고 남은 깍두기 활용법)

깍두기 볶음밥 만드는 법 남은 깍두기 활용법 코로나 이후로 외식은 거의 하지 않고 집밥과 포장으로 참 긴 시간을 보내고 있다. 그 덕분에 냉장고에 있는 음식들로 여러 가지 음식들도 만들어 보고 요리 잘하지 못한 내가 조금씩 솜씨가 느는 것 같은 혼자만의 착각(?)이 든다. 냉장고 정리를 하는데 몇 주 전 설렁탕 포장해서 먹고 남은 깍두기가 보인다. 너무 익어서 어떻게 하지 고민하다 시판 유명한 비비고 깍두기 볶음밥이란 것도 있으니 점심메뉴로 선택했다. 예전 뷔페에서 깍두기 볶음밥을 먹어보긴 한 것 같은데 맛은 잘 기억 안 난다. 그리고 대세 백파더 백종원 깍두기 볶음밥 레시피도 많이 보이던데 오늘은 있는 재료로 그냥 만들어 본다.고기나 햄 없이 볶음밥 하면 잘 안 먹는 둘째 아이를 위해 다진 돼지고기 양..

요리 2021.01.06

CU친구위크!1/4(일)~1/10(일) 행사

CU 친구위크 할인행사 저녁 먹고 잠시 쉬는데 톡이 울린다. 지인의 톡방에 간식 득템 하라는 톡과 함께 링크되어 있던 CU친구위크. 알짜배기만 쏙쏙 CU생활용품&파이 13종 할인행사한다고 한다. 어제부터였으니 이미 동났으려나? 지금 나갈까 말까 고민되는 터라 후다닥 티스토리에 올려본다. 딱 일주일간 하는 행사 1/4(일)~1/10(일) CU편의점 할인되는 카드는 KB카드, BC카드 한 개로 11000원 한도로 끊어서 여러 번 결제도 가능하다고 한다. 근처 CU에 재고 있기를 바라며 방학맞이 간식 쟁여봐야겠다. 몽쉘 생크림 케이크 6개 든 것이 3박스에 총 3천 원 이게 제일 끌린다. 오호 카스타드도 있다. 혹시나 필요한 게 있으면 CU편의점으로 가보자구요^^ + 집 근처 CU 두 군데 가봤는데 텅텅 비어..

방울토마토 마리네이드 만들기(feat.내가 수확한 첫 생바질로 요리하다)

생바질 넣어 만든 방울토마토 마리네이드 2020년 11월 7일 홈 가드닝으로 바질키우기 세트를 구입했다. 주말농장 했을 때 함께 했던 아는 동생이 바질 수확하는 걸 봤는데 따도 따도 계속 잘 자라길래 겨울이지만 한 번 도전했다. 그리고 어제 드디어 내돈내산 직접 키운 바질을 수확하게 되었다. 이웃님들 여러 명이 수확해도 될 거 같다길래 과감히 잎을 땄다. ​수확을 하면 가장 먼저 만들고 싶었던 요리가 있었다.​ 바로 '방울토마토 마리네이드'이다. ◈ 방울토마토 마리네이드 ◈ 열량이 낮고 비타민이 풍부해 부담 없이 즐기기 좋은 방울토마토는 올리브유와 함께 먹으면 영양소 흡수를 높일 수 있다. - 네이버 지식백과 참고 2015년 우리 가족은 처음으로 제주도 가족여행을 떠났다. 7박 8일 동안 3군데 숙소에 ..

요리 2021.01.04

주린이 2021년 주식 개장시간 알고 가요~

2021년 주식 개장일과 개장시간 알아보기 2021년 주식 연초 개장일은 1월 4일 월요일이다. 일반적으로 주식 시장은 오전 9시에 열고 오후 3시 30분에 종료된다. 그러나 2021년 주식 개장일인 1월 4일 이날 개장시각은 평소보다 1시간 연기한 오전 10시이다. 그러나 종료시각은 오후 3시 30분으로 동일하다. 2021 연초 개장일은 1월 4일 주식 개장은 오전 9시가 아닌 오전 10시. 폐장시간은 오후 3시 30분. (총 5시간 30분)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잊지 마요^^ 2021년 모두 멘탈 잘 챙기시고 부디 신용대출하지 마시고 여유자금으로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주식 시작한지 1년도 안된 주린이었습니다^^

재테크 2021.01.03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