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자동 결제 대기 중 그런데 수익은 입금되다 무슨일?

꿈꾸는 치코 2022. 11. 23. 15:38
320x100
반응형
728x170

매월 21일은 구글 애드센스에서 수익 지급 메일을 보낸다. 그래서 22일 중으로 반가운 구글 애드센스 지급 메일을 받게 된다. 그런데 이번 달은 조금 이상하다. 여전히 잔고가 0으로 그대로 있고 구글 애드센스 자동 결제 대기 중이란 문구가 남아 있다.

구글 애드센스 자동 결제 대기중

반응형

보통 때라면 어제 구글 애드센스 지급 메일을 받았을 것이다. 그런데 오지 않았다. 23일 현재까지도 메일은 오지 않았다.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들어가 잔고를 보면 여전히 10월 수익이 남아있고 결제로 들어가 거래내역을 보면 구글 애드센스 자동결제 대기 중이라고 뜬다.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거지? 궁금하다.

 

잔고그대로자동결제대기중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 잔고는 그대로 자동결제 대기중인 상태

 

애드센스 관련 카페에 들어가니 역시나 친절한 분이 글을 올렸다. 내용은 바로 아래와 같다.

미국은 올해 24일이 추수감사절이고 25일은 블랙 프라이데이라고 한다. 연휴가 주말 껴서 4일 동안이라 한 해 동안 가장 정신없는 날이라고 한다. 따라서 이 맘 때쯤이면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이 늦어지는 경우도 왕왕 있었다는 글이다.

매년까지는 아니더라도 가끔 그런 해가 있다고 글을 남겨주셔서 맘 편히 기다리게 되었다. 2018년의 경우에는 27일에 지급받은 사람도 있었다고 한다.

나야 디지털 노마드 삶을 살기 시작한 게 2년이기 때문에 이번과 같이 메일이 늦은 경우는 처음이다. 암튼 그분 글을 읽고 조용히 기다리고 있었는데 신한은행으로부터 해외 송금이 되었다는 알림 톡이 왔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 송금 도착 안내

평소대로라면 어제 구글 애드센스 지급 메일을 받고 오늘(23일) 해외 송금이 도착했다는 알림톡이 오기 마련이다. 잔고는 그대로 있고 메일도 안 오고 자동 결제 대기 중이라는 문구는 남아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신기하게 신한은행에서 해외 송금이 도착했다는 알림이 왔다.

 

신한은행
신한은행 외화 송금 도착 안내 알림톡

 

신기한 일이다. 잔고는 그대로던데 무슨 일일까. 부랴부랴 신한은행 신한 쏠(SOL) 앱에 들어가 외환 - 해외송금 - 받기(해외송금 입금받기) 메뉴로 들어가서 대기 중인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입금받았다. 오전 11시 4분 59초.

💰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 계좌, 신한 외화 체인지업 예금 계좌로 변경

 

구글-애드센스-수익-입금
구글 애드센스 수익 입금 받다

 

경험상 보면 같은 은행이더라도 지점별로 차이가 있는 것 같다. 순서대로 입금될 테니 비록 오늘 입금되지 않았다면 이번주 내로 입금될테니 기다리면 될 것 같다.

 

💰 구글 애드센스 자동 결제 보류 중 해결했어요

💰구글 애드센스 수익 입금 이번엔 환테크!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 기준액을 줄이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은 언제 입금되나요? ( feat. 하나 밀리언 달러 통장 )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