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320x100
반응형

2020/12 48

알아두면 국어 실력을 올려주는 바른 국어 사용법

알아두면 국어 실력을 올려주는 바른 국어 사용법 둘째 아이의 독해력 향상을 위해 꾸준한 1시간 책 읽기와 더불어 마더텅에서 나온 '뿌리깊은 초등 국어 독해력(3단계)'을 시작했다. 이제 1주차 5회분을 마치고 채점을 했다. 채점하다 발견한 바른 국어 사용법에 관한 챕터가 마음에 든다. 누구나 하나쯤 SNS에 자기 계정을 가지고 있는 시대에 살고 있다. 점차 글쓰기가 생활화되다 보니 가끔 헷갈리는 표현들이 있기 마련이다. 비록 3~4학년 용 문제집에 나온 것이지만 어른들조차도 가끔 혼돈스러울 때 있으니 가볍게 정리하며 넘어가 본다. 가려고 ( O ) / 갈려고( X ) '가려고'와 '갈려고' 중 바른 표현은 '가려고'이다. '가다, 하다'와 같이 '-다' 앞의 말에 받침이 없으면 '-려고'가 붙어 '가려고..

교육&놀이 2020.12.31

아듀 Adieu 2020

아듀 Adieu 2020 올해 나에겐 많은 변화가 있었다. ​ 지금까지 노후보단 현재에 관심의 비중을 높여 살았던 나는 가정경제는 저절로 흘러가는 줄만 알았다. ​ 간단하게나마 가계부를 쓰며 현금의 흐름을 파악하고 좀 더 계획적인 소비를 하며 집밥을 하고 외식과 배달을 줄이고 간소한 삶에 다가가기 위해 비움을 실천하고 육아서 외에 다양한 책을 읽고 새로운 투자의 길로 들어선 나에게 터닝포인트 같았던 2020년. ​ 코로나로 인해 힘들었던 점도 있었지만 오히려 위기는 기회라는 말처럼 현실에서 일어난 위기는 나에게 다양한 것을 새롭게 도전해 볼 좋은 기회로 다가왔다. ​ 그렇지만 더 이상 코로나와 함께 생활하고픈 마음은 없으니 이젠 좀 벗어나고프다. ​ 앞으로 다가오는 2021년 신축년. 새해에는 모든 분들..

일상 2020.12.31

한글에서 B5 사이즈로 작성된 문서 A4 사이즈로 출력하기

한글에서 B5 사이즈로 작성된 문서 A4 사이즈로 출력하기 올해 큰 아이 학년초 진단평가 문제지를 출력하는데 아뿔싸 이게 B5 사이즈로 작성된 문서였나 보다. 그것도 모르고 전체 인쇄를 선택해 전부 출력한 적이 있다. 중간에 확인을 했더라면 잉크와 종이 낭비 덜 했을텐데 나의 부주의함에 당황스러웠다. 집에 이면지가 넘쳐나서 쓰기 곤란한데 또 만들다니. 부랴부랴 인쇄 설정에 들어갔다. 공급 용지에 맞추어 [편집 용지]와 [공급 용지]의 크기가 서로 다를 때, 편집된 문서를 [공급 용지]의 크기에 맞추어 자동으로 확대하거나 축소하여 인쇄합니다. 예를 들어, A4 용지에 맞추어 편집한 문서를 B5 용지에 인쇄하려면, [인쇄 방식]을 [공급 용지에 맞추어]로 지정하고, [공급 용지]를 "B5"로 지정한 다음, ..

