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 첫 지급(feat.신한은행 쏠(sol) 외화 체인지업 예금계좌)

꿈꾸는 치코 2021. 5. 24. 15:29
320x100
반응형
728x170

구글 애드센스 수익 첫 지급
feat. 신한은행 쏠(sol)
외화 체인지업 예금계좌


구글 애드센스를 12월 16일 승인받고 처음으로 수익이 지급되었습니다.

* 구글 애드센스 승인 이야기

 

구글애드센스 승인 후기 - 1차 탈락 18일 후 최종 승인

구글애드센스 드디어 승인 나다! (1차 탈락 11월 27일, 최종 승인 12월 15일) 일어나서 확인한 구글 메일함에 오늘은 좋은 소식이 담긴 메일 한통이 와 있다. "이제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chico1977.tistory.com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에서 수익 지급하는 기준액은 100달러 이상이어야 가능합니다. 월말 기준으로 구글 애드센스 계정의 지급 기준액이 100달러 넘으면 다음 달 21일 이후에 지정해 놓은 지급 수단으로 수익이 들어옵니다. 


참고로 저는 수수료 문제로 인해 수익 지급액을 100달러에서 300달러로 변경을 했습니다.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 기준액 늘리는 방법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 기준액 늘리는 방법 &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을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 기준액 늘리는 방법 &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을 위한 계좌 등록 방법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은 100달러 이상 달성이 되어야 지급받을

chico1977.tistory.com



수익금이 지급되면 지급 기준액은 다시 0으로 초기화되고 제가 설정해 놓은 300달러가 넘으면 수익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4월 말 기준으로 328.05달러이므로 5월 초에 지급액이 확정되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 첫 지급


그리고 5월 22일 오전 6시 41분 구글로부터 애드센스 수익 지급 메일을 받았습니다.

 

2021년 5월 21일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을 송금!

메일 수신한 날짜로부터
영업일 기준 5일 이내에
수익금을 수령하지 못하면 은행에 문의!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 메일



저의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 계좌는 신한은행 '외화 체인지업 예금'계좌입니다.


5월 22일은 토요일이라 5월 24일(월요일) 오전 11시 47분 신한은행으로부터 카카오톡 알림톡이 왔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 도착 알림톡

 

알림톡을 받고 신한은행 쏠(SOL) 어플을 통해 확인해 보니 아직 입금은 되지 않았습니다. 전에 티친님들이 올린 글을 봤는데 언제 입금되는지 기억이 안 납니다. 그래서 신한은행 고객센터 1599-8000으로 전화해서 물어봤습니다.

해외에서 송금된 것은 바로 계좌로 입금되는 것이 아니라 입금 신청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친절한 상담사님께서 상세한 설명이 담긴 문자를 보내주셨습니다.

 


신한은행 쏠(SOL) 외화 체인지업 예금계좌로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받기

이제 신한은행 쏠(SOL) 어플에 들어갑니다. 로그인을 한 뒤 우측 상단의 세 개의 줄(1번)을 클릭해주세요

 

신한은행
신한은행 쏠(SOL) 어플 이용하여 해외송금 받기

 

좌측 메뉴 중 외환(2번)을 클릭하고 해외송금(3번)을 선택합니다. 해외송금 아래 받기(4번)를 눌러주세요.

신한은행신한은행
신한은행 쏠(SOL) 어플 이용하여 해외송금 받기

 

해외송금 입금받기가 보입니다. 송금수수료 50% 우대라는 말이 너무 반갑습니다. 지급계좌로 선택하길 잘한 것 같습니다.

이제 보라색 입금받기 혹은 맨 아래 파란색 해외송금 입금받기 둘 중 아무거나 누르시면 됩니다.

 

해외송금-입금-신한은행
신한은행 쏠 해외송금 입금받기

 

받은 해외송금이 조회됩니다. 입금 대기 중인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보입니다.

저의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액은 328.05달러입니다. 그런데 그 금액에서 5달러가 차감된 323.05달러입니다. 송금수수료는 아래 보시면 다시 차감이 된답니다. 따라서 이 5달러는 송금수수료가 아닌 중개수수료(?)인가요? 이유 아시는 분 댓글 부탁드려요. 


이제 맨 하단 상세 내역 보기 및 입금(5번)을 눌러주세요.

 

신한은행
신한은행 쏠 해외송금 입금받기

 

323.05달러에서 송금수수료(외화) 50% 우대받아 4.47달러를 차감하고 총 318.58 달러가 입금됩니다. 내용을 확인하시고 아래 입금 버튼을 눌러주세요.

300x250

 

신한은행신한은행
신한은행 쏠 해외송금 입금받기

 

입금을 누르면 아래 좌측과 같은 팝업창이 뜨고 내용 확인을 하면 '입금이 완료되었습니다.' 문구가 뜹니다.

 

신한은행 쏠 해외송금 입금받기




두근두근 드디어 입금된 저의 첫 구글 애드센스 수익입니다.

신한은행 쏠 해외송금 입금받기




첫 수익을 받아서 기분 좋지만 저에겐 힘 빠졌던 5월입니다.


급락하는 방문자수와 수익으로 살짝 블테기가 오고 있었습니다. 어제 다음 저품질 시그널로 더 힘 빠졌지만 다행히 오늘 회복이 되었습니다. 물론 전보다는 다음 검색 유입이 확연히 줄긴 줄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음 다지기를 통해 계속 포스팅을 이어가야겠지요? 문제는 항상 내게 있으니 외부 탓하지 말고 열심히 포스팅해야겠습니다! 저품질로부터 자유롭길 기원하며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