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일상

자식을 키울 때 새기면 좋은 말

꿈꾸는 치코 2023. 1. 13. 19:19
320x100
반응형
728x170

네이버 블로그를 거의 방치하고 있지만 간간히 이웃님들의 소중한 글들은 읽는다. 평소 아이 교육에 열정적인 분의 글 속에 담긴 글이 오늘 아침 내 맘에 쿵 와닿았다. 아마 예비고2 큰 아이의 아침과 밤 생활습관 문제로 요즘 내 마음이 조금 힘들어서 더 와닿았을지도 모른다.

 

자식을 키울 때
처음 10년은 몸이 힘들고,
다음 10년은 마음이 힘들고,
그게 지나면 곁을 떠난다.

 

 

반응형

 

자식을 키울 때 새기면 좋은 말 오늘부터 무한반복 내 맘속 주문처럼 읽어본다. 내가 아닌 아이의 눈높이에서 아이의 행복을 생각하며 살아가야겠다.

 

자식을키울때-새기면좋은말
자식을 키울 때 새기면 좋은 말

 

 

 

아들맘, 고딩맘, 딸맘 헌시 모음 ( 사춘기 딸, 아들을 키우는 맘들 공감 되시나요?)

4일간의 기말고사 기간 중 첫날이 지났다. 나름 이번 기말고사 수학 공부는 열심히 한 아들이었나 보다. 그런데 결과는 폭망이나보다(채점은 안 했지만 못 푼 게 많았다고 하니 에효). 2022년 1학

chico1977.tistory.com

 

 

 

[공유] 공부 잔소리를 멈춰야 하는 이유 by 수호천사

아침에 아이 교육과 관련하여 공감 가는 글을 읽어서 티스토리 구독자님들과 또 이 공간을 방문하는 분들과 함께 공유하고자 네이버 블로그 글을 퍼왔다. 설마 네이버 글 링크 걸었다고 저품질

chico1977.tistory.com

 

 

 

양희은의 엄마가 딸에게(feat.김규리)

첫째 아이 초등학교 6학년 예능발표회 때 다른 반 아이들이 '양희은의 엄마가 딸에게'란 곡을 불렀다. ​막 사춘기 시작을 알린 아이들이 불렀던 이 노래는 아이들 마음 고스란히 전해져서 그랬

chico1977.tistory.com

 

 

 

아침잠을 깨우는 사소한 변화들 - 미라클모닝

아침잠을 깨우는 사소한 변화들 - 미라클모닝 고등학교때 통학을 하면서 아침 첫 차(오전 6시 10분경)를 타야 했던 나는 6시 전 기상을 하는 아침형 인간이었다. 나주에서 광주로의 1년여간의 통

chico1977.tistory.com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