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티스토리

다음카카오는 네이버 링크 글을 싫어하는게 분명해 또 다시 티스토리 검색 누락

꿈꾸는 치코 2023. 3. 29. 13:16
320x100
반응형
728x170

포스팅을 하면 항상 제목으로 다음에서 검색되는지 확인을 한다. 열심히 쓴 글은 항상 다음에 2~3분 이내 검색이 되기 때문이다. 한동안 잠잠하던 검색 누락글이 하나 발생했음을 알았다.


그런데 이상한 건 분명 그 글을 포스팅 한 뒤에 검색했을 땐  검색되어 안도했는데 조회수가 하나도 발생하지 않길래 다시 검색했더니 역시나 검색 누락이다.


왜 누락되었을까 혼자 결론 짓는다. 다음카카오는 네이버 링크 거는 걸 싫어해 아니지 유명하지 않는 네이버 링크글을 싫어하는 것일 지도 모른다.

다음카카오 검색 누락 발생

반응형

드라마를 즐겨 보진 않지만 시즌1부터 빠지지 않고 봤던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3' 관련 글을 올린 적이 있다.

 

 

낭만닥터 김사부3, 3년만에 다시 뭉친 돌담즈 기다렸습니다.

2016년 낭만닥터 김사부1, 2020년 낭만닥터 김사부2 그리고 3년 만에 돌담즈가 뭉쳐 2023년 4월 낭만닥터 김사부3가 우리 곁에 다가온다. 주인공 한석규 배우뿐만 아니라 시즌2에 나왔던 안효섭, 이성

chico1977.tistory.com

 

네이버 블로그에는 낭만닥터 김사부2를 보고 남긴 리뷰도 몇 개 있지만 그건 링크 걸지 않고 낭만닥터 김사부 촬영지인 포천 돌담병원 방문기를 링크 걸었다.

 


예전 포천 여행글을 올렸을 때 네이버 블로그에 있던 포천 어메이징파크 글을 링크해서 바로 검색 누락 경험을 했던지라 검색 누락될 수도 있겠다 싶었지만 또다시 누락될지는 몰랐다 ㅋㅋㅋ

 

사이트를 검색해서 내 글 목록을 살펴보면 아래처럼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3' 글만 쏙 빠졌다. 다음카카오야 그렇게 나의 네이버 블로그가 신빙성이 없는 사이트인 게니~~~~~~사실 네이버 블로그는 통 관리를 안 하다 보니 하루 조회수 50회 겨우 넘을까 말까 하니 할 말은 없지만 ㅋㅋ

 

검색누락
다음검색에서 누락된 글 발생, 네이버 링크는 걸면 안되는건가

 

사실 유명한 네이버 블로그면 링크 걸어도 무방한 것 같기도 하다. 슈엔슈님의 공모주 관련 글을 링크한 적 있는데 그 글은 또 검색되는 걸 보면 말이다. 역시나 다음카카오는 타 검색엔진에서 운영하는 사이트 링크 걸 때는 믿을만한지 확인하고 검색시켜주나 보다. 더 열심히 네이버 블로그도 키워야 쓰나~~~~ 

 

이젠 이런 일로 카카오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일은 없다. 검색 안되면 안되는대로 다음만 있는 게 아니니까. 누락된 글은 외부유입을 통해서 검색되도록 노력해야겠구먼~ 또한 언젠가 네이버와 구글이 알아주길 바라며 ㅋㅋㅋ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검색 누락 해결(feat. 카카오톡 고객센터에 문의하기)

어제 글을 쓰고 오랜만에 다음 검색을 해보았는데 당일 쓴 글 2개가 누락된 것을 발견했습니다. 잠잠하더니 티스토리 글이 다시 누락되다니 조회수가 평일과 비슷하길래 별생각이 없었어요. 그

chico1977.tistory.com

 

 

 

티스토리 다음 검색 통누락 해결하기 나의 노력!그 결과는?

티스토리 다음 검색 통누락 해결하기 위한 나의 노력! 그 결과는? 일요일(23일) 오전 다음 사이트 검색은 되는데 티스토리 다음 통 누락 글을 올렸습니다. 일요일이라 다음 고객센터는 일을 안 하

chico1977.tistory.com

 

 

 

티스토리 다음 검색 누락/원인 아시는 분 있으세요?

티스토리 다음 검색 누락 원인 아시는 분 있으세요?저는 글을 쓰고 나서 제목으로 daum 검색창에서 가끔 검색을 해봅니다. 검색이 잘 되나 안 되나 확인차 해봅니다. 제 경우엔 다음 검색이 가장

chico1977.tistory.com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