경제공부 - 이진우의 손에 잡히는 경제 듣기

이진우의 '손에 잡히는 경제' 들으며 경제 흐름 살피기 우리 집은 평일 되도록 TV를 켜지 않는다. 큰 아이 5세 전까지는 아예 TV가 없었다. TV가 생긴 이후에도 평일엔 TV를 거의 보지 않는다는 규칙을 정했다. 그래서 아이와의 시간을 많이 보낸 편이다. 덕분에 현재 초3인 5살 터울 둘째도 평일에 TV 켜지 않는 것에 익숙해졌다. 중2가 된 중린이는 우리 집은 왜 뉴스도 안 보냐고 불만을 호소하기도 하고 엄마는 드라마 재미없냐며 묻는다. 사실 드라마가 재미없긴 너무재미있어 빠지면 끝까지 봐야 하니 나름 노력하는 중이란 걸 아들은 잘 모르나 보다. 그래도 올 한 해 아들들 잘 때 애정 하는 '낭만닥터 김사부'와' 이태원 클라쓰' 이렇게 2편이나 봤다. '나의 아저씨'와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최근 넷..

재테크 2020.12.29

나만의 올해 최고 앱은 뭘까?

나만의 올해 최고 앱 소개 '내일의 부 ②오메가편'을 읽다 문득 난 올해 어떤 앱을 많이 썼는지 궁금해졌다. 스마트폰이 나오기 전까지 사람들은 지하철에서 책이나 신문을 읽었다면 과연 지금은 어떠한가? 길을 찾는다거나 음식을 배달하거나 이미 일상생활에 스마트폰의 힘은 엄청나다. 올해 참 많은 앱을 설치하고 이용하고 있는 중이다. 과연 난 올해 어떤 앱을 제일 많이 썼을까? 가만히 핸드폰을 들여다본다. 코로나로 인해 집콕하면서 방치되어있던 네이버 블로그를 되살리고 더불어 현재는 티스토리까지 운영한 지 1달이 조금 넘었다. 블로그로 인해 처음으로 사용하게 된 앱들도 많아지긴 했지만 뭐니 뭐니 해도 가장 많이 사용한 앱은 블로그 앱과 티스토리 앱이 아닌가 싶다 ㅋㅋㅋ 올해 가장 많이 사용했고 현재도 꾸준히 사용..

배당 받으려면 오늘 주식 사야 해~

올해 배당을 받고 싶다면 오늘 배당주를 사야 해 올해 주식을 처음 시작한 나로서 오늘은 참 의미 있는 날이다. 바로 1년에 한 번 있는 배당기준일이기 때문이다. 물론 분기별 배당받은 종목이 몇 개 있긴 하지만 지금까지 대부분 배당주에 투자했기에 소액이지만 배당을 받을 수 있게 되니 기분이 좋다. 불과 10개월 전에는 전혀 생각지도 못한 일이었다. 코로나가 창궐하고 우리 부부의 노후에 대한 생각을 하며 낯선 투자의 길에 한 발짝 다가섰던 나이다. 비록 여전히 초보 주린이 타이틀을 벗어나지 못했지만^^ 신랑이 우리 사주를 갖고 있기에 매년 4월경에 배당금이 들어왔나보다. 통장이 통장이 아닌 텅장이 돼서 잠시 스쳐 지나갔던 배당금을 올초에는 계좌를 살펴보며 이게 뭔데 들어왔나 싶어 신랑에게 물어보고 그게 배당..

재테크 2020.12.28

애드센스에 등록된 수취인 주소를 인증하라는 구글 애드센스 반갑다

애드센스에 등록된 수취인 주소 인증하라는 구글 애드센스 메일 받다 오늘 갑자기 직접 유입량이 급등하는 바람에 무슨 일인지 궁금해서 카카오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 놓은 상태이다. 연락이 늦어 애타게 기다리고 있는데 반가운 구글 애드센스 메일이 도착했다. 어머나 PIN번호를 발송했다는 메일이다. 자세히는 모르겠으나 10달러 넘으면 애드센스에서 지급금을 받을 주소 인증하라는 메일이 온다더니 바로 그것인가 보다.혹시나 해서 애드센스 수익을 확인해본다. 어제까지 수익이 10달러가 넘었다. 그래서 핀번호를 보냈다는 메일이 왔나 보다. 16일 애드센스 승인 후 1달은 지나야 할 줄 알았는데 10일 정도 지나 받으니 기분은 좋다. 직접유입이 갑작스레 급증한 것에 좀 찜찜해서 속내가 궁금하던 찰나였는데 반가웠다. 네이버 ..

