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요리

돼지등갈비찜 만들기 feat. 둘째의 최애 메뉴!

꿈꾸는 치코 2021. 9. 25. 10:35
320x100
반응형
728x170

오랜만에 돼지등갈비찜을 만들었어요. 확실한 육식파 저희 집 초4 둘째가 최고로 좋아하는 메뉴, 바로 최애 메뉴 돼지등갈비찜이랍니다.

아직 많이 매운 걸 못 먹기에 간장 베이스를 기본으로 하되 또 매콤한 걸 좋아하니까 고추장과 고춧가루를 살짝 넣어주면 매콤 단짠 어른과 아이들 모두 좋아하는 돼지등갈비찜이 된답니다. 한 가지 신기한 건 돼지갈비찜은 또 싫어해요 ㅠㅠ 같은 양념으로 해줘도 오로지 돼지등갈비찜만 좋아하는 참 확고한 둘째랍니다 ㅎㅎㅎ

생일, 어린이날, 크리스마스 등 특별한 날 뭐가 제일 먹고 싶어 하면 바로 등갈비라고 외치는 우리 둘째를 위해 오랜만에 돼지등갈비 2줄을 사 왔어요. 대략 2.3kg 정도. 자 그럼 이제 간단히 만들어봅니다. 오로지 육식파를 위한 메뉴라 고기만 있음요 야채 하나도 없음요 ㅋㅋㅋㅋ 요샌 과정샷을 많이 안 찍어서 사진이 몇 개 없습니다^^

반응형

돼지등갈비찜 만들기 feat. 둘째의 최애 메뉴!

 

돼지등갈비찜 만들기

< 재료 준비 >

* 등갈비 삶을 때 : 월계수 잎 5장, 된장 1큰술, 맛술 3큰술, 통후추 몇 알

돼지등갈비 2줄 약 2.3kg
간장 8큰술,
고추장 크게 듬뿍 2큰술,
고춧가루 2큰술,
설탕 3큰술,
올리고당 3큰술,
맛술 6큰술,
다진마늘 2큰술,
후춧가루 약간 톡톡톡,
참기름 1큰술


* 일절 야채란 게 안보이쥬? 오로지 육식파 아들 고기만 뜯습니다 음하하


등갈비를 잠시 물에 담가 핏기 제거했어요. 어차피 삶아서 이용하니 30분 정도만 담가 뒀어요.월계수 잎과 통후추, 된장 1큰술 넣어서 팔팔 끓인 다음 등갈비를 10분 정도 데쳐줍니다.

돼지등갈비 데치기


삶은 등갈비를 물에 씻어서 체에 밭쳐준다음 물기가 없어지는 동안 양념을 만듭니다. 요리 컷 사진이 많이 없습니다. 은근 사진 찍고 요리하고 제가 힘들더라구요 헤헤헤 후다닥 만드느라 이해해주세요^^

애들 반찬이라 간장베이스에 살짝 빨간 색깔만 입힌 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도 매콤 달콤 맛있는 등갈비찜이랍니다. 전 찜할 그릇에 바로 양념들을 섞은 다음 잘 씻어 둔 돼지갈비를 넣어서 섞어줬어요.

 

돼지등갈비찜 양념만들어 섞기


바쁠 땐 그냥 물 넣고 조리는데 시간이 좀 남아서 전 냉장숙성 2시간 한 뒤에 조리 시작했어요. 그냥 하셔도 맛 차이 없습니다.


돼지등갈비가 잠길 정도의 물을 붓고 이제 끓이기만 하면 됩니다. 참 간단하죠? ㅎㅎ 40분 ~ 1시간 걸리는 듯하네요. 중불에서 살살 조려줬네요.

 

돼지등갈비찜 만들기


맛있게 만들어져라 주문을 외우며~ 중간에 간을 보시고 단맛이 부족하면 올리고당을 조금 더 넣어주면 됩니다. 올리고당 넣으면 더 윤기가 좔좔 흐르는 것 같아서 조림에는 올리고당을 자주 쓰게 되네요.

