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요리

남은 순대로 매콤한 순대볶음 맛있게 만들기 by 만개의 레시피

꿈꾸는 치코 2021. 7. 13. 11:00
320x100
반응형
728x170

양배추가 조금 남아 만들어 본 매콤한 순대볶음입니다. 백종원 님의 백순대볶음 레시피가 많이 보이는데 전 빨간 매콤한 순대볶음을 더 좋아합니다. 따라서 만개의 레시피를 참고하여 매콤한 순대볶음을 맛있게 만들어 봤습니다. 새 거리두기 4단계로 인해 전면 원격수업으로 전환한 아이들. 첫째가 가끔 찾는 순대볶음이라 아들이랑 사이좋게 냠냠했네요. 

반응형

남은 순대로 매콤한 순대볶음 만들기 by 만개의 레시피

 

남은 순대로 매콤한 순대볶음 만들기
남은 순대로 매콤한 순대볶음 만들기 by 만개의 레시피

 

남은 순대로 매콤한 순대볶음 만들기 by 만개의 레시피

 


◈ 재료 준비 ◈

필수 재료
- 순대 300g~400g(전 320g 정도 사용했어요),
  양파 1/2 개,
  양배추 1/8 개,
  깻잎 6~8 장,

없으면 안 넣어도 되는 재료 
- 당근 1/3개,
  대파 1/2개,
  청양고추 2개

양념장 재료
- 고춧가루 1과 1/2큰술,
 고추장 1/2큰술,
 양조간장 1큰술,
 설탕 1큰술, 
 올리고당 1/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소금 1/2큰술,
 후추

* 참고로 전 들깻가루 좋아해서 마지막에 듬뿍 1큰술넣었답니다.


먼저 양념장을 미리 만들어 잘 섞어 숙성시켜둡니다.

남은 순대로 매콤한 순대볶음 맛있게 만들기 - 양념장 만들기
남은 순대로 매콤한 순대볶음 맛있게 만들기 - 양념장 만들기

 



양념장 만들기 : 고춧가루 1과 1/2 큰술, 고추장 1/2 큰술, 설탕 1큰술, 간장 1큰술, 다진 마늘 1 큰술, 올리고당 1/2큰술, 소금 한 꼬집, 후추 톡톡톡 

* 기호에 따라 고추장 양을 가감하시면 됩니다. 제가 본 레시피에서 1큰술 정도 넣으면 자박해진다고 하네요.

양념이 숙성될 동안 순대와 채소를 썰어줍니다. 순대는 냉장 상태인 걸 전자레인지에 3분 정도 돌려줬어요.  며칠 전 순대국밥 만들어 먹고 남은 순대를 사용했어요. 냉장상태 그대로 이용해도 되지만 저는 시간을 조금 단축하려고 전자레인지에 미리 살짝 돌렸답니다. 굵게 썰어 준비합니다. 노브랜드 찰진순대 그냥 먹어도 정말 맛있어요.

 

남은 순대로 매콤한 순대볶음 만들기
노브랜드 찰진순대 굵게

 

순대볶음 야채 중 양배추와 깻잎은 꼭 들어가야 한다고 생각하는 1인인지라 양배추 남았을 때 소진하기 참 좋아요. 깻잎이 1팩 남아있는 줄 알았는데 쌈 싸 먹고 6장 남아 있어서 살짝 아쉬웠어요. 깻잎 좋아해서 가득 넣는 걸 좋아하는데 아쉽. 이따 들깨가루라도 많이 넣어야겠어요^^

 

남은 순대로 매콤한 순대볶음 만들기
매콤한 순대볶음 맛있게 만들기



웍에 오일을 두르고 단단한 야채 양배추와 당근을 먼저 볶아줍니다. 전 양파도 같이 넣어줬네요. 국물 많이 안 생기게 하려고 센 불에 후다닥 볶았어요. 다 생으로 먹을 수 있는 재료들이기에^^

남은 순대로 매콤한 순대볶음 만들기
남은 순대로 매콤한 순대볶음 맛있게 만들기 - 야채 볶기

 

순대도 넣어서 함께 볶아 줍니다.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살짝 말랑해졌지만 단단한 순대도 있더라구요. 만약 냉장상태로 요리한다면 순대를 먼저 볶아주는 게 좋습니다. 그러나 너무 많이 볶아 순대 다 터져 나오는 건 책임 못 져요 ㅋㅋ

 

남은 순대로 매콤한 순대볶음 맛있게 만들기 - 순대볶기



어느 정도 볶아졌으면 준비한 양념장을 넣고 잘 섞어 볶아주면 됩니다. 중간에 대파 잊어버려서 후다닥 함께 볶아 준건 안 비밀입니다~~

 

남은 순대로 매콤한 순대볶음 만들기
남은 순대로 매콤한 순대볶음 맛있게 만들기 - 양념장 넣기



너무 센 불이면 양념이 타니까 불 조절 잘해가며 볶아주세요. 골고루 잘 볶아졌으면 마지막으로 청양고추(전 생략 없어서 ㅋㅋㅋ), 깻잎을 넣고 재빨리 골고루 섞어 볶고 들깨가루 1큰술을 넣어주면 끝이랍니다.

 

남은 순대로 매콤한 순대볶음 만들기
남은 순대로 매콤한 순대볶음 맛있게 만들기



바로 접시에 담아서 맛있게 냠냠!

 

남은 순대로 매콤한 순대볶음 만들기
남은 순대로 매콤한 순대볶음 맛있게 만들기

 

오랜만에 남은 순대로 매콤한 순대볶음 맛있게 만들어 큰 아들과 사이좋게 나눠 먹었네요. (신랑과 둘째는 싫어하는 순대 ㅠㅠ)

 

남은 순대로 매콤한 순대볶음 만들기
남은 순대로 매콤한 순대볶음 맛있게 만들기


날이 많이 무더워졌네요. 장마 끝 폭염 시작인가 봅니다. 여전히 확진자수가 많지만 이 또한 지나가리라 생각하며 개인 방역 잘 지켜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요^^ 이상으로 남은 순대로 매콤한 순대볶음 맛있게 만들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