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티스토리

네이트가 요리 글을 올리게 하는 구나

꿈꾸는 치코 2022. 8. 2. 10:15
320x100
반응형
728x170

내가 주부이기 때문에 초반 티스토리에 요리 글을 주로 올리곤 했다. 잡블로그이다 보니 지금은 각종 정보성 글을 더 많이 올리는 편이다. 생각지도 않은 다음 메인에 3번 정도 올라가니 참 꿈만 같았다.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있을 수 없는 일이 다음에선 이루어졌으니까.

 

 

첫 번째 다음 메인(2021. 2. 2)

첫 번째 다음 메인(2021.2.2) 블로그 생활을 하면서 처음으로 내게 생긴 특별한 경험을 기록하고 싶다. 메인 노출이 될 거라고 한 번도 상상해 본 적이 없다. 워낙 글 잘 쓰시고 사진 잘 찍는 분들이

chico1977.tistory.com

 

 

 

 

두 번째 다음 메인(2021. 2. 28)

두 번째 다음 메인 (2021.2.28) 오늘은 2월 마지막 날. 기타 유입이 평상시보다 많길래 뭐지 하고 들어가 봅니다. 고맙게도 2월 2일 2월 초에 다음 메인에 올랐는데 2월 마지막 날 오늘도 다음 메인에

chico1977.tistory.com

 

 

 

세 번째 다음 메인(2021. 6. 30)

하루 만에 냉탕과 온탕을 오갔던 꿈꾸는 치코입니다. 어제의 검색 유입 급락했던 일은 카카오 고객센터 문의 결과 무사히 잘 해결되었습니다. 티스토리 다음 검색 유입 하락 후 다음카카오 문

chico1977.tistory.com

 

 

 요리 글을 올리게 하는 네이트

 

3번의 다음 메인에 오르고 난 뒤 더 이상의 다음 메인 노출은 없었다. 워낙 요리 베테랑들이 많음을 알기 때문에 사실 3번이라도 올라간게 더 신기할 따름 더 바라진 않았다. 그리곤 언젠가부턴 요리하면서 사진 찍는 게 사실 좀 귀찮아졌다. 그래서 요리 글이 점점 줄어든 게 된 건지도 모른다. 요리하면서 사진 찍는 거 진짜 쉽지 않다.


그러다 올해 네이트에서 유입이 생기면서 다음이 아닌 네이트에선 내 글을 좀 좋아해주는 구나 감사한 마음 한가득이다.

 

✅ 잊고 있던 네이트 검색, 그곳에서도 이렇게...

 

✅ 비가 오면 생각나는 전~바로 돼지고기 김치전이죠^^

 

✅ 네이트 고맙다~앞으로도 잘 부탁해^^

 

여기에 플러스 기록하진 못했지만 비오는 어느 날 나의 고추장 칼국수 이야기도 네이트에 올라왔었던 적이 있었더랬지.

 

 

 

비 오는 날 얼큰한 고추장 칼국수 만들기

아침에 비가 오더니 따뜻한 국물 있는 게 먹고 싶어지는 날이네요. 오랜만에 두 아이 모두 등교를 하고 저는 쉬는 날이에요. 주말에 칼국수 면으로 짜장면 해 먹고 칼국수 면 1 덩이 남아있거든

chico1977.tistory.com

 

 

 

네이트-푸드추천
네이트 리빙푸드에 올랐던 초간단 장칼국수 내 글이라니 신기했었지 ㅋㅋ

 

이렇게 올린 글들이 비록 다음과 네이버와 구글이 아닌 네이트에 올라가지만 기분은 좋다. 비록 조회수도 적고 수익에도 별 영향 없지만 그래도 기분이 좋다.

 

나의 방문 통계 중 요리가 인기글 상위에 뜬다면 이젠 고민할 필요 없이 네이트 리빙푸드에 올라왔구나 한다. 오늘 아침도 마찬가지 언제 올렸는지 기억도 가물가물한 베이컨 양배추 볶음 이야기가 인기글 2위다. 작성일은 2021년 3월 1일. 1년이 지난 글도 이렇게 나의 조회수에 도움이 되어주다니 역시 꾸준히 글 쓰는 게 답이구나.

 

베이컨-양배추볶음-인기글
나의 방문통계 오늘의 인기글 2위는 베이컨양배추 볶음 ㅎㅎㅎ

 

유입경로를 살펴보면 전부 네이트다. 바로 네이트 홈페이지 - 리빙푸드로 가본다. 어디에 올라있을까 두근두근~


모바일에서 보면 네이트 - 리빙푸드 - 양배추 빠개기 코너에 올라와 있다. 우측 컴퓨터 버전에서는 네이트 - 푸드 - 양배추 빠개기 둘 다 사진은 빠지고 텍스트만이라 유입수가 그리 크지 않나 보다 ㅎㅎ

 

네이트-푸드추천콘텐츠네이트-푸드추천콘텐츠
네이트 푸드 추천콘테츠에 올랐다. 베이컨양배추 볶음 고맙네 고마워

 

 

선택 후 들어가 보면 이렇게 스틸컷이 보이며 내 글이 보인다. 관심 있다면 추천 콘텐츠에서 더보기를 눌러 내 글을 읽게 되는 구조이다. 음하하 네이트가 이렇게 열일해주는데 다음아 너도 나 좀 챙겨 주라 주라~~~ㅎㅎㅎㅎ

 

 

베이컨-양배추볶음베이컨양배추볶음베이컨-양배추볶음
베이컨 양배추 볶음 네이트 푸드 추천콘텐츠에 오르다

 

 

 

베이컨양배추 볶음(feat.양배추 남기지 않고 소진)

베이컨양배추 볶음 지난번 CJ더마켓에서 160g X 2개짜리 햄스빌 베이컨을 샀습니다. 그중 1팩은 베이컨 볶음밥을 하고 남은 한팩으로 무슨 요리를 할까 냉장고를 열어봅니다. 베이컨

chico1977.tistory.com

 

1년이 지나도 이렇게 조회수를 내게 도와준 네이트 다시 한번 감사~~~ 메인 검색창을 다음 아닌 네이트로 바꿔야 하나? ㅎㅎㅎㅎ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