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티스토리

티스토리 외부 유입을 위해 카카오 뷰를 공부하자

꿈꾸는 치코 2021. 9. 23. 11:15
320x100
반응형
728x170

주식 시장은 헝다 리스크가 핫하고 블로그에선 카카오 뷰가 핫하다. 카카오 뷰가 뭔고 하니 카카오에서 8월 초에 새로 론칭한 구독형 서비스라고 한다. 한 달 넘어가 이제야 내 눈에 들어온 너란 아이 카카오 뷰~

 

 

카카오 뷰 창작센터

카카오가 만드는 쉽고 편리한 창작

creators.kakao.com

 

내가 직접 채널을 개설하고 내가 만든 콘텐츠나 혹은 내가 만들지 않았더라도 다양한 콘텐츠를 모아 올릴 수 있는 건가 보더라.

반응형

여기저기서 보곤 했지만 무심결에 그냥 넘겼는데 애드센스 정보를 알고자 가입해놓고 눈팅만 하던 애드센스 ** 회원분들의 어마어마한 유입수를 자랑하는 글을 보니 나도 뭔지는 알아야겠구나 했다.


며칠 전 이웃님의 카카오 뷰를 통해 외부 유입이 급격히 늘어나면서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되었다는 문구를 봐서 사실 조금 두려움도 있었다.

But 내가 해 본 것과 남이 해 본 것은 분명 차이가 있다.  따라서 직접 해봐야 알 수 있을 것 같다.


내 메인 이 공간은 최근 추석 연휴로 인해 방문자수가  4~500명대로 줄었다. ㅠㅠ 그나마 어제부터는 다시 슬금슬금 800명대를 넘어가고 있다. 일상으로 복귀되면 다시 방문자 1,000은 넘을 거라 생각하기에 급작스런 유입수 증가는 따로 일으킬 것 같지 않아서 카카오 뷰에 살짝 발 담가보았다.

 

새로 다른 정보를 가지고 채널을 만들어 보진 않고 기존 티스토리 올린 내용들을 그룹핑해서 채널을 만들고 보드를 만들어 봤는데 그다지 어렵진 않더라.

 

드라마틱한 변화가 아직 없지만 확실히 유입수는 증가함을 알 수 있다. 기타 유입을 살펴보니 카카오 뷰를 통한 유입이 상단에 있다. 물론 개별적으로 하단에도 몇 개 보이기도 하고.

 

카카오뷰
카카오뷰로 외부 유입에 힘쓰다

 

그래서 나의 결론은

 

티스토리 외부 유입을 위해
카카오 뷰 공부하세요 여러분!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