티스토리 2020.12.27

티친님 혹은 이 포스팅을 읽는 분들께 여쭤봐요 부탁드립니다.

애드핏과 애드센스 광고 가로폭이 달라요 애드센스 광고 가로 사이즈로 줄이는 방법 알려주세요 아래 보시는 바와 같이 애드핏 광고 가로사이즈와 애드센스 광고 가로사이즈가 달라요. 티친님 댁 방문하니 가로사이즈가 같은 걸 발견하고 여쭤봅니다. 자꾸 제 포스팅 하나가 모바일 사용 범위 편의성에서 오류가 나오는데 해결방법을 모르겠어서 이것저것 보다가 갑자기 광고 가로사이즈가 눈에 거슬리네요ㅠㅠ 제 애드핏 광고 설정을 보면 본문 상단 728 ×90으로 되어있거든요. 그냥 다른 크기로 바꾸려다가 애드핏과 애드센스 가로 사이즈가 같은 분들을 보게 되어서 이렇게 포스팅으로 궁금한 점 여쭤봅니다. 지나치지 마시고 아시는 분 댓글 부탁드려요. 미리 꾸벅 인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일상 2020.12.27

[초3영어]옥스포드리딩트리 ORT Stage 1+ 부터 다시 시작해~

옥스포드리딩트리 ORT 새롭게 시작 아이를 낳고 언젠가부터 엄마표 영어, 엄마표 수학, 엄마표 놀이, 엄마표 요리 등이 유행하고 있었다. 말 그래도 엄마표란 엄마가 해주는 것을 뜻한다. 엄마랑 함께 하는 것이라 생각하면 될 듯하다. 물론 지금도 엄마표는 현재 진행형으로 대단히 인기가 많다. 특히나 코로나로 인해 집콕생활이 길어지면서 아이와 함께 하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엄마표는 더 성장하고 있는지도 모르겠다. 예체능을 제외하고 학습 관련 학원은 별 관심 없었던 나였지만 그렇다고 엄마표에 열을 올리는 편은 아니었다. 엄마표 또한 부지런함이 생명이라 그다지 부지런한 못한 나임을 잘 알기에 다만 내가 할 수 있는 범위에서 최선을 다했다 할 수 있겠다. 엄마표 영어 근처도 못 간 1인이지만 나름 큰 아이 어릴 땐..

교육&놀이 2020.12.27

계좌통합조회(feat. 내 금융계좌정보를 한눈에)

계좌통합조회 내 금융계좌정보를 한눈에 작년 흩어져 있던 나의 금융정보를 금융결제원에서 제공한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를 이용하여 확인하고 20만 원 정도 숨어있던 자산을 발견한 적이 있다. 또한 중구난방식으로 되어 있던 계좌자동이체까지 깔끔히 정리했었다. 그 당시 은행계좌통합관리만 되었었는데 오랜만에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에 들어가니 이젠 증권사 통합계좌조회가 된다. ​올해 주식계좌개설이벤트 있을 때 몇 개 증권계좌개설을 하여 주린이가 되었다. 일일이 증권계좌에 들어가 확인하는데 이제부턴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를 이용하면 좋을 것 같아 소개해 본다.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www.payinfo.or.kr ▶ 모바일 앱 Play 스토어에서 아래와 같은 앱 설치 후 이용. 계..

