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티스토리

티스토리 블로그 4월 구글 애드센스 결산(feat.티스토리 블로그 4월의 변화 기록)

꿈꾸는 치코 2021. 5. 2. 01:15
320x100
반응형
728x170

티스토리를 개설하고 12월 16일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에 있어서 저에게 의미 있는 변화가 있었던 4월이 지났습니다.

티스토리 3월 애드센스 수익 결산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티스토리 3월 구글 애드센스 수익 결산

티스토리 3월 구글 애드센스 수익 결산 3월 초쯤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와 네이버 애드포스트 비교글을 올렸습니다.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과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 비교 티스토리

chico1977.tistory.com

기록을 생활화하고자 하는 저이기에 4월 티스토리 블로그의 변화를 복기해봤습니다.

저는 특별한 재주는 없지만 평범한 소소한 일상에서 내가 재미있고, 내가 좋아하고, 내가 잘하는 것(?)을 기록하면서도 수익형 블로그를 만들고자 하는 블로거입니다.

이런 저의 모습이 많은 분들에게 힘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4월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결산을 적어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4월 구글 애드센스 수익 결산
(feat. 티스토리 블로그 4월의 변화 기록)

 

 

티스토리 블로그 4월 구글 애드센스 결산

 

 

 

4월 포스팅 수

저는 4월에 총 56개의 글을 작성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4월 포스팅 수

 

 

제 기억으로 하루를 제외하곤 매일 포스팅을 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나의 일상은 매일 이루어지기 때문에 제 일상에서 글감을 찾아 적기에 특별한 일이 있지 않는 한 꾸준히 블로그 글 500개를 향해 도전 중입니다.

 

4월 방문자 수

공지사항에 2번째 메인 글을 올린 지 2달이 지났습니다. 다음 메인과의 인연은 여기까지 인가 봅니다.

마음을 비우고 열심히 하다 보면 다음카카오에서 다시 제 글을 메인에 올려줄까요? ㅋㅋㅋ


가끔은 메인이 그립기도 합니다. 그러나 메인에 오르지 않았지만 검색 유입으로 방문자수가 증가하고 있어서 한편으로 위안이 되었던 4월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4월 방문자 수

 

 

4월 들어서 달라진 변화 중에 하나가 네이버 검색과 SNS 카카오톡의 유입이 지난 3월보다 2배 정도 많아졌다는 것입니다. 초반 네이버 검색이 거의 없어서 많이 아쉬웠는데 조금씩 검색이 되니 다행입니다.

저는 카카오톡에서 검색해 본 적이 없기 때문에 카카오톡 유입이 참 신기하기만 합니다. 젊은 분들은 카카오톡에서도 검색을 하시는 걸까요? 

 

좌: 티스토리 블로그 3월 네이버 검색과 카카오톡 유입 수/ 우: 티스토리 블로그 4월 네이버 검색과 카카오톡 유입 수

 

4월 구글 애드센스 수익 결산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사실 저도 갑자기 방문자수가 증가하고 수익이 갑자기 증가할 거라곤 상상을 못 했습니다.

월 100달러 버는 것은 연말쯤 되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4월 100달러 이상 수익을 달성했습니다. 기분이 참 좋습니다.


tmi : gracenmose님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100달러 이상 수익 될 거라 예언(?) 해 주셨는데 이번에도 적중했습니다 꾸벅.

 

 

티스토리 블로그 4월 수익 예언 티친 gracenmose님 감사해요^^

 

 

4월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100달러 이상 달성할 수 있었던 이유는 앞서 말씀드린 대로 메인에 오르지는 못했지만 메인에 오른 듯 방문자수가 급증한 날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물론 그에 따른 클릭수가 수반되어야 했지요.

아래는 4월 방문 통계 일부분을 가져온 것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4월 일간 방문자수

 

 

4월 16일 일일 최고 방문자수 1,900명을 기록해서 기뻤던 날입니다. 하지만 아래 수익을 살펴보면 오히려 방문자수가 더 적었던 4월 14일 수익이 더 높습니다.

조회수가 높아도 클릭수가 저조해 수익이 적은 날도 더러 있는 걸 경험했기 때문에 조회수와 클릭수가 비례하지는 않습니다. 이것도 운이라고 생각해야겠지요?

