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재테크

새마을금고 이자 높은 적금!MG 찐이야 적금/정기적금 금리비교는?

꿈꾸는 치코 2021. 3. 18. 09:00
320x100
반응형
728x170

새마을금고 
이자 높은 적금!
정기적금 금리비교는?

새마을금고 이자 높은 적금!


저금리 시대라 아무리 금융권을 살펴봐도 만족할 만한 적금 상품은 많이 없습니다.


금리가 높다 싶으면 신규 카드 연계나 공과금 자동이체 등 우대조건들이 있어서 대부분 그냥 지나치게 됩니다.

또한 적금의 금리는 실제로 따져보면 첫 달에 넣는 돈과 마지막 달에 넣는 돈의 금리가 다르며 이자에 대한 세금을 내기 때문에 실제 이율은 낮을 수밖에 없습니다. 즉 은행에서 약속했던 이자는 실제 우리가 받게 되는 이자와는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많은 분들이 주식 등 다른 부분으로 투자의 방향을 돌리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린이인 저는 적금을 좋아합니다. 

 

사실 결혼 전 아니 결혼하고 나서도 10년 넘도록 적금 만기의 기쁨을 모르고 살았습니다. 적금이 만기 되기 전에 돈이 필요해서 중간에 해지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4년 전부터 매달 5만 원씩, 10만 원씩 납입했던 적금 계좌가 만기 되었다는 문자를 받고 직접 찾는 순간 묘한 희열을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

이제야 가정 경제를 들여다보며 저도 모르게 줄줄 세어 나간 돈을 점검하며 적금다운 적금을 들려고 하기에 이자 높은 적금을 만나면 기쁩니다. 

 

이렇게 작지만 소소하게 모은 적금이 차곡차곡 쌓이면 나중에 더 큰 투자를 위한 중요한 시드머니가 된다는 걸 요즘 부쩍 느낍니다.


작년 5월 이자 높은 적금 MG 새마을금고의 MG 가득 정기적금을 들었습니다.

 

MG 새마을금고 MG가득정기적금 홈페이지 참고

 

이자 높은 적금 MG 가득정기적금은 기본이율은 연 2.3%입니다.

MG 새마을금고 MG가득정기적금 기본이율 2.3%

새마을금고 입출금 통장에서 자동이체하고 만기 시 자동 해지하면  우대이율 0.5%가 추가 적용됩니다. 

 

 

그리고 발급받아 놓고 쓰지 않던 새마을금고 체크카드가 있었는데 그 체크카드로 지역 전통시장에서 3만 원 이상 구매하고 영수증을 가져가면  지역 우대 할인 1.5%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저 같은 경우엔 실제로 만기 자동이체되고 증빙서류를 잘 제출했으므로 2.3%가 아닌  4.3% 이율의 적금을 든 것입니다.

이자 높은 적금 맞죠? ㅋㅋ

 

체크카드 이용으로 우대이율 1.5% 적용되었습니다.

 


5월 만기라 이제 2번만 불입하면 돼서 고민하던 찰나였는데 새마을금고에서 저의 이 마음을 알았는지 문자가 어제 왔습니다.

이번엔 새마을금고 모델인 영탁 님의 노래 제목으로 만든 MG 찐이야 적금!이네요. 조건 충족시라고 하니 가까운 새마을금고에 직접 내방해야겠습니다.

 

 



새마을금고는 지점마다 이율이 상이하기 때문에 가까운 새마을금고에 꼭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MG새마을금고

 

새마을금고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등록된 이름과 이메일주소가 맞는지 확인해주세요

www.kfcc.co.kr

 

혹시나 도움되는 사이트 하나 링크 걸겠습니다. 

작년 정기적금 금리비교를 위해 검색하다가 알게 된 마이뱅크라는 사이트입니다. 은행권, 새마을금고, 신협, 저축은행 등 비교가 한눈에 가능한 곳입니다.

마이뱅크/쉽고 편리한 금융

 

마이뱅크 | 쉽고 편리한 금융

쉽고 편리한 금융 : 보험, 환전, 환율/금리비교, 여행자보험

www.mibank.me

마이뱅크에 들어가셔서 정기적금 금리비교 눌러 원하시는 검색 하시기 바랍니다. 

 

마이뱅크 정기적금 금리비교

 

그렇지만 정기적금 이자 높은 은행을 찾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우리 집 불필요한 지출을 찾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하다는 사실 잊지마세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정기적금 이자 높은 은행 새마을금고

 

정기적금 이자 높은 은행 새마을금고

정기적금 이자 높은 은행 새마을금고 재테크에 관심은 있지만 예적금 외엔 전혀 무관심했던 지난 시간들이 조금은 아쉬웠던 나. 2020년 들어서 노후에 대한 생각을 하면서 이대로는 안 되겠기

chico1977.tistory.com

새마을금고 출자금 통장/ 배당금 수령

 

새마을금고 출자금 통장 / 새마을금고 배당금 수령

새마을금고 출자금 통장 새마을금고 배당금 수령 개인적으로 예적금 할 때 새마을금고를 선호하고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회원가입 혜택은 아래 링크된 글을 참고 바랍니다. 새마을금고 예적금/

chico1977.tistory.com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