삼성영어 청크학습법

삼성영어 청크학습법 현재 중2인 큰 아이는 초등학교 6학년 때부터 영어학원을 다니기 시작했다. 마음 같아서는 엄마표 영어를 하고 싶었으나 내 능력 밖이라 아이가 팝송과 외국영화에 관심 많고 영어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면서 학원에 보내기 시작했다. 현재 3년째 다니고 있으며 삼성영어만의 청크 학습법이 꽤 효과가 좋아 보여 만족하며 보내고 있다. 영어회화 공부 차원에서 패턴영어를 조금 공부하다 보니 큰 아이가 다니는 삼성영어의 공부방법이랑 묘하게 닮았다. 삼성영어의 핵심 영어학습법 '청크 학습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먼저 청크(Chunk)란? 간단히 의미 있는 말뭉치를 의미한다. 삼성영어 청크학습법 - 단 500개의 청크로 300만 개의 문장을 자유롭게 만들어 내는 학습법! - 삼성영어 홈페이지 참고 ..

교육&놀이 2020.12.26

[슬기로운집콕놀이]스포츠 스태킹(스피드 스태킹) 즐기기

스포츠 스태킹(스피드 스태킹) 즐기기 경기도 지역 유 · 초 · 중 · 고 12월 말까지 예정되어 있던 원격수업은 다시 2021년 2월 말까지로 연장되었다. 이대로 겨울방학인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드는 이유는 뭘까? 평범한 일상으로의 복귀가 이리 힘들 줄 꿈에도 몰랐다. 부디 2021년 크리스마스는 북적북적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기를 소망해 본다. 11월까진 매주 월요일엔 리코더 연주 검사를 받던 둘째 초3. 이젠 아침 zoom수업 시간에 체육시간에 하는 스포츠 스태킹을 연습하고 선생님께 검사를 받는다. 바깥 놀이가 많지 않은 요즘 집에서 할 수 있는 체육 완구를 제공해 주셔서 참 감사하다. ​스포츠 스태킹(Sport Stacking) 9~12개의 컵을 다양한 방법으로 쌓고 내리면서 기록을 겨루는 스..

교육&놀이 2020.12.25

크리스마스 잘 보내세요 Merry Christmas!

메리크리스마스 🎄 Merry Christmas 🎄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초3 둘째 덕분에 교회는 다니지 않지만 축복의 날을 기념하고파진다. 며칠 전 선 예약 할인으로 찜한 초코케이크, 둘째가 노래 부르는 엄마표 등갈비 조림, 큰 아이가 좋아하는 새우감바스로 저녁 밥상 차릴 생각에 마음이 바쁘다. 케이크 찾으면서 바게트를 사려니 모두 다 팔리고 없다. 근처 다른 빵집도 마찬가지 ㅠㅠ내가 너무 게으름을 피웠나보다. 다들 홈파티 즐기느라 바삐 움직인듯 하다. ​ 어수선한 분위기로 길거리에서 캐럴 듣는 일은 힘들 듯 하니 집에서 캐롤을 틀어야 겠다. 크리스마스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Last Christmas~ ​ Wham(왬)의 조지마이클이 불렀던 곡으로 크리스마스 시즌 자주 들리는 곡이다.​ ​마침 아침 ..

일상 2020.12.24

구글 서치 콘솔 모바일 사용 편의성 문제 메일 오다ㅠㅠ

구글 서치 콘솔에서 메일 오다 모바일 사용 편의성 문제 주로 네이버 메일을 쓰기 때문에 구글 메일함에는 구글 관련 메일만 쌓여있기 마련이다. 그런데 오늘 구글 서치 콘솔에서 온 메일이 와 있다. 별로 달갑지 않은 메일이다. 문제가 발생했다는 내용이다. '모바일 사용 편의성 문제가 발견되었습니다.' 발견된 문제는 '콘텐츠 폭이 화면 폭보다 넓음', '클릭할 수 있는 요소가 서로 너무 가까움'이다. 모바일에 들어가 보니 왜 이리 광고가 중간중간 많이 달려있는지 사실 좀 지저분하다 ㅠㅠ 깔끔하게 중간광고 1개가 들어가 있는 게 아니라 덕지덕지 달려있어서 고민스럽다. 반응형이라 광고가 마음대로 생기는 건가? 중간광고는 아예 빼버려야 하나 고민된다. 검색해보니 CSS 부분 들어가 고치라는 말들이 많은데 우선 다른..

