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요리

크로와상 생지로 크로플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꿈꾸는 치코 2021. 1. 28. 16:09
320x100
반응형
728x170

크로와상 생지로
집에서 크로플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지난번 곰곰 미니버터크루아상 냉동생지로 크루아상을 구워 먹고 이번엔 크로와상 냉동생지를 이용하여 크로플 만들기를 시도해본다.

 

크루아상/크로와상 집에서 굽기

곰곰 미니버터크루아상 냉동생지 이런거였구나

드디어 곰곰 미니버터크루아상 냉동생지를 마주하다 빵순이가 아닌 나로서 아침에 빵을 주식으로 먹는 건 참 드문 일이다. 내가 좋아하지 않아서인지 아이들도 그다지 빵을 찾는 편은 아니다.

chico1977.tistory.com

그런데 함께 주문했던 휘핑크림은 아직도 배송중이다. 코스트코에서 사면 3개 묶음으로 팔던데 인터넷에선 더 비싸다. 그렇지만 자주 사용하지 않으니 오히려 나에겐 1개 사는 게 더 유용하다. 

 

 


새벽배송 하루배송 총알배송에 익숙해서인지 4일째 오지 않으니 배송이 엄청 늦어 보인다. 그런데 설을 코앞에 두고 29일부터  택배 노조 무기한 총파업이라고 한다. 부디 노사협약이 완만히 해결되길 바랄 뿐이다.


TMI 1: 크로플 만들기 전에 냉동실에 있던 크루아상 냉동생지를 1시간 전에  미리 꺼내 밀폐 상자에 담아 해동시켰다. 어느 정도 말랑해져야지 와플기에 잘 눌려질 테니 미리 해동시키는 게 필수 같다. 그리고 뚜껑 없이 해동시키면 겉면이 마를까 봐 밀폐 상자에 담아 해동시켰다.

TMI 2 : 이제 드디어 오랜시간 주방 하부장 구석진 곳에 자리 잡고 있었던 와플기를 꺼내본다. 한참 유행했던 '효리네 민박'에서 김윤아 씨가 아침 식사로 와플 만들었을 때 와플기가 유행했었다. 아마도 쿠진아트 제품일 텐데 품절사태도 일어나서 그건 안사고 좀 지나서 2년 전쯤 와플기를 들였다. 

아는 동생이 쿠진아트로  와플 구워줬는데 쿠진아트 와플기로 구운 와플이 좀 더 골고루 갈색빛이 돌고 더 바삭했다. 그래도 뭐 리큅 와플기도 꽤 잘 만들어져서 만족하며 사용 중이다^^

*TMI란? 의도치 않게 타인의 정보를 너무 많이 알게 되었거나 사소한 것까지 알게 되는 경우 사용하는  ‘Too much information(너무 과한 정보)'의 줄임말이다.

728x90
크로와상 생지로 크로플 만들기

 

드디어 오랜만에 싱크대 아래 고이 모셔놨던 와플기를 꺼낸다. 몇 달 만에 보는 거니 리큅 와플기야^^

전원 켜면 빨간색 예열된 상태가 되면 좌측 READY 쪽에 초록색 불이 켜진다.  굽기 정도는 다이얼을 돌려 3 정도에 맞춰놨다.
4는 너무 바삭할 거 같아서.

 

굽기 정도 3, 준비 상태가 되면 초록색 불이 켜진다.

 

어떻게 하면 이쁘게 나올까 혼자 이래저래 배치시켜보다가 바로 이 모양으로 결정한다. 와플 만들 땐 잘 떨어지게 하기 위해 기름칠을 했었는데 곰곰 미니버터크루아상 생지에는 버터가 들어가 있어서 와플팬에 기름칠 안 해도 되니 편하고 좋다.

 

 

한 번 뒤집어 주고 초록불이 꺼질 때까지 기다린다. 어머나 초록불이 꺼졌다. 드디어 열어본다. 두구두구두구~

 

 

이궁 살짝 더 진한 색이 나오면 좋겠다. 다이얼을 돌려 굽기 정도를 3과 4 사이에 놓고 조금 더 굽는다.

 

 

짜잔~ 위 사진보다는 좀 더 진한 색으로 탈바꿈한 크로와상 생지로 만든 나의 첫 크로플 완성!!

 

 

접시에 조심히 담고

 

 

휘핑크림이 없으니 대충 집에 있는 슈가파우더를 크로플 위에 솔솔솔~~ 너무 조금 뿌렸나?
역시 사진 찍는 기술은 없다. 맛있게 연출하고 싶은데 어렵군.

 

 

혼자 두 개 홀라당 먹어버리고 슈가파우더를 더 잔뜩 부렸다. 달달하니 딱이다. 눈처럼 소복하게 뿌려야 맛있구나.
따뜻한 아메리카노 커피 한 잔과 딱!! 

 

 


와플 좋아하는 큰 아이 주려던 건데 또 혼자 홀라당 3개를 다 먹어버리고 큰 아인 달랑 한 개 먹었다.

미안하다 아들아 ㅠㅠ


해동된 거 2개 더 있으니 마저 해 줄게^^


​이 와중에 둘째는 한 입 먹더니 내 입엔 아니라며 ㅠㅠ 이게 왜 맛이 없지? 

자장면도 싫어하는 우리 둘째는 우리 집에서 제일 올드한 입맛인 거 같다는 ㅋㅋ 

지금 휘핑크림이 오고 있다고 하니 휘핑크림이 도착하면 휘핑크림 가득 뿌려 맛있는 간식으로 행복해져야겠다.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