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요리

묵은지 넣은 국물있는 비빔국수(feat.내맘대로 부흥국수 따라하기)

꿈꾸는 치코 2021. 5. 12. 21:08
320x100
반응형
728x170

묵은지 넣은 국물있는 비빔국수 

둘째는 등교를 하고 첫째는 온라인 수업이 있는 날이에요. 저는 수업이 없는 날이지요.
tmi 월, 화, 목만 오후에 잠깐 일합니다ㅋㅋ


쉬는 날인데 왜이리 할 일은 많은 걸까요?
책도 반납하고 집 청소며 빨래 화분 잠깐 들여다보기 ㅋㅋ 등등 오히려 집에 있으니 할 게 더 많네요. 역시 티 나지 않는 집안일은 끝이 없는 듯해요.

 

 

 

 



제가 오후 출근하는 날은 항상 부랴부랴 있는 반찬에 점심 차려놓거나 아이들 점심을 일찍 먹인 후 12시 30분 ~ 1시에 나간답니다.  그래서 점심 메뉴는 제 마음대로 하기 일쑤입니다.



물론 애들이 좋아하는 메뉴로 만들어 놓고 가긴 하지만 여력이 안될 땐 카레나 비빔밥, 볶음밥 등의 한 그릇 음식을 만들어 놓고 갑니다. 저는 한 그릇 음식 너무 좋아합니다 ㅋㅋ

한 그릇 음식이 좋다

 

한 그릇 음식이 좋다

 한 그릇 음식이 좋다 아들들은 일어나서 바로 밥을 찾는 스타일이 아니다. 신랑은 밥 먹기 위해 일어난다는데 완전히 상반되는 부자지간이다. 암튼 일어나자마자 식욕이 왕성하지 않은 아이들

chico1977.tistory.com



아침을 돈가스 카레로 든든히 먹었더니 점심 가까이 되어도 배가 덜 고프다는 첫째입니다. 간단히 먹으라고 오랜만에 게살 샌드위치 만들어 점심을 해결했어요. 그런데 오후되니 슬슬 배가 고파진다고 해서 마침 저희 집 단골 부흥국수 스타일 국물 있는 비빔국수 어떠냐니 좋다고 하네요.


참고로 아래 사진은 지난 달 둘째랑 부용천에서 자전거 탄 날 먹었던 음식이에요. 늘 그렇듯 자전거 탄 후 부흥국수집에 들러서 맛있게 먹고 집으로 돌아옵니다. 국물 있는 메밀 비빔국수와 따뜻한 잔치국수 그리고 공짜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메밀전은 모두가 좋아합니다.

 

부흥국수
부흥국수 비빔국수, 잔치국수, 메밀전 / 메밀전은 공짜 무한대로^^ 단 직접 만들어 먹어야 함.

 

마침 네이버 까페에 국물 있는 비빔국수를 올려놓은 레시피가 있었어요. 요새 네이버 글을 자주 링크해서 그런지 얼마 전 포천여행 글도 검색 누락이 되고 ㅠㅠ 부랴부랴 네이버 링크 지우기도 했답니다. 지금은 검색이 되나 안 되나 모르겠네요. 정성 들어 올린 한탄강 여행 글인데 말이죠.  암튼 그래서 레시피 링크는 못 걸었네요. 이제부턴 티스토리 글만 링크 걸어야 하나 봐요 ㅠㅠ

 

728x90

 

레시피에는 참치액 1큰술과 갈아마시는 배 100ml가 들어갔는데 전 두 재료가 없길래 참치액 대신 양조간장을, 갈아마시는 배 대신 매실청을 넣어서 만들어 봤어요. 냉면 육수라도 있어 넣으면 더 맛있을 것 같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들이 맛있다고 하니 이 레시피도 종종 이용할 듯합니다. 

 

 

요리 이름은 이름하여 '묵은지 넣은 국물있는 비빔국수'입니다. 자 이제 만들어 봅니다.

 

묵은지 넣은 
국물 있는 비빔국수
(feat. 내 맘대로 부흥국수 따라 하기)

묵은지 넣은 국물있는 비빔국수


묵은지 넣은 국물 있는 비빔국수
(1인분 기준)

※ 재료 준비  

고추장 2큰술,
고춧가루 2큰술,
식초 1큰술,
설탕 1큰술,
매실청 1큰술,
양조간장 1큰술,
참기름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통깨 1큰술,
물 100ml,
오이, 상추, 양파, 묵은지 약간씩 준비

 

* 단맛은 설탕과 매실청으로 가감하시면 됩니다.


먼저 양념장부터 만들어 봅니다. 

고추장 2큰술, 고춧가루 2큰술, 식초 1큰술, 설탕 1큰술, 매실청 1큰술, 양조간장 1큰술, 참기름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간 통깨 1큰술 을 한데 섞어 놓습니다. 그냥 비비면 국물 없는 비빔국수가 되겠네요. 오늘은 국물이 포인트입니다 ㅋㅋ

묵은지 넣은 국물있는 비빔국수

 

이제 여기다 물 100ml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다음엔 동치미 냉면육수도 한 팩 넣어서 먹어보려구요~

묵은지 넣은 국물있는 비빔국수


이제 함께 먹을 야채들을 준비합니다.


묵은지도 1~2쪽 씻어서 썰어 놓고, 양파는 채 썰고, 오이는 비스듬히 썰어 반으로 자르고 상추도 조금 준비했습니다.

묵은지 넣은 국물있는 비빔국수


면 삶기 전에 시원하게 먹이려고 좀 전에 만들어놓은 양념장에 얼음도 몇 개 띄워놨네요.

 

묵은지 넣은 국물있는 비빔국수


이제 면을 삶습니다. 물이 끓으면 1인분 소면을 넣고 부글부글 끓으면 찬물 1컵을 넣고 다시 끓어오르면 찬물 1컵 넣고 이 과정을 3번 정도 하고 바로 불 끄고 찬물에 박박 씻어 물기를 빼줍니다.

묵은지 넣은 국물있는 비빔국수
묵은지 넣은 국물있는 비빔국수



볼에 삶은 소면을 넣고

묵은지 넣은 국물있는 비빔국수

준비해 놓은 야채들을 넣어줍니다.

묵은지 넣은 국물있는 비빔국수

 

국물 있는 양념장을 넣고 살살 섞어주면 끝이죠~ 간단하죠?

묵은지 넣은 국물있는 비빔국수


이제 그릇에 담고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아래 소면 가득 넣고 야채 고명을 위에 올렸더니 면이 안 보이네요.

음식 사진을 예쁘게 찍어야 더 맛있게 보일 텐데 참 어렵습니다. 사진 찍는 기술도 배우고 싶네요 ㅋㅋ

묵은지 넣은 국물있는 비빔국수


평소 김치 넣은 비빔국수 좋아하는데 오늘은 묵은지를 씻어서 넣었더니 아삭아삭 씹히는 맛도 좋더라구요.

묵은지 활용은 끝이 없어 보입니다. 한 입 드실래요?

묵은지 넣은 국물있는 비빔국수


오늘 모처럼 반팔 입고 바람막이 입고 간 둘째네요. 하굣길에 너무 더워서 반팔만 입고 집에 왔더라구요.


내일은 더 덥다니 시원한 묵은지 넣은 국물 있는 비빔국수 어떠세요^^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