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 증가를 위한 광고 네트워크 차단하기?!...

꿈꾸는 치코 2021. 8. 26. 21:40
320x100
반응형
728x170

이제 8월도 얼마 남지 않았네요. 오늘은 제가 일주일 전에 구글 애드센스에서 설정을 바꿔서 TEST 하고 있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자세한 건 제가 잘 몰라서 참고할 만한 포스팅 말미에 링크 걸려고 해요. 물론 이전에 다른 분 글을 보고 설정을 바꾼 듯한데 그분 글은 누군지 잘 모르겠거든요.

내가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이유


다들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이유 중에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아니라고 하시는 분은 여기서 STOP 하셔도 좋아요 헤헤


전 사실 티스토리 블로그가 저의 파이프라인이 되길 바라며 노력하는 블로거예요. 그래서 방문자수도 많았으면 좋겠고, 클릭수도 많고 클릭단가도 높았으면 좋겠고, 그로 인해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많기를 바라고 있죠.


그래서 저보다 먼저 경험한 티스토리 선배님들 글은 늘 도움이 되고 새로운 깨달음을 줘서 감사하고 고맙답니다.


5월 저의 다음 통 누락 일시 저품질에 걸렸을 때도 티친님이신 그대그리고님의 글을 보고 해결책을 찾아냈으니까요. 다시 한번 감사드려요. 그 뒤로 몇 번 더 위험이 있었지만 아직은 검색 유입이 잘 되는 편인 블로그가 되었답니다.

 

티스토리 다음 저품질 원인은 무엇?

 

티스토리 다음 저품질 원인이 무엇이었을까요?

티스토리 다음 저품질 원인이 무엇이었을까요? 하루가 멀다 하고 티스토리 다음 저품질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저 또한 저품질 갈뻔했다가 돌아온 입장이라 남일 같지가 않습니다. 일상

chico1977.tistory.com

 

또한 어떤 글을 보며 포스팅수가 400개 이상, 방문자수는 1,000명 이상이면 하루에 5달러 이상 되겠지 하는 희망도 갖게 되었어요.  6월부터 꾸준히 그 목표를 달성중에 있답니다. 그분들의 말에 힘을 얻어 꾸준히 포스팅하고 저의 스몰스텝의 하나였던 구글 애드센스 수익 1일 5달러를 이뤄냈으니 참 감사하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수익 1일 5달러 목표 달성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수익 1일 5달러 목표 달성

다음 주면 벌써 6월의 마지막 주네요. 시간이 왜 이리 빨리 가는지 저만 그런가요^^ 수익형 블로그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다들 나름의 목표란게 있으실 겁니다. 저 또한 스몰 스텝으로 나만의

chico1977.tistory.com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제??


제 블로그는 잡블로그입니다. 요새는 공모주에 살짝 재미가 들려서 공모주 글이 조금 자주 올라오지만 메인에 올랐던 글은 모두 요리 글이었다는 건 안 비밀입니다 ㅋㅋ 요린이인데 어찌 다음 메인에 걸리기도 하고 아주 신기한 경험이었습니다.


늘 말씀드리지만 저의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 주제는 딱 정해져 있지 않아요. 평소 일상생활에서 내가 편리했거나 새로이 알아서 누군가에게 말하고 싶을 때 시시콜콜 톡방에 알리기 뭐할 때 혼자서 유레카~~ 외치는 일들이 생길 때면 노트북 앞에 앉아 포스팅을 한답니다. 


만약 집이 아닌 곳이라면 메모를 하거나 후다닥 티스토리 앱에 들어가 핵심만 적어놓고 임시저장을 한 뒤 집에 와서 구조를 짜 맞춰 정리해서 올리곤 합니다.

예를 들어

신한 쏠(SOL) 포인트 마이신한포인트 현금화하는 방법 업데이트!

 

신한 쏠(SOL) 포인트 마이신한포인트 현금화하는 방법 업데이트!