티스토리 2020.12.23

무료 초등수학 연산 프린트 학습지 - 일일수학 활용하기

부족한 연산 무료 초등수학 연산 프린트 학습지 일일수학으로 해결하기 웬만해선 사교육 대신 집공부를 선호하는 1인으로 둘째는 매일 수학 기본서를 1장 혹은 1장 반 정도씩 공부한다. 큰 아이때부터 줄곧 애정하는 디딤돌 '기본+응용' 3학년 2학기 문제집이 끝났다. 초등3학년 2학기 문제집 ​#초등수학 #초등수학문제집 #초등수학문제집추천#초등3학년 #디딤돌초등수학기본+응용#초등국어 #초등국... blog.naver.com 며칠 전부터 복습 차원으로 '디딤돌 기본 + 응용' 문제집의 부록으로 있던 '실력 자료 보강집' 을 풀고 있는 둘째다. 실력 자료 보강집은 풀이 예시를 통해 서술형 문제에 적응토록 한다. 식에 익숙한 아이들은 식이 나타내는 내용을 간단히 설명하고 넘어가는 연습을 하면 좋을 것 같다. 둘째도..

교육&놀이 2020.12.23

초등3학년, 학년말 기초학력진단평가 실시 예정

초등 3학년, 기초학력진단평가 실시 예정 올 한해 비대면 원격수업으로 인해 기초학력 저하 문제가 현실화되다 보니 학교 측에서도 나름 신경을 쓰시나 보다. 매년 학기 초에 실시하던 기초학력진단평가를 3학년~6학년에 한해서 학년말에 실시한다고 한다. 이미 5,6학년은 지난주에 실시했고 내일은 3~4학년 기초학력진단평가가 실시될 예정이다. 둘째는 현재 초3, 초3이 되면서 갑자기 과목수도 늘어났는데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원격수업이 많아지면서 학습면이 조금 걱정되긴 했다. 다행히 옆에서 지켜보니 수업 열심히 듣고 하라는 과제 열심히 하고 부족한 부분은 집에서 따로 보충하니 무사히 3학년을 마무리할 것 같다.내일 보는 진단평가는 다음과 같은 취지가 있다. 진단활동을 통하여 학생의 기초학력을 보다 객관적으로 진단하..

교육&놀이 2020.12.22

세줄일기 앱 사용 시작

세줄일기 앱을 사용하다 블로그 이웃님을 통해 알게 된 세줄 일기 앱. 미루고 미루다 오늘 드디어 앱을 다운로드하고 기록해본다. Play 스토어에서 세줄일기 검색 내 폰에 설치된 세줄일기 앱 이제 시작해볼까 난 구글로 시작하기 간단히 가입절차를 거치고 많고 많은 사람들의 일기장. 여기도 새로운 공간이다. 온라인의 세계는 무궁무진하구나. 드디어 내 세줄일기장 완성. 오늘 일기를 시작으로 매일 나의 하루를 온전히 잘 활용하고 기록해보기 도전~^^

일상 2020.12.21

티스토리 네이버에서 검색되게 하는 방법

드디어 나의 티스토리 네이버에서 검색되다 티스토리를 본격적으로 시작한 지 이제 1달이 되어간다. 네이버 블로그에 익숙해서 아직 티스토리는 낯설다. 티스토리에 적응 중인 초보 블로거는 매일 궁금한 게 하나씩 생긴다. 가장 궁금했던 것은 왜 나의 티스토리는 네이버 검색 유입이 안 되는 것일까? 였다. 초기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란 것을 알고 그곳에 등록을 했는데도 여전히 1달 내내 검색되지 않아서 이유가 궁금했다. 물론 나의 콘텐츠가 부족하여 검색이 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네이버 초록창에 제목을 그대로 입력해서 검색해도 노출이 전혀 되지 않아 궁금했다. 그런데 오늘 아침 티스토리 검색 유입을 살펴보니 웬걸 네이버 검색 1이란 숫자가 보인다. 가만히 어제 내가 했던 일을 떠올려본다. 기존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

