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소소한생활정보

코로나 동선 안심이 앱이 출시하였다고 하네요

꿈꾸는 치코 2021. 5. 11. 21:31
320x100
반응형
728x170

오늘 두 아이 학교에서 동시에 '코로나 동선 안심이' 앱 안내장이 도착했어요.

'코로나 동선 안심이' 앱을 아시나요?

 

코로나 동선 안심이 안내 경기도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안전경기 | 경기도는 오늘 | 뉴스 | 경기도청

경기도가 2월 23일(화) ‘코로나 동선 안심이’ 앱을 출시했습니다. ‘코로나 동선 안심이’ 앱은 경기지역 코로나19 확진자의 공개 동선과 사용자의 최근 2주간 공개 동선을 비교하여 위험도를

www.gg.go.kr

 

코로나 동선 안심이 앱 출시

반응형

 

코로나동선앱
코로나 동선 안심이 앱 출시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경기도에서 '코로나 동선 안심이' 앱을 출시하였다고 해요.  감염병에 대한 불안을 줄이고 코로나 확산 예방을 위해 많은 이용을 바란다는 문구가 보였어요.

제가 사는 지역은 거의 매일 확진자가 나옵니다. 오늘도 무려 11명 ㅠㅠ. 이젠 복불복이란 생각밖에 안 들지만 더욱 개인위생 철저히 하고 마스크 잘 쓰고 다녀야겠어요.

 


'코로나 동선 안심이' 앱은 경기지역 코로나 19 확진자의 공개 동선
사용자의 최근 2주간 공개 동선을 비교하여 위험도를 판단해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또한 암호화 기술로 개인정보 노출 위험은 없앴으며, 사용자는 정기/수시로 공개 동선 검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공개 동선이 확진자 공개 동선과 10분 이상 겹쳤을 경우 알림이 전달됩니다.

 

 




안 그래도 저희 지역은 동선 공개를 거의 하지 않는 관계로 불안했는데 바로 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해서 설치했어요.

 

 

코로나 동선 안심이 앱
설치방법

 

갤럭시인 관계로 플레이스토어에서 '동선 안심이' 혹은 '코로나 동선 안심이'로 검색합니다.


비슷한 게 많아서 헷갈릴 수 있는데 그림으로 꼭 확인해주세요!!!

 

 

코로나 동선 안심이 앱 설치방법

 

설치하고 화면 하단  >  표시 계속 누르시면 됩니다 ^^

코로나 동선 안심이 앱 설치방법

 

위치 정보 수집에 동의를 하고 그다음 앱 사용 중에만 허용 눌렀네요.

코로나 동선 안심이 앱 설치방법

 

 

서비스 이용을 위해 위치 정보 권한을 '항상 허용'으로 설정하라는 창도 뜨고 몇 가지 더 뜨니까 확인해서 체크하시면 됩니다.

여기서부터 중간 단계 옵션 선택하는 건 스크린샷을 다 못했더라구요 ㅠㅠ

 

몇 단계 건너 띈 다음에 아래 그림이 나옵니다.

접촉 위험 확인을 주기적으로 자동 실행한다고 하니 확인 시간을 정해주세요. 추후 설정에서 변경 가능하더라고요.

코로코로나 동선 안심이 앱 설치방법

 

접촉 위험 확인하기를 눌렀더니 우측과 같이 '2주간 안전하게 지내셨어요' 하고 알려주네요. 정확하려나요? ㅋㅋ

코로나 동선 안심이 앱 설치방법

 

혹시 모를 확진자와의 접촉을 확인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서 정보 공유해봅니다.

+ 알려드려요. 갤럭시 키즈폰은 설치되지 않네요 ㅠㅠ

둘째가 키즈폰인데 설치하려고 아무리 검색해도 안나와서 QR코드로 찾아보니 호환이 안된다고 나오네요. 

이론 이론 경기도청과 서울대가 협력해서 만들었다는데 이거 알려드려야 할까요^^

코로나 동선 안심이 앱 키즈폰과 호환되지 않습니다.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