제가 1달 전쯤 앱테크 하면서 모은 신한 쏠(SOL) 포인트 마이신한포인트를 현금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린 적이 있어요. 신한 쏠(SOL) 포인트 마이신한포인트 현금으로 전환하는 방법 신한 쏠(

chico1977.tistory.com

 

카카오톡 카카오이모티콘 플러스 무료체험(feat. 1개월 무료체험 시작하기)

 

카카오톡 카카오이모티콘 플러스 무료체험(feat. 1개월 무료체험 시작하기)

어제(24일) 카카오이모티콘에서 광고 알림 톡을 하나 받았지만 별 생각이 없이 지나쳤어요. 카카오이모티콘 플러스 이모티콘 플러스 이 세상 모든 감정을 무제한으로! 인기부터 최신 이모티콘까

chico1977.tistory.com

 

나의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내보험 찾아줌(ZOOM)

 

나의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내보험 찾아줌(ZOOM)

나의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내보험 찾아줌(ZOOM) 어제 티친님 피드를 통해 잊어버린 보험금으로 주식 투자한 이야기를 접했습니다. 무려 약 1200만 원을 찾으신 티친님 정말 부럽습니다. 티친님의

chico1977.tistory.com

 

일진하이솔루스 공모주 균등배정 2주 청약 결과 확인(feat. 삼성증권 공모주 청약 결과 확인 및 알람 설정 방법)

 

일진하이솔루스 공모주 균등배정 2주 청약 결과 확인(feat. 삼성증권 공모주 청약 결과 확인 및 알

더위가 한풀 꺾였다고 생각했는데 오늘은 살짝 덥더라구요. 수업을 마치고 걸어올까 하다가 지쳐서(?) 마을버스를 탔어요. 버스 안에서 카카오톡 알림 톡이 울립니다. 집에 혼자 있는 둘째의 톡

chico1977.tistory.com

 

퍼스트 스멜 테스트 나에게 어울리는 냄새는?

 

퍼스트 스멜 테스트 나에게 어울리는 냄새는?

오랜만에 네이버 블로그 이웃님 피드를 살펴보는데 요 퍼스널 스멜 테스트가 여러 번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당연히 해봤죠. 평소 나만의 향기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은 해보거든요. 저

chico1977.tistory.com

 

사실 제 글 대부분이 이런 식이라 몇 가지만 올리기도 좀 애매하네요 헤헤헤

 

 

암튼 블태기에 빠지지 않으려고 그냥 떠오르는 글감으로 포스팅하다 보니 벌써 포스팅 개수도 441개가 되었답니다. 늘 찾아와 주시고 다정한 댓글 남겨주시는 티친님들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 전하고 싶네요.

 

구글 애드센스 수익 증가를 위한 나의 노력 2가지

 

 

앞서 저의 목표가 구글 애드센스 1일 5달러라고 했죠. 그러기 위해서 저보다 먼저 티스토리 운영한 분들의 글들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중에 두 분의 글을 읽고 그대로 실천 중인데요 우선 따라 해 보니 조금씩 변화가 있더라구요.


최근 1주일 전에 구글 네트워크 광고 차단이란 걸 알게 돼서 적용 중인데 이 설정 또한 꽤 수익 면에서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아직 1주일이라 1달 정도 지켜본 후 글을 써볼까 했는데 오늘 티친님이신 밥집러님의 글을 보고 제가 다 마음이 안 좋아서 이 글을 급 쓰게 되었습니다.


밥집러님 블로그는 다음 메인 맛집 블로거랍니다. 아마도 티친님들 중 많은 분이 이웃이라 잘 아실 거예요. 그런데 오늘 올린 글 보니 조회수가 며칠 전 1,000이 넘었는데 구글 수익이 1달러라는 말에 마음이 안 좋더라고요. 다행히 메인에 오른 날은 더 높아졌지만요.

 

제가 저품질이 왔을 때 하루 수익이 고작 0.08 이더라구요. 그때 정말 맘찢이었거든요. 그런데 하물며 조회수가 1,000 이상인데 수익이 1달러라는 건 넘 힘 빠지잖아요. 저야 저품질이니 어쩔 수 없었다지만요.

 

사실 저는 구글 애드센스에서 수익만 확인하고 어떤 글이 수익이 얼마인지만 참고하지 CPC, CTR 뭐 이런 건 잘 몰라서 그냥 넘기거든요.