티스토리 2020.12.20

초등학생 크리스마스선물 추천 - 아카데미과학 다빈치 조립완구

초등학생(저학년) 크리스마스 선물 추천 아카데미과학 다빈치 시리즈 조립완구 어떠세요? 벌써 다음주면 크리스마스다. 올해는 전혀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안 날 것 같지만 그래도 크리스마스라니 트리도 꺼내 장식해본다. 올해 산타할아버지는 1월 9일에 온다는 유머가 돌고 있다. 이유인즉슨 12월 25일 새벽 입국 후 2주간 자가격리를 해야 하기 때문이다. 너무나 웃픈이야기지만 이제 코로나는 우리의 일상 깊숙이 자리 잡았다. 급격한 변화 속에서 살아 남기 위해 과연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지 생각이 많아지는 나날들이다. 그래도 우리 아이들이 기다리는 산타할아버지, 아이들의 동심을 깨지 않기 위해 과연 엄마아빠 산타는 어떤 선물을 준비하고 있을까?ㅋㅋ 현재 중2인 큰 아이는 산타의 존재를 6학년 쯤 알게 되었다. 교회..

리뷰 2020.12.19

[슬기로운집콕놀이]체스게임하기

슬기로운 집콕놀이 오늘은 체스게임하기! 원격수업을 듣고 만화책도 보고 레고 놀이도 하고 나름 즐겁게 지내던 초3 둘째는 심심하다. 형은 친구들과 영상통화도 하며 시험공부 서로 묻고 질문하며 눈누난나 즐겁게(?) 기말 시험공부(?)를 하고 있나 보다. 그게 즐거워 보인 둘째가 놀자고 제안한다. 그래 그래 놀자 놀아. 친구랑 못 노니 엄마랑 놀아야지. 보드게임 책장에서 무엇을 꺼내올지 두구두구두구 오늘은 체스 네가 선택되었구나. 큰 아이는 유치원 특강 수업에서 체스를 배웠고 초등 내내 꾸준히 집에서 학교에서 친구들과 체스게임을 하곤 했다. 그래서 룰을 잊지 않아 동생에게 지난여름 1대 1 체스 특강을 해줬다. 난 그새 다 잊어버렸는데 간략하게 큰 아이에게 설명 들으니 기억이 난다. 그럼 간단히 체스에 대해 ..

교육&놀이 2020.12.17

구글애드센스 승인 후기 - 1차 탈락 18일 후 최종 승인

구글애드센스 드디어 승인 나다! (1차 탈락 11월 27일, 최종 승인 12월 15일) 일어나서 확인한 구글 메일함에 오늘은 좋은 소식이 담긴 메일 한통이 와 있다. "이제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많이 봤던 애드센스 승인 메일의 그 모델(?)분이 아니라 좀 아쉽지만 ㅋㅋ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났으니 그걸로 되었다^^ 네이버애드포스트란 걸 알고 올해 네이버 블로그에 올인(?)하고 있었다. 커다란 수익을 내지 않았지만 1년에 10만원 넘게 용돈을 벌 수 있었다는 사실은 나에게 참 놀라운 세계였다. 돈 한푼 들이지 않고 내가 있는 공간에서 내가 좋아하는 글을 쓰고 수익까지 나니 기뻤다. 물론 시간이라는 소중한 무기를 투자해서 이루어진 결과란 걸 잊진 않는다. 코로나로 인해 집콕생활이 ..