16일 구글 애드센스 20달러는 넘겠지 했는데 그건 제 착각이었고 클릭수가 14일보다는 저조했기 때문에 구글 애드센스 수익도 더 적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4월 구글 애드센스 수익 인증

 

 

4월 16일 최고 방문자수 1,900명을 달성한 뒤 다시 방문자수는 평상시와 비슷해졌습니다. 

그러나 4월 마지막 주 다시 한번 메인에 오른 듯 방문자수가 급증했습니다. 눈썰미 좋으신 gracenmose님은 바로 아시더라구요.

최근 대어급 SKIET 공모주 청약이 있었습니다. 주린이 처음으로 공모주 청약 도전한 거라 도전기 기록하려고 남긴 포스팅이 바로 4월 27일 밤 10시경이었습니다. 다음날 4월 28일 조회수 급증을 일으켜준 고마운 포스팅입니다.


SKIET 공모주 청약 이야기

 

SKIET(에스케이아이이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 - 미래에셋증권&한국투자증권 공모주 청약방법(feat

저는 청약이라고 하면 주택청약 밖에 몰랐어요. 그런데 작년 주식에 처음 발 담그면서 주식에도 청약이란 게 있더라구요. 바로 공모주 청약. 공모주 청약이란 기업이 공개를 통해 증권 시장에

chico1977.tistory.com

 

티스토리 4월 28일 일간 조회수 1,2,3

 


2월 메인에 오를 때도 2천 명 조금 넘었는데 이번에는 메인에 오르지 않고 대부분 검색을 통해 많은 분들이 방문해 주셨습니다. 그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기를 바라며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렇다면 수익은 어떨까요?

 

티스토리 블로그 4월 구글 애드센스 수익 인증

 

4월 최고 방문자수를 기록한 4월 28일 그날이 가장 수익이 많았던 날입니다. 하루 20달러 넘기는 처음입니다.

SKIET 공모주 청약은 그다음 날 29일까지 이루어졌고 청약 결과는 그다음 날 30일 발표되었기에 3일 간 수익이 46.17입니다.

이 덕분에 4월 한달 수익은 184.11 달러가 되었고 잔고가 300달러가 넘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4월 구글 애드센스 수익 인증

 

SC 제일은행의 해외송금수수료 변경으로 인해 수수료를 아끼고자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 기준액을 300달러로 설정했습니다.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 기준액 늘리기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 기준액 늘리는 방법 &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을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 기준액 늘리는 방법 &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을 위한 계좌 등록 방법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은 100달러 이상 달성이 되어야 지급받을

chico1977.tistory.com

따라서 다음 달에 처음으로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지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에겐 잔인한 4월이 아닌 운이 따른 4월이었습니다. 구독자 여러분들과 방문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내가 좋아하는 것, 재미있는 것, 잘하는 것(?)에 대해 자유롭게 글을 쓰면서 매월 소소한 수익을 만들 수 있는 블로그가 저는 참 좋습니다.

삶의 목적을 남이 정해 줄 수 없듯이 블로그 하는 목적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내 스스로 만들어 나가야 하기 때문에 스스로 끊임없이 나 자신과의 대화가 필요합니다.

내가 정말 무엇을 좋아하고,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 내가 지금까지 쓴 글을 토대로 어떤 주제로 글을 썼을 때 내가 재미있게 이야기할 수 있는지 그렇게 나의 취향을 찾아 블로그 주제를 찾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수익형 블로그다 보니 수익이 뒤따라주면 금상첨화겠지요.

무엇이든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하다 보니 재미가 있고 재미가 있으니 잘하고 싶은 욕심도 생기고 그렇게 지속하다 보면 점점 잘하게 될 거라 생각합니다.

티스토리 운영에 대한 지식도 물론 중요하고 필요하지만 무엇보다 내가 즐거운 마음으로 지속적으로 꾸준히 하다 보면 내 글들이 쌓이고 쌓여 나비효과를 가져올 거라 생각합니다.


블로그를 통해 나 자신을 되돌아보고 나를 좀 더 성장하게 만들어주며 누군가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으로 만들어 주는 블로그가 저는 참 좋습니다.

좋은 블로그 오래 함께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여러분.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행복한 5월 보내세요!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