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일상

탁구 신유빈 선수 "이겼을 때보다 부족한 것 잘했을 때 기뻐요"

꿈꾸는 치코 2021. 9. 2. 06:57
320x100
반응형
728x170

지난 8월 21일 토요일 6시 25분, MBC 예능 '놀면뭐하니'탁구 국가대표 신유빈 선수가 나왔답니다. 

 

국가대표 삐약이 탁구 신유빈 선수 BY 놀면뭐하니

 

앳되고 귀여운 모습에 매료되어 재미있게 시청했는데요 7년 전 신유빈 선수무한도전(2014년 출연)에 나온 적이 있었다고 해요. 장래희망이 뭐냐는 유재석 씨의 말에 당찬 포부를 밝힌 신유빈 선수네요. 7년 뒤 비록 올림픽 금메달의 꿈을 이루진 못했지만 국가대표 발탁이 된 건 올림픽 금메달에 도달할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기에 이 또한 대단하고 멋집니다!

 

장래희망은 올림픽 금메달

 

탁구 신유빈 선수
7년전 무한도전에 출연한 탁구 신유빈 선수

 

7년 전 무한도전에 출연했던 영상을 보니 그 때나 지금이나 어쩜 안 변하고 똑같이 귀엽네요.

 

탁구 신유빈 선수
출처: 탁구 신유빈 선수 인스타그램

 

그런데 말이죠 며칠 전 깜짝 놀랄 일이 일어났어요.

 

지난주 둘째에게 거실 연필꽂이 필기류 정리를 부탁했어요. 전 부엌에 있고 신문지 보관함에 있던 신문지 한 장 달랑 주고 거기다 써보면서 안 나온 것은 버리고 쓸 것만 정리해달라구요.


그런데 갑자기 저를 부르는 둘째의 목소리가 들려요~

엄마 이 선수 그때
'놀면뭐하니'에 나왔던
신유빈 선수 아냐?

 

뭐라고? 신유빈 선수?

니가 왜 거기서 나와~
(영탁 씨 좀 떠올려줘봐용 ㅋㅋ)

 

후다닥 달려가서 봤죠.

반응형


어머나 맞아요 맞아. 놀면뭐하니에서 7년 전 무한도전에 출연 당시 모습 보여줬는데 딱 그 모습이었거든요. 다행히 얼굴에다 낙서는 안 하고 옆에 동그라미 하나 그린 찰나에 확인한 거라 후다닥 가져와서 보관 중이에요 ㅋㅋ

 

탁구 신유빈 선수
탁구 신동 신유빈 선수

 


혹시 아나요 나중에 신유빈 선수 만날 일 있으면 기념으로 사인이라도 받아야지요. 근데 말이죠 이 신문이 왜 우리 집에 있을까요?


무려 2013년도 발행된 신문이 우리 집에 있는 이유는 현재 중삼인 큰 아들이 초등학교 1학년(2013년) 신문활용 교육좀 해볼라고 ㅋㅋ 학교에서 어린이 신문을 신청했었답니다. 무려 8년 전 신문이 아직도 저희 집에 있다니 허걱 놀랐습니다. 

 

탁구 신유빈 선수
2013년 신문에 신유빈 선수 기사가 있네요

 

큰 아이는 초등학교 시절 몇 년간 꾸준히 어린이 신문 봤거든요. 물론 만화 보느라 신문 봤을지도 모르지만요 ㅋㅋ 정리하라니까 신문지에 있는 만화책 보느라 바쁜 둘째처럼요 ㅎㅎㅎㅎ

탁구 신유빈 선수
정리는 하지 않고 어린이 신문 만화에 빠진 둘째. 그래 쉬면서 정리하렴 ㅋㅋㅋ

 

간간히 아이들 학교에서 준비물로 신문지를 가져오라고 하니 둘째를 위해서 안 버리고 보관해놨는데 그중에 신유빈 선수 기사가 있다니 세상에 이런 일이 있네요.

 

신유빈 선수에게는 '탁구인의 피'가 흐르더라구요. 아버지가 탁구 선수 신수현 씨구요. 다섯 살 차이 나는 언니도 탁구 선수로 활약하고 있다고 하네요. 처음 탁구를 접한 건 돌 지났을 무렵 아버지가 운영하는 탁구 클럽에서 놀이로 탁구를 즐겼는데요 어릴 때부터 아버지가 서브한 공을 놓치지 않고 받아치는 모습에 다들 입이 떡 벌어졌다고 합니다.


이쯤 되면 '탁구 신동'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아니나 다를까 2009년 SBS 예능 프로그램 '스타킹'에 출연'탁구 신동'으로 이름을 날렸다고 합니다. 한글과 숫자도 모두 탁구를 배우면서 깨우쳤다는데 역시 아이들은 놀면서 배우는 것 같아요.


여섯 살 때부터 본격적으로 탁구를 배우기 시작해 초등학교 1학년 때부터 두각을 드러내기 시작했던 신유빈 선수는 시합이 끝난 후 소감을 이렇게 말했다고 해요.

이겼을 때보다 부족한 것 잘했을 때 기뻐요

 

저렇게 말할 수 있었던 10세의 신유빈 양 정말 본받고 싶은 선수네요.

 

탁구 신유빈 선수
꼭 중국을 제치고 올림픽 금메달 딸 수 있을 겁니다 화이팅!


내년 2022년 제19회 항저우 아시안 게임,  3년 뒤 2024년 제33회 파리 올림픽에서 꼭 금메달 따기를 응원하겠습니다 신유빈 선수!

 

 

동백꽃 필 무렵 드라마에 이상이 배우가 나왔다? 헉

 

동백꽃 필 무렵 드라마에 이상이 배우가 나왔다? 헉

MBC '놀면 뭐하니?' MSG 워너비 멤버 배우 이상이 목소리 짱! 평일 TV를 켜지 않는 우리 집은 주말 예능은 챙겨 보는 편이다. 주로 둘째의 취향에 따라 토요일은 정글의 법칙이나 아는 형님, 일요일

chico1977.tistory.com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