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자동 결제 보류 중 해결했어요

꿈꾸는 치코 2021. 9. 22. 12:52
320x100
반응형
728x170

추석 명절 가족분들과 잘 지내고 댁으로 복귀하셨나요? 저도 어제 무사히 시댁 방문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왔네요. 스트레스받을 일도 없는데 저녁쯤 머리가 빙빙 돌길래 8시 넘어서 이른 취침을 했답니다. 자고 일어나니 벌써 연휴 마지막이 기다리고 있네요^^


그러고 보니 오늘은 22일, 바로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이 지급되었다는 메일이 오는 날짜입니다. 물론 메일이 오고 바로 내 계좌로 금액이 입금되는 건 아니지만 영업일 기준 5일 이내에 지급이 되곤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 첫 지급(feat.신한은행 쏠(sol) 외화 체인지업 예금계좌)

구글 애드센스 수익 첫 지급 feat. 신한은행 쏠(sol) 외화 체인지업 예금계좌 구글 애드센스를 12월 16일 승인받고 처음으로 수익이 지급되었습니다. * 구글 애드센스 승인 이야기 구글애드센스 승

chico1977.tistory.com

 

신랑 월급날이 21일인데 구글에서도 21일 수익을 지급해주니 참 기분이 묘합니다. 비록 신랑 월급과는 비교가 안되지만 전업맘으로 지내다 이렇게 구글에서 주는 월급(구급)을 받을 수 있으니 감회가 새롭다고나 할까요~


물론 구급이 되려면 구글에서 매달 애드센스 수익을 지급받아야 합니다. 지금까지 총 2번을 받았고( 5월, 8월) 이번 3번째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입니다. 

구글애드센스 지급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 메일

 

3개월에 1번씩 받던 구글 애드센스를 지난 8월에는 운 좋게 제가 지급 설정해놓은 300달러를 넘어서 8월 22일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 메일을 받고 딱 1달 만에 또다시 수익 지급 메일을 받았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자동 결제 보류 중 해결했어요

반응형

그런데 이 구글 애드센스 지급 메일 받기 전 오류가 하나 있어서 이 메일을 늦게 받아 그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오늘은 구글에서 지급 메일이 오는 날이라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메일을 확인했는데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 메일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이상하다 싶어서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가니 어라? 구글 애드센스 자동 결제 보류 중 이라고 뜹니다.

 

구글 애드센스 자동 결제 보류중
구글 애드센스 자동 결제 보류중

 

어머나 이것 때문에 지급 메일이 안온 건가 싶더라구요. 그래서 가입만 해놓고 눈팅만 하던 애드센스 **에 문의드린 결과 한 회원분이 결제수단 확인한 번 해 보는 게 좋겠다고 하셔서 결제수단을 확인했습니다.


물론 저를 100%믿었기에 잘못한 게 없을 테지만 그래도 모르니 확인한 번 했죠. 참고로 신한은행 외화 체인지업 외화 계좌에서 지난번 gracenmose님이 알려주신 하나은행 밀리언달러 외화 통장으로 바꾸고 처음 지급받은 거라 실수한 게 있을 수도 있겠다 싶어 확인해보았습니다.

 

 

하나은행 외화통장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 개설하기

구독자분들에게 알짜배기 정보들을 제공하는 gracenmose님을 아시나요? 모르시면 아래 글로 후딱 이동해서 살펴보셔야 해요!!! 물론 구독까지 하면 더 빠르게 정보를 받아볼 수 있겠죠? 오전에 올

chico1977.tistory.com

 

구글 애드센스 지급란에 들어가서 지급받을 방법 - 결제 수단 관리에 들아갑니다. 은행 계좌로 송금이 보이는데 수정 버튼을 눌러 들어갑니다. 

결제수단결제수단
구글 애드센스수익 지급 결제수단

 

어머나 우찌 이런일이..은행 이름 그냥 HANA BANK로 잘못 적혀있고 또 중요한 중개 SWIFT 은행 식별코드가 빈 여백으로 누락되어 있었습니다 ㅠㅠ

부랴부랴 은행이름을 KEB HANA BANK로 고치고 빈칸으로 있던 중개 SWIFT 은행 식별코드를 입력했습니다. 

