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추천 실험 적용해보니 기존 설정 유지가 더 낫네?

꿈꾸는 치코 2023. 1. 3. 18:24
320x100
반응형
728x170

오랜만에 구글 애드센스 관련 글을 올려본다. 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 이후로 급격히 낮아진 CPC로 인해 마음고생인 분들이 많을 것이다. 나 또한 과거 CPC를 보니 마음이 쓰리다. 대체 왜 이리 CPC가 급격히 낮아진 걸까? 내가 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닌 것 같아 별로 신경 안 쓰고 꾸준한 포스팅으로 클릭수라도 더 높여보자는 생각이 요즘은 더 크다.

그러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추천으로 뜬 실험을 해보게 되었다. 가끔 설정을 바꿔 실험해 보면 대부분 구글이 제안하는 대안 설정 적용으로 끝나기 마련이었다. 그런데 이번 추천 실험은 의외로 내가 설정했던 기존 설정 유지가 더 낫다는 결론이 나왔다. 요것도 신기하네 ㅎㅎ 광고 차단하는 게 좋은 거란 뜻인 건가?

구글 애드센스 추천 - 일반 광고 카테고리 차단 해제하기

얼마 전 구글 애드센스 최적화를 위한 추천 항목이 떴다. 이름하여 '일반 광고 카테고리 차단 해제하기'이다.

 

일반광고-카테고리-차단
구글 애드센스 추천 - 일반 광고 카테고리 차단 해제하기

 

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 이후 광고가 안 뜨니 차단했던 광고들을 모두 해제했었다. 그러다 다시 검색유입이 생기면서 몇몇 일반 광고 카테고리를 차단했다. 차단했다고 해서 CPC 변화를 느끼진 않았지만 내가 보기 싫은 광고들 내 사이트랑은 별 상관없는 광고들은 일부 차단했다.

 

그런 상황에서 추천 알림이 뜨니 실험해 보았다. 12월 27일부터 실험했으니 뭐 얼마 되지 않지만 오늘 들어가 보니 의외로 구글이 제안하는 대안 설정보다 원본 내가 설정한 게 더 수익률이 높네? 그렇다면 굳이 차단했던 것들을 해제할 필요가 없다는 뜻이겠지? 7일 남았으니 끝까지 지켜봐야겠다 어떻게 변하는지 말이다.

 

애드센스-추천실험구글애드센스-추천실험
구글 애드센스 추천 실험 : 일반 카테고리 광고 게재

 

 

최근 구독한 '1인 크리에이터 나령윤기도님 티스토리'를 보면 깜짝깜짝 놀란다. 포스팅 개수도 500개 미만이고 조회수가 미비하고 클릭수도 미비하지만 CPC가 나랑 비교할 수가 없다.

반응형

누적방문수도 44만(난 100만이 넘음), 조회수와 클릭수도 내가 훨씬 앞서지만(조회수는 5배 이상 차이) CPC는 나령 윤기도 님이 거의 10배 아니 20배 이상 월등하다. 최근 올린 글에서 본 게 3.98$였으니 말이다.

 

 

드디어 티스토리 누적 방문수 100만 돌파!

항상 글을 쓰고 나면 다음 검색 창에 글 제목으로 검색을 한다. 현재 내 티스토리는 다음 외에 구글과 네이버 검색 유입이 더 높긴 하지만 다음 검색에 더 일찍 반영되기 때문에 누락 여부를 확

chico1977.tistory.com

 

나 또한 2년 넘게 티스토리를 운영하다보니 가끔 CPC가 높은 게 하나 둘 있기 마련이다. 정말 가뭄에 콩 나듯이 몇 달에 한 번 있을까 말까 3.* 최고 7.*도 있긴 했었다. 그러나 정말 희박한 경우였다. 1년에 1~2번 있을까 말까 하나. 요 근래는 1점대가 가장 높은 거였는데 말이지.

 

나령 윤기도님조차 CPC가 높아진 이유를 찾고 있던데 부디 찾아서 공유해주면 얼마나 좋을까 혼자 기분 좋은 상상을 해본다.

 

나령 윤기도님 앞으로 더
승승 장구 하시길 바랍니다
~

 

 

 

1인 크리에이터

21세기는 1인 크리에이터

syskido.tistory.com

 

 

암튼 클릭수와 CPC 두마리 토끼를 잡는 방법 정말 터득하고 싶지만 나로선 잘 모르겠다. 그냥 이렇게 꾸준히 내 경험을 기록하는 방법 밖에 내가 아는 게 없다. 책이라도 좀 사서 읽어봐야 할까나~~~~~

 

 

 

재테크 앱테크에 대한 단상(실행이 답이다)

코로나 창궐 후 집콕이 늘어나고 블로그 세계에 발을 내딛고서야 온라인 속의 많은 사람들이 재테크에 진심임을 알게 되었다. 그 당시 나 또한 재테크에 관심은 생겼기에 그분들을 이웃으로 뒀

chico1977.tistory.com

 

 

 

티스토리 시작한지 벌써 2년!

티스토리 가입(2020.11.02)해서 시작한 지 어느덧 2년이 되었다. 공지까지 포함하면 지금까지 올린 글은 총 953개인데 지운 글이 포함되어 작성글 976개로 나온듯하다. 네이버 블로그는 나의 육아일

chico1977.tistory.com

 

 

 

구글 애드센스 광고 중 '더 이상 게재되지 않고 있음' 차단하기!

수익형 블로그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구글 애드센스 수익에 관심이 많을 테다. 전에 올린 구글 애드센스 수익 증가를 위한 방법 외에 주기적으로 한 번씩 점검한 내용을 하나 더 공유

chico1977.tistory.com

 

 

 

구글 애드센스 수익 증가를 위한 광고 네트워크 차단하기?!...

이제 8월도 얼마 남지 않았네요. 오늘은 제가 일주일 전에 구글 애드센스에서 설정을 바꿔서 TEST 하고 있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자세한 건 제가 잘 몰라서 참고할 만한 포스팅 말미

chico1977.tistory.com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