티스토리 2020.12.16

초등 3학년 과학실험 (feat. 공기가 공간을 차지하는지 알아보는 실험)

초등학교 3학년 과학실험 공기가 공간을 차지할까? 15일부터 서울 및 경기도는 전면 원격수업을 실시하고 있다. 다음 주 기말고사 시험인 큰 아이 중린이는 3주 만에 처음 등교하고 오늘과 내일은 수행평가 보러 학교에 간다. 과연 아이들에게 학교란 어떤 곳으로 기억될까? 학교라는 공간이 학습 외에 많은 배움을 주는 곳인데 그 존재가 점점 퇴색되어가는 현실이 안타깝다. 계속 돌밥돌밥, 돌아서면 밥해야 하는 삼시세끼와 1~2번의 간식을 챙겨야 하는 엄마의 자리가 달갑지 않을 때도 있지만 그래도 아이들이 집에 안전하게 있는 것이 마음은 편하다. 10명 이상씩 집단감염 문자가 오면 마음이 쿵 내려앉는데 그런 생활이 요즘 반복되고 있다. 코로나 정말 끈질긴 애였구나. 코로나 백신 접종 소식이 들려온다. 부디 잘 작용..

교육&놀이 2020.12.15

차 효능 알고 마시기

차 효능 알고 마시기 추운 겨울이라 아침에 일어나면 따뜻한 차 한잔과 함께 아침을 시작한다. 그날그날 마시고 싶은 차를 pick 하는데 아침에는 달달한 수제청 차 대신 허브차를 주로 마신다. 마시면서 어떤 효능이 있는지 궁금해 정리해 보았다. 차 종류별로 효능도 다양하니 자신의 체질이나 상태에 맞춰 마시면 1석 2조 아닐까한다. 이젠 알고 마셔요 겨울철 따뜻한 차 한잔 1. 히비스커스차 ★ 효능 :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이자 대사증후군 증상에 좋은 음식이다. 나트륨을 배출하는데 효과적이고 비타민C와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해 피부에 좋은 음식이다. 아울러 규칙적인 생리 주기를 돕고 생리통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며 여성 갱년기 증상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된다. ​ ☆부작용 : 이뇨 성분이 있어 만성 신장 질환 ..

2020년 첫눈 즐기는 방법

2020년 첫눈 즐기는 방법 작년에는 눈 구경하기 힘들었는데 올해는 첫눈다운 첫눈이 내려 신난 초3 아이들. 긴긴 코로나로 심신이 많이 지쳐있는 우리에게 작은 선물 같은 하루를 선사했다. 4살 때부터 사이좋게 지내온 친구랑 아무도 밟지 않은 눈길도 거닐고 눈싸움도 한다. 마스크 단디 쓰고~^^ (오전 8시 30분경) 이미 새벽 눈길 걸은 흔적이 있지만 다시 그 길을 따라 공원으로 향하는 초3 이쁜이들.공원 가는 길 눈꽃송이도 찰칵 눈 위에 누워 천사 날개도 만들어 보고 눈사람도 만들고 너와 나 우리들의 힘을 모아 만든 귀여운 눈사람^^ 바람 불 때 소나무 밑에 있으면 눈폭탄도 맞고 비탈길에 눈썰매도 잠깐 즐기고 우리가 노는 사이 아빠는 눈 쌓인 길 청소하시고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다른 사람이 만들어 놓은 ..

일상 2020.12.14

다이소 바질키우기 성장기록

다이소 바질키우기 성장기록 2020년 11월 7일. 다이소에서 손잡이가 있는 핸디가든 바질을 샀다. 6개의 씨앗을 심고 매일 물을 주고 햇빛을 쏘이며 관심과 사랑을 주니 일주일 후 싹을 틔웠다. 2020년 11월 14일. 바질이 처음 싹을 틔웠다. 두 갈래 초록이가 무지 상큼하다. 2020년 11월 24일. 한 개의 바질이 시들어 아쉽지만 나머지 5개는 속잎까지 나고 키도 부쩍 자랐다. 바질 영상 어느덧 5주가 된 지금. 햇빛을 좋아하는 바질인데 시기가 조금 엇갈렸지만 나름 창가에서 햇빛 샤워 듬뿍 시킨 덕분에 무럭무럭 바질스럽게 자라고 있다. 추운 겨울 부족한 햇빛 샤워지만 최대한 해바라기 시켜줄 테니 잘 자라주렴. 봄에는 바질 수확할 수 있을까? 바질 페스토, 바질 파스타, 토마토 마리네이드 줄줄이 ..