그런데 말이죠 구글 애드센스에서 우리가 설정해주면 달라지는 경우가 있다는 걸 티스토리 먼저 시작한 분들 덕분에 알게 되었어요. 그래서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화면에서 제가 요새 신경 썼던 2가지 부분에 대해 말씀드리려구요. 자세한 내용은 제가 참고했던 분들의 글로 링크할 거랍니다. 요게 핵심인데 참 길어졌네요. 어쩔 수 없는 TMI네요 ㅠㅠ

물론 모든 설정 후 결과는 티스토리 마다 다를 거예요. 저 같은 경우에도 조회수가 많아도 클릭수가 적어 수익이 낮기도 하고 클릭수가 많아도 단가가 낮아서 그런지 수익이 그다지 높지도 않고 암튼 저는 아무리 구글 애드센스 용어를 살펴봐도 명확하게 결론 내릴 수가 없어서 잘 안 살폈습니다.


하지만 제가 도움받은 두 블로거 분들의 실험정신 덕분에 요 근래 수익이 조금씩 증가하고 있어서(요샌 수익 인증 살짝 부담스러워서 패쓰합니다) 링크 걸어드리니 한 번씩 읽어보시고 적용해서 실험해보실 분들은 해보세요. 전 정말 효과 봤습니다.

* 단 이제 막 시작한 티린이 분들보다는 티스토리 몇 개월 운영해서 데이터가 조금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요.

 

 

1. 구글 애드센스 광고 심사 센터 - 미검토 광고 검토해주기

 

전 사실 구글 애드센스 - 차단관리 - 광고 심사센터에 들어가서 한 거라곤 광고 차단만 해봤지 미검토 광고모두 검토됨으로 표시해 본 적이 없더라구요.

 

구글애드센스광고
구글 애드센스 광고심사센터

 

그런데 바로 아래 글을 읽고 난 뒤엔 바로 실천했더니 하루 단가가 조금씩 증가했어요. 그래서 요즘은 구글 애드센스 수익 확인하러 들어갈 때마다 꼭 미검토 광고가 있는지 살핀답니다 ㅋㅋ 다음 저품질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저에게 혜안을 안겨주셨던 그대 그리고 나 님의 글 꼭 읽어보세요. 이미 읽으신 분들도 있겠지만요^^

 

애드센스 광고 차단 검토 수익 차이

 

애드센스 광고차단 검토 수익 차이

애드센스 광고차단에만 신경을 쓰고 있으신가요? 차단만 하면 내마음에 드는 광고는 그냥 냅두고 차단만 하다가 한세월 보내고 수익은 언제 올리나요. 애드센스 광고 차단과 검토에 대해 이해

love9912035.tistory.com

 

2. 구글 애드센스 보고서 - 광고 네트워크


구글 애드센스 보고서광고 네트워크가 있는지 몰랐어요.  사실 광고 네트워크가 무슨 기능을 하는지도 잘 모르구요 ㅠㅠ

 

애드센스광고
구글 애드센스 보고서 광고 네트워크


1주일 전쯤 이런 비슷한 글을 읽고 테스트 삼아 실험 중이에요. 글 읽다 보면 노출 RPM 기준이 있을 텐데 그건 개인 티스토리 마다 다를 테니 조절해서 한 번 실험 꼭 해보세요. 전 아래 구글 애드센스 광고 네트워크 차단으로 수익 높이는 법을 따라 한 후 수익 변화를 몸소 느꼈답니다. 아직 1주일이지만 꾸준히 더 지켜보려구요.

 

애드센스 광고 네트워크 차단으로 수익 높이는 법

 

애드센스 광고 네트워크 차단으로 수익 높이는 법

구글 애드센스 광고 네트워크 차단을 통해 수익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모든 애드센스 사용자들은 광고수익이 발생하면 조금이라도 수익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appstips.tistory.com


마치며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위해 열심히 실험하는 블로거분들이 참 많더라구요. 그분들 덕에 이제 8개월 차인 티린이는 많은 걸 배워가고 있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저는 블로그를 하면서 오래오래 구독자님들과 윈윈 하는 삶을 살아가고 싶어요. 제가 수익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제 글을 구독하는 분들에게도 조금이나마 수익에 도움이 되는 글이길 바라며 이만 구글 애드센스 수익 증가를 위한 광고 네트워크 차단하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