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요리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치즈볼 간식으로 추천!

꿈꾸는 치코 2021. 10. 31. 17:44
320x100
반응형
728x170

동네 지인이 나눔 해준 호박 고구마와 친정 엄마가 택배로 보내주신 고구마 덕분에 고구마 쪄먹고, 에어프라이어에 구워 먹고 이제 몇 개 안 남았어요.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치즈볼 간식으로 추천!


오랜만에 간식으로 어릴 적 많이 만들어줬던 아기 고구마 치즈볼 대신 커다란 고구마 치즈볼을 만들었어요. 색다른 고구마 요리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간단한 고구마 요리가 될 것 같아요.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치즈볼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치즈볼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치즈볼 간식 만들기

반응형
< 재료 준비 >

고구마 큰 거 2개(제 손길이만큼 컸어요 ㅋㅋ), 모차렐라 치즈, 빵가루, 오일 약간

 

고구마를 삶아 바로 으깨줍니다. 지인이 나눔 해 준 호박고구마가 달아서 딱히 설탕을 넣진 않았는데요 혹시 당도가 낮은 고구마라면 설탕 1큰술 정도 넣으면 달콤하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냄비에 삶았는데 살짝 덜 익어서 중간에 전자레인지에 한 번 더 돌린 건 안 비밀입니다. 푹 잘 삶아야 잘 으깨집니다. 간식 찾는 세 남자들 성화에 맘이 급했나 봅니다^^

 

고구마 삶아 으깨기고구마 삶아 으깨기
고구마 삶아 으깨기


송편이나 만두 빚듯 으깬 고구마를 한 손에 펼치고 안에 모차렐 라 치즈를 적당히 넣어줍니다. 너무 많이 넣으면 또 구울 때 세어 나와서 모양이 안 이뻐서 적당히 넣어주세요. 모차렐라 치즈 대신 체다치즈를 넣거나 아이들은 아기치즈 넣어도 좋죠. 아무 치즈나 넣어주세요. 전 늘어나는 재미가 있는 모차렐라 치즈를 넣었습니다.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치즈볼에어프라이어 고구마 치즈볼
으깬 고구마 반죽안에 모차렐라 치즈 넣기


모차렐라 치즈를 넣고 동글동글 잘 빚어주세요. 그런 다음 빵가루 담긴 통에 넣어 굴립니다.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치즈볼에어프라이어 고구마 치즈볼
고구마 치즈볼 겉에 빵가루 묻히기


다 만들었더니 큼지막한 고구마 치즈볼이 12개 정도 나왔네요. 좀 더 바삭해지라고 오일을 살짝 준비했어요. 오일 스프레이가 있으면 좋을 텐데 집에 없어서 패스하고 솔로 고구마 치즈볼 위에 오일을 살짝 발라줍니다.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치즈볼에어프라이어 고구마 치즈볼
고구마 치즈볼 오일 바르기


이제 에어프라이어 180도 10분 정도 구워줍니다. 역시나 한 개는 모차렐라 치즈가 터져 나왔네요. 더 노릇노릇하게 구우려고 2~3분 더 구울까 하다가 더 터져 나올까 봐 꺼냈어요 ㅎㅎ 상태 봐가며 구워주세요.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치즈볼에어프라이어 고구마 치즈볼
고구마 치즈볼 에어프라이어 굽기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니 맛있는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치즈볼 간식이 만들어졌네요. 1인당 3개씩 먹으니 완판입니다^^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치즈볼에어프라이어 고구마 치즈볼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치즈볼 간식 완성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치즈볼에어프라이어 고구마 치즈볼
겉바속촉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치즈볼 간식

 

마치며

어릴 땐 고구마 삶아서 김치 올려 먹으면 그렇게 맛있었는데요 아이들은 그 맛을 잘 모르더라구요 ㅋㅋ 고구마로 맛있는 간식 많이 만들어 드실 텐데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치즈볼 간단하기 간식으로 만들어 드세요 우유랑 딱이더라구요^^


이상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치즈볼 간식으로 추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