일상 2020.12.14

2020년 나의 첫눈

눈이다~ 2020년 첫눈으로 기억할게 자고 일어나니 온통 하얗다. 오늘은 늦게 일어나서 언제부터 눈이 왔는지 모르겠다. 코로나로 우울한 기분이 살짝 수그러진다. 아이들은 눈이라 설레지만 일 있어 운전해야 하는 신랑이 걱정된다. 오전에만 내리고 오후에는 그쳐줬으면... 오늘 동네 아이들 광장으로 많이 나올 것 같다. 둘째는 지금 나가려고 준비 중~^^

일상 2020.12.13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 아시나요?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이 출발합니다. 거리를 지나치다 보면 하루가 멀다 하고 가게가 비워지고 임대문의가 붙여지고 어느 날은 가게가 헐리고 새 가게가 들어서면 대부분 포장/배달 전문점이다. 코로나로 인해 모든 게 변하고 있고 사람들은 거기에 적응하며 삶을 살아내고 있다. 주춤할 기색없이 더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격상되고 점점 외식은 멀어져 가고 있으니 현명한 선택인 것 같다. 올초 코로나가 창궐하고 심해지다 보니 배달 붐이 일어났다. 모두들 힘든 상황 속에서 일부 배달앱 수수료 인상으로 인해 소상공인들은 더 많이 힘들어졌다. 여기에 화가난 이재명 경기도 지사님께서 경기도에서 직접 공공 배달앱을 만든다고 하셨는데 드디어 배달앱이 나왔나 보다. 역시나 실천력 하나만큼은 우리나라에서..

알라딘 중고서점 책팔기 2가지 방법

알라딘 중고서점 책팔기 2가지 방법 아이들 책을 중고로 팔 때 항상 네이버 중고나라 카페만 이용했었다. 올해 들어 당근마켓을 본격적으로 이용해서 책을 비우기 시작했다. 그러나 코로나가 더 확산되고 있기에 비대면으로 파는 방법을 찾다가 알라딘 중고서점에 책 파는 법을 알게 되었다. 현재 내가 사용 중인 알라딘 중고서점에 인터넷으로 책 파는 방법, 책팔기 2가지 방법을 소개해 본다. 1. 알라딘에 팔기 (모바일 버전) 먼저 알라딘 앱을 켠다. 좌측상단의 세 줄 클릭한다. 가운데 메뉴 중 '알라딘에 팔기' 클릭한다. 알라딘에 중고 팔기 들어가면 2가지로 책을 검색할 수 있다. 이름 혹은 책 뒷면의 바코드 촬영으로 검색이 가능하다. 바로 균일가로 단 하나의 가격이 뜨기도 하고 아래처럼 책 품질에 따라 최상/상/..

재테크 2020.12.10

티스토리 썸네일이 안보이는 이유 아시는 분 알려주세요 ㅠㅠ

티스토리 썸네일이 안 보여요 ㅠㅠ 방금 티스토리 글 올린 걸 확인해보니 썸네일이 안 보이네요. 이렇게 검색하니 썸네일이 안 떠요 ㅠㅠ 요렇게 만들어 대표 사진으로 클릭까지 했거든요. 이전에 올린 것들 중에서도 어떤 건 보이고 어떤 건 보이지 않더라구요. 혹시 이유를 아시는 분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어요 ㅠㅠ 기껏 만든 썸네일이 대표로 안보이니 좀 아쉽네요. 어떻게 해결해야 하지요? 검색했더니 블로그 잘못이 아니라는 것 밖에 못 찾겠네요. 시간 지나면 해결된다는 말뿐이더라구요. 아시는 분 있으시나요~~

티스토리 2020.12.10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