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요리

노브랜드 스콘믹스, 블루베리 콩포트와 어울리는 스콘만들기

꿈꾸는 치코 2022. 8. 1. 14:21
320x100
반응형
728x170

블루베리 콩포트와 어울렸던 스콘,  블루베리 콩포트를 만들고 바로 시식을 해야 하는데 뭐가 좋을까 생각하던 찰나 간식 서랍에 노브랜드 스콘믹스가 보인다. 유효기간이 딱 2달 남았던 오래 보관되어있던 노브랜드 스콘믹스다. 드디어 스콘믹스가 빛을 발할 때가 왔도다.

 

 

블루베리 콩포트 만들기, 콩포트가 뭔데요? 활용법까지 다 알아보자!

우리 집 고린이는 가끔 아빠가 사 오는 타르트 중에 블루베리 콩포트가 올려져 있는 타르트를 좋아한다. 신랑과 나는 기본 에그타르트를 좋아하고 둘째는 타르트에는 무관심이다. 암튼 요새 신

chico1977.tistory.com

 

 노브랜드 스콘믹스, 스콘 만들기 

반응형

스콘 준비재료

  • 노브랜드 스콘믹스 1봉 120g
  • 물 50~60ml
  • 포도씨유 약간

스콘 만들기


노브랜드 스콘믹스는 한 봉지에 120g이다. 가격은 1,280원이었으며 약 2개 분량이라고 적혀있다. 

 

노브랜드-스콘믹스
노브랜드 스콘믹스

 

오늘 이마트몰 장보기하러 들어가니 보이지가 않는다. 노브랜드 비스킷믹스는 있던데 스콘믹스는 품절인가? 큐원 스콘믹스가 보여서 몇 개 담았다. 남은 블루베리 콩포트 맛있게 먹어야 하니까^^


 

 

노브랜드 비스킷믹스로 간단하게 비스킷 만들기

오랜만에 여유 있는 수요일 오후, 커피 한잔을 마시려는데 뭔가 입이 궁금해서 비스킷을 만들었어요. 물론 제가 계량해서 만든 건 아니구요 ㅋㅋ 마침 노브랜드 비스킷믹스가 있어서 간단하게

chico1977.tistory.com

 

스콘은 처음 만들어보니 노브랜드 스콘믹스 조리방법을 살펴본다. 스콘믹스 120g에 찬물 60ml 부어 숟가락이나 주걱으로 저으면서 반죽을 한다. 반죽을 한 뒤 성형을 해서 에어프라이어나 오븐에 구워주면 끝이다. 참 간편하다. 

 

노브랜드-스콘믹스스콘믹스로-스콘만들기
노브랜드 스콘믹스

 

스콘믹스를 여니 달콤한 냄새가 퍼진다. 양이 생각보다 작더라 ㅋㅋ 딱 1인분 기준인 듯한데 3명이서 먹으려니 조금 아쉬웠다.

 

스콘믹스 120g에 찬물 60ml 부었더니 개인적으로 살짝 질퍽거리는 느낌이었다. 조금씩 넣어가며 반죽상태를 보는 것을 추천한다. 60ml 이하가 더 좋을듯하다. 

 

스콘믹스-반죽하기
노브랜드 스콘믹스로 스콘 만들기 - 반죽하기

 

이제 동그랗게 성형할 단계. 초5 둘째는 좋아하지 않아서 셋이 먹을 거라 3개로 만들었다. 처음 만들어봐서 그냥 대충 동그랗게 성형만 했다. 어차피 굽기만 하면 되는 거 아니겠어? ㅎㅎㅎ

믹스는 베이킹 초보에게 참 편하다. 참고로 반죽 성형할 때 포도씨유를 살짝 묻힌다음 동그랗게 만들었다. 에어프라이어 예열을 하면 좋겠지만 난 귀찮으니까 그냥 180도로 10분간 돌린 다음 뒤집어서 5분 정도 구워줬다. 

 

스콘반죽하기
노브랜드 스콘믹스로 스콘 만들기- 반죽해서 성형하기

 

 

노릇노릇 맛있게 구워졌다. 그런데 반을 갈라보니 살짝 안이 안 익은듯해서 더 작게 나눠서 3분 정도 더 돌렸더니 괜찮았다. 이제 만든 블루베리 콩포트를 올려서 맛있게 냠냠할 차례다. 우리 고린이 너무 맛있다며 엄지 척이다. 엄마, 아빠는 진짜 한 조각만 맛보고 발목 다쳐 힘든 고린이에게 다 양보했다.

 

스콘만들기스콘만들기스콘
노브랜드 스콘믹스로 스콘 만들기-블루베리 콩포트와 잘 어울린 스콘

 

오늘 큐원 스콘믹스 배송 오니까 이따 또 만들어 줄게 아들!

 

 

 

제주 리얼 타르트, 커피와 어울리는 간식 추천

얼마 전 제주도 여행을 다녀온 큰 아이 친구가 선물로 준 제주 리얼 타르트 종합선물세트(중). 총 4가지 맛이 2개씩 들어있다. 백년초, 한라봉, 녹차, 감귤맛. 유효기간도 넉넉히 5월 말까지다. 함

chico1977.tistory.com

 

<지금 만들어 먹기 좋은 요리>

 

✅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치즈볼 간식으로 추천!

 

✅ 감자채볶음 대신 감자채 피자

 

✅ 올리브 치아바타 에그마요 샌드위치

 

✅ 토마토 요리 - 올리브오일과 어울리는 간단한 토마토숙 만들기!(feat. 여름철 보양식으로 추천)

 

✅ [토마토 절임요리] 여름이면 더 찾게 되는 방울토마토 마리네이드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