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소소한생활정보

계좌통합조회(feat. 내 금융계좌정보를 한눈에)

꿈꾸는 치코 2020. 12. 26. 23:19
320x100
반응형
728x170

계좌통합조회
내 금융계좌정보를 한눈에

작년 흩어져 있던 나의 금융정보를 금융결제원에서 제공한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를 이용하여 확인하고 20만 원 정도 숨어있던 자산을 발견한 적이 있다. 또한 중구난방식으로 되어 있던 계좌자동이체까지 깔끔히 정리했었다. 그 당시 은행계좌통합관리만 되었었는데 오랜만에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에 들어가니 이젠 증권사 통합계좌조회가 된다.

​올해 주식계좌개설이벤트 있을 때 몇 개 증권계좌개설을 하여 주린이가 되었다. 일일이 증권계좌에 들어가 확인하는데 이제부턴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를  이용하면 좋을 것 같아 소개해 본다.

 

728x90

 

<pc버전>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www.payinfo.or.kr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메인화면

▶ 모바일 앱

Play 스토어에서 아래와 같은 앱 설치 후 이용.

 

계좌통합관리서비스란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 참고

본인이 거래하는 금융기관의 계좌를 한눈에 조회하고 1년 이상 거래가 없는 소액 비활동성 계좌를 잔고 이전·해지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계좌통합관리서비스는 금융기관 공동의 서비스로서 금융결제원에서 관련 시스템을 구축 및 운영합니다.

계좌통합관리서비스의 효과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 참고

계좌통합관리서비스의 기대효과는 소비자, 금융기관, 금융거래 세 가지 측면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소비자) 장기간 사용하지 않아 잊고 있던 계좌의 존재 여부 및 잔액을 한눈에 확인하고 소액 계좌는 온라인에서 손쉽게 잔고 이전 및 해지할 수 있어 일상 금융생활의 편익과 개인 재산 관리 효율성이 대폭 개선
(금융기관) 비활동성 계좌의 정리를 통해 효율적인 전산시스템 운영이 가능하며, 이에 따른 계좌관리 비용을 절감
(금융거래) 불필요한 비활동성 계좌의 해지를 통해 해당 계좌가 금융 사기에 악용될 소지를 차단하여 금융거래 안전성 제고

제공 서비스
-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 참고

계좌통합관리서비스별 세부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계좌조회
고객이 계좌통합관리서비스(Account Info) 홈페이지 및 은행 창구를 통해 모든 은행에 개설된 본인 명의 계좌 정보*를 일괄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둘째, 잔고이전 및 해지
고객이 계좌통합관리서비스(Account Info) 홈페이지를 통해 소액 비활동성 계좌**를 해지하고 잔고를 본인 명의 계좌로 이전하거나 서민금융진흥원에 기부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셋째, 휴면예금·보험금 조회 및 지급
소멸시효가 완성되어 서민금융진흥원에 출연된 휴면예금 및 보험금을 조회하고, 휴면예금 및 보험금을 본인 계좌로 지급 신청하거나 서민금융진흥원에 기부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금융기관명, 관리점, 계좌번호, 개설일, 만기일, 최종입출금일, 상품명, 부기명, 잔고

** 1년 동안 입출금 거래가 없고, 잔고가 50만 원 이하인 계좌


혹시 이용해 본 적이 없는 분은 모바일앱 혹은 PC버전으로 계좌통합조회를 이용하여 은행, 제2은행권, 증권사, 카드정보, 대출정보, 계좌자동이체, 카드자동납부조회 등 흩어져 있던 모든 금융 계좌를 손쉽게 확인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길 바랍니다.
기억에 사라졌던 계좌에 고이 잠들어 있는 자산이 있을지도 몰라요^^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