 

매운등갈비




어때요 윤기 좔좔 흐르지 않나요? ㅎㅎ 옆에서 냄새 맡고 온 둘째에게 양념 맛 보여줬더니 엄지 척하네요 헤헤 이 맛에 집밥 합니다^^

돼지등갈비찜

 

마치며


예쁘게 플레이팅 한 사진도 없고 배고파해서 바로 한 접시 떠서 내놨더니 밥 2 공기 먹는 우리 집 둘째입니다. 어른들은 간장 양은 좀 줄이고 고추장이나 고춧가루 양을 더 늘리면 될 것 같아요.

이상 돼지등갈비찜 만들기 feat. 둘째의 최애 메뉴!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코로나 확진자 폭증으로 마음이 무거운 주말이지만 모두 힘내시고 마스크 잘 쓰고 개인 방역 더 철저히 하자구요. 주말 잘 보내세요.


+ 오늘은 뭐 먹지?

 

 

남은 순대로 매콤한 순대볶음 맛있게 만들기 by 만개의 레시피

양배추가 조금 남아 만들어 본 매콤한 순대볶음입니다. 백종원 님의 백순대볶음 레시피가 많이 보이는데 전 빨간 매콤한 순대볶음을 더 좋아합니다. 따라서 만개의 레시피를 참고하여 매콤한

chico1977.tistory.com

 

 

베이컨양배추 볶음(feat.양배추 남기지 않고 소진)

베이컨양배추 볶음 지난번 CJ더마켓에서 160g X 2개짜리 햄스빌 베이컨을 샀습니다. 그중 1팩은 베이컨 볶음밥을 하고 남은 한팩으로 무슨 요리를 할까 냉장고를 열어봅니다. 베이컨

chico1977.tistory.com

 

 

고추장찌개 만들기(feat.돼지고기 대신 스팸 넣고 고추장찌개 만들기)

고추장찌개 만들기 돼지고기 대신 스팸 넣고 만들어요 가끔 끓여먹는 고추장찌개. 우리 집은 돼지고기만 넣고 끓이다 백종원 님의 스팸 짜글이 보고 스팸도 넣어 끓인다. 그런데 오늘은 돼지

chico1977.tistory.com

 

 

마파두부 덮밥 만들기 (feat.두반장 없이 마파두부 덮밥 만들기)

마파두부 덮밥 만들기 (feat. 두반장 없이 마파두부 덮밥 만들기) 마침 오아시스 국산콩 두부가 많아서 무슨 메뉴를 만들까 고민하다 생각난 마파두부 덮밥. 참고로 오아시스 시골두부는 국산콩

chico1977.tistory.com

 

 

부추무침 만드는 법 입맛 돋우는 반찬으로 찜!

부추무침 만드는 법 오늘은 한 달에 2~3회 이용하는 오아시스 새벽배송이 왔습니다. 부추도 주문했다지요. 매번 김장김치만 먹다가 새콤한 음식이 먹고 싶어 부추와 양파를 이용하여 입맛 돋는

chico1977.tistory.com

 

 

깻잎순볶음 향이 좋은 깻잎순조림 간단하게 뚝딱!

저녁 들어서는 조금 시원한 바람이 느껴지네요. 오늘도 무더위에 잘 지내셨나요? 점심은 시원하게 국물 있는 비빔국수와 비비고 김치만두를 구워서 간단히 해결했어요. 묵은지 넣은 국물 있는

chico1977.tistory.com



 

비엔나 소세지 야채 볶음 일명 쏘야 볶음

고기나 생선이 메인에 오르지 않으면 밥 먹는 게 더딘 둘째를 위해 오랜만에 비엔나 소시지 야채 볶음 일명 쏘야 볶음을 만들었어요. 물론 그냥 데쳐서 케첩 찍어 먹는 걸 좋아하지만 그렇게 되

chico1977.tistory.com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