 

결제수단
구글 애드센스 결제 수단 업데이트

 

전에 기록해놓은 걸 보며 확인하니 참 편하더군요. 이래서 사소한 것도 기록하는 습관이 참 좋습니다.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 기준액 늘리는 방법 &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을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 기준액 늘리는 방법 &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을 위한 계좌 등록 방법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은 100달러 이상 달성이 되어야 지급받을

chico1977.tistory.com

 

이렇게 수정하고 나니 1시간 정도 지난 후에 지급 메일이 도착했답니다. 매번 새벽에 메일이 오더니 이번엔 10시 넘어서 받게 되었네요.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 내역 메일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 내역 확인 필요 메일오다

 

참고로 매달 저는 구글 애드센스 1일 5달러를 목표로 글을 올리고 있었는데요.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수익 1일 5달러 목표 달성

 

이렇게 8월 목표액이 300달러를 넘겨 구급을 받을 수 있었던 결정적 계기는 바로 얼마 전 제가 올린 글에 비결이 숨어있답니다. 읽고 따라 해서 피드백 주신 분이 딱 2분 있으신데 저처럼 뚜렷한 변화를 느끼신 분은 1분이신 것 같아요.


아마 이것도 개인 블로그마다 다를 거라 생각은 들지만 이 실험을 안 해보신 분들은 꼭 1번은 해보셨으면 하는 간절한 바람이 있습니다.


단 최소 6개월 정도는 티스토리 운영하신 분들에 한함을 말씀드려요. 어느 정도 데이터가 쌓여야 효과가 더 있는 것 같거든요.

 

 

 

구글 애드센스 수익 증가를 위한 광고 네트워크 차단하기?!...

이제 8월도 얼마 남지 않았네요. 오늘은 제가 일주일 전에 구글 애드센스에서 설정을 바꿔서 TEST 하고 있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자세한 건 제가 잘 몰라서 참고할 만한 포스팅 말미

chico1977.tistory.com

 

글만 남기고 효과가 어떻게 달라졌는지 사실 따로 포스팅을 뺄까 하다가 오늘 구글 애드센스 수익 관련 글이니 함께 올려봅니다. 자 아래 제 수익을 한 번 보시죠. 제가 8월 18일 밤에 광고 네트워크 차단하기 설정을 했는데 19일부터 그 효과가 바로 나타나더라구요.


물론 클릭수가 안 따르면 6달러일 때도 있지만 아래와 같이 좌우 확연히 금액이 달라짐을 느낄 수 있죠? 클릭수와 클릭단가는 노출하면 안 되는 걸로 알기에 패스했지만 클릭단가가 조금 상승했더니 확연히 구글 애드센스 수익에 변화가 생겼습니다. 따라서 19일~ 31까지 수익 증가로 8월 애드센스 수익이 300달러를 무난히 넘길 수 있었답니다.

 

구글애드센스 수익구글애드센스 수익
구글 애드센스 수익 비교 좌: 8월 1일 ~ 18일 / 우: 8월 19일 ~ 31일

 

물론 8월 19일부터 제 조회수가 급격히 증가한 날도 한 몫했겠지만 전 위 네트워크 광고 차단 그 설정이 정말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제 경우에는요^^ 이게 케바케인가 싶어서 정확히 말씀드리긴 힘들지만 전 확실히 믿습니다.

 

8월 조회수
8월 조회수

 

저보다 먼저 실험해 보고 글을 남긴 분들의 도움 덕분에 꾸준히 티스토리를 운영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저 또한 다른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제 경험담을 이렇게 나눕니다. 그러니 아직 안 해보신 분들은 꼭 한 번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상 구글 애드센스 자동 결제 보류 중 해결했어요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연휴라 방문자수는 급감이지만 방문자수랑 수익이랑은 비례하지 않음을 알기에 연연해하지 않고 기록을 생활화하고자 글을 남겨봅니다.


추석 연휴 마지막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여러분~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