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재테크

나의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내보험 찾아줌(ZOOM)

꿈꾸는 치코 2021. 3. 10. 17:25
320x100
반응형
728x170

나의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내보험 찾아줌(ZOOM)

어제 티친님 피드를 통해 잊어버린 보험금으로 주식 투자한 이야기를 접했습니다. 무려 약 1200만 원을 찾으신 티친님 정말 부럽습니다. 티친님의 글을 아래 링크 걸어 둡니다.

내보험 찾아줌(ZOOM)

 

잊어버린 보험금 받고 주식 투자 (ft. 내보험 찾아줌)

요즘 주위를 둘러보면 주식 투자를 하지 않는 사람 찾아보기가 힘들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주식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직장 생활하면서 매달 돈에 쪼달리느라 주식 투자할 돈도 많이 없을 것입

rothschild.stark-unlimitedhq.com

 

정보를 얻었으니 가만히 있을 수가 없죠. 점심을 먹고 저 또한 나의 숨은 보험금을 확인해보았습니다.

 

나의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내보험 찾아줌(zoom)

 

반응형

 

나의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내보험 찾아줌(ZOOM)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에서 제공하는 일명 '내보험 찾아줌(ZOOM)'에 들어갑니다.

생명보험협회 내보험찾아줌

 

생명보험협회 내보험찾아줌

나의 숨은 보험금을 한번에 확인할 수 없을까?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계약과 숨은 보험금을 한번에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숨은 보험금조회하기 상속인 방문조회 신청결과를 확인하실 분은 여기

cont.insure.or.kr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눌러볼까요~

 

나의숨은보험금
나의 숨은 보험금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없을까?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먼저 조회 신청을 하려면 본인인증을 해야 합니다.

 

내보험찾기
내보험 찾아줌(ZOOM)- 본인 인증

 

 

저는 휴대폰 인증을 해서 그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고객정보활용동의 모두 체크합니다.

 

 

내보험조회
고객정보활용동의

 

결과를 확인해봅니다.

 

 

내보험찾아줌
내보험 찾아줌(ZOOM)-결과확인

 

 

만기 된 보험, 해약된 보험, 현재 계약 유지 중인 보험까지 다 조회됩니다.

 

보험가입내역 조회결과

 

미청구 보험금이 있습니다. 대학 졸업하고 6개월 인턴생활 중일 때 가입했던 암보험입니다.

5년 납입 만기보장형 상품 홈크리닉 암보험인데 KDB생명에서 주는 배당금이 있나 봅니다. 처음 알았습니다 ㅠㅠ 메일이나 우편물 받은 기억이 없습니다. 

 

미청구보험금 조회결과

 

휴면보험금도 하나 있네요. 금액은 509원이네요. 소소하네요 ㅋㅋ

 

휴먼보험금 조회결과

 

티친님처럼 어마어마한 금액은 없었지만 위 KDB생명 배당금은 청구를 해야겠네요. 애들 치킨값은 되니까요^^

 KDB생명 미청구 보험금 배당금 온라인 청구하기


KDB생명 홈페이지에 들어가 봅니다.

KDB생명

 

산업은행계열 KDB 생명 | HOME

 

www.kdblife.co.kr

 

상단 메뉴 중 인터넷창구 - 일반보험금 - 배당금 신청에 들어갑니다. (로그인은 필수^^)

 

 

 

인터넷창구- 일반보험금-배당금신청

 

 

 

배당금이 보이네요. 선택을 하고 송금계좌를 선택합니다. 앗 그런데 선택이 안됩니다.ㅠㅠ

 

 

 

배당금 신청

 

송금계좌가 선택이 안되니 당황스럽습니다. 이럴 땐 고객센터에 연락을 해야겠지요.

KDB생명 고객센터 1588-4040으로 전화를 걸어봅니다.

우선 위 배당금은 4차 배당금이라고 하네요. 송금계좌 선택이 안된 이유는 배당금 신청이 처음이라 그렇습니다.

처음 배당금 신청할 땐 먼저 고객센터에서 배당금 송금받을 계좌를 본인 확인하고 입력해주는 시스템입니다. 바로 확인하고 송금해주셨습니다.

 

KDB생명보험 배당금 지급

 

 

이젠 송금계좌가 입력이 되었으니 다음부턴 직접 온라인으로 배당금 신청 가능하다네요.

비록 소액이지만 매년 쌓이고 쌓여 다음엔 스테이크 사줄 배당금이 되길 바랍니다. KDB생명 화이팅!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