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요리

우여곡절 많은 단호박 에그슬럿 만들기

꿈꾸는 치코 2021. 7. 19. 18:13
320x100
반응형
728x170

며칠 전 큰 아이 친구 맘이 단호박죽을 만들어 조금 나눔 해줬는데 맛있더라구요. 오랜만에 저도 만들려고 단호박을 주문했는데 이론 미니 단호박을 주문한 거예요. 

 

그래서 급 노선 바꿔서 작년에 핫했지만 안 만들어본 단호박 에그슬럿을 만들어봤어요. 단호박 에그슬럿 전자레인지 버전, 단호박 에그슬럿 에어프라이어, 단호박 에그슬럿 오븐 버전 다양한 레시피들이 많이 보이더라구요. 전 단호박 에그슬럿 에어프라이어 버전을 선택했답니다. 그런데 아이고 우여곡절이 너무 많았어요 ㅋㅋ

반응형

 

단호박 에그슬럿 만들기
단호박 에그슬럿 만들기


오늘은 단호박 에그슬럿 레시피라기보다는 단호박 에그슬럿 만들면서 어떻게 하면 다음번엔 깔끔하게 성공하겠구나 뭐 이런 이야기랍니다.


먼저 단호박 에그슬럿을 만들려면 단호박깨끗하게 세척해야 해요. 껍질까지 먹기 위함이니 베이킹소다로 팍팍 문질러서 세척한 다음 흐르는 물에 여러 번 헹궈서 준비했어요. 제 주먹만 한 미니 단호박이네요.

 

단호박 에그슬럿 만들기
주먹만한 미니 단호박

 

단호박 에그슬럿을 만들기 위해서는 윗부분을 잘라야 해요. 그런데 단호박은 단단하잖아요. 칼로 자를 때 위험하니까 우선 전자레인지에 자를 부분이 아래로 가도록(잘 익혀서 쉽게 자르기 위해) 4분 정도 돌렸어요.

 

단호박 에그슬럿 만들기
단호박을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자르기 편해요


4분 정도 돌리니 자를 부분은 거의 다 익었더라구요. 칼로 윗부분을 잘라내고 안에 있는 씨를 다 제거해줬어요. 4분 좀 긴 거 같고 2분만 돌려도 될 거 같아요.

 

단호박 에그슬럿 만들기단호박 에그슬럿 만들기
단호박 전자레인지 돌린 다음 윗부분 잘라내고 단호박 속 씨 제거하기


단호박 씨를 다 제거하고 안에 체다 치즈 1장을 넣어준 다음 달걀 1개를 넣었어요. 소금과 후추로 살짝 간한 다음 포크로 달걀노른자를 터트려줬답니다. 노른자를 안 터트리면 전자레인지 안에서 터져서 청소하기 힘들어진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달걀노른자를 꼭 풀어주세요. 

 

단호박 에그슬럿 만들기단호박 에그슬럿 만들기
단호박 에그슬럿 만들기


이제 저는 모차렐라 치즈를 올리고 에어프라이어에 넣었는데요 실수한 듯요. 달걀이 익으려면 시간이 꽤 걸리거든요. 마약 토스트 만들었을 때 이미 겪었는데 깜빡했습니다. 다음에는 달걀이 어느 정도 익은 다음에 모차렐라 치즈는 마지막에 넣어주려고 합니다.

단호박 에그슬럿 만들기
단호박 에그슬럿 만들기


에어프라이어에서 달걀 익히는데 시간이 정말 오래 걸려요. 에어프라이어에서 빼냈다가 다시 레인지에 넣어서 달걀을 다 익힌 다음에 다시 모차렐라 치즈 조금 더 올리고 에어프라이어에 구워낸 단호박 에그슬럿이 되겠슴돠. 헉헉 너무 힘들었어요. 사진도 찍을 수가 없었어요 ㅎㅎ맛은 좋았다는요 ㅋㅋㅋ

 

단호박 에그슬럿 만들기

 

따라서 저는 단호박 에그슬럿 만들 때는 이렇게 하려구요.

 

단호박 에그슬럿 만들기(전자레인지와 에어프라이어 이용)

 

1. 단호박을 깨끗하게 세척하고 윗부분이 아래로 가게 전자레인지에 넣고 2분 돌린다.

2. 단호박 윗부분을 자른 다음 단호박 속에 있는 씨를 꺼낸다.

3. 단호박 속에 체다치즈 올리고 달걀을 넣은 다음 달걀노른자를 터트린 후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다.

4. 단호박을 전자레인지에 넣고 달걀이 어느 정도 익은 후 꺼낸다.(5분 정도면 익을 듯)

5. 단호박 윗면에 모차렐라 치즈를 듬뿍 올리고 파슬리 뿌린 후 에어프라이어 180도에 5분 정도 구워낸다.

6.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먹는다.

 

 

이렇게 하면 아주 간단하게 단호박 에그슬럿 만들기 끝일 듯요. 다음번에 도전하고 다시 포스팅을 남겨보겠습니다.

 

단호박 에그슬럿 만들기
단호박 에그슬럿 만들기

 

이상으로 우여곡절 많은 단호박 에그슬럿 만들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