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리뷰

번개장터 그리고 GS 반값택배 이용 후기

꿈꾸는 치코 2021. 11. 5. 12:27
320x100
반응형
728x170

주요 온라인 중고거래 플랫폼이라고 하면 중고나라와 당근마켓만 알고 있다. 네이버카페 시절 중고나라는 아이들 도서 및 육아용품 판매하느라 많이 사용했지만 이젠 이용하지 않는다.


그 대신 지역 기반 커뮤니티 서비스를 하는 당근마켓 위주로 이용하는데 중삼 아들 덕분에 번개장터란 걸 알게 되었다.

번개장터

반응형


중3 2학기 기말고사를 앞둔 큰 아들이 역사 문제집을 찾는데 절판이란다 ㅠㅠ. 교과서 체계를 잘 모르겠는데 검색하면 이 책은 1학년용이고 또한 2009년 개정 교육과정 책이다. 

 

한끝 중학 역사 1-2

 

물론 한끝 중학 역사 1-2가 판매 안 하는 건 아니다. 하지만 판매하는 건 2015년 개정 교육과정뿐이다. 아이의 학교는 왜 2009년 개정 교육과정을 배우는지 이것도 참 의문스럽다.  암튼 아들이 현재 배우고 시험 범위 내용이 바로 이 문제집에 담겨있다 해서 사려는데 판매처가 없다. 아니 절판이다 ㅠㅠ 절판인데 어떻게 구하는가 아이고


나름 초등학교 때부터 이런저런 책을 섭렵하고 역사 재미있어해서 어려워하지 않은 줄 알았는데 이번엔 필요하다며 여기저기 혼자 알아보다가 정보를 하나 입수했다고 한다.


아이 친구가 번개장터에서 중고를 구매했다는 것이다. 번개장터? 그게 뭐꼬? 

번개장터란?

주식회사 번개장터에서 운영하는 중고 거래 서비스다. 줄여서 '번장'이라고도 부른다. 기성 웹 서비스 중에는 부동의 1위인 중고나라가 있기 때문에 널리 알려지지 않았지만, 모바일 쪽에서는 성장을 하고 있다. 또 모르는 사람이 많은데 번개장터 설립자가 과거 친구에게 받은 USB 수백개를 여러 사이트에서 팔다 중고나라에서 업자로 정지 먹은 이후 설립한 서비스이다.

 

번개장터도 일종의 국내 중고거래 앱 서비스인 것이다.

 

번개장터

 

바로 번개장터 앱을 설치하고 절판된 문제집을 찾아보니 몇 개 보인다. 번개장터 자체 톡이 있어서 번개톡을 하고 있던 아이가 거래하려는데 주춤한다. 아이가 고른 물건은 직거래만 가능하며 심지어 경남 지방이다 ㅠㅠ 


물건 사는 건 항상 내가 했으니 이번에도 바턴을 이어받아 내가 적극적으로 알아보았다.


마침 2~3개 보이는데 한 군데 픽해서 번개톡을 나눴다. 8천 원에 올라왔지만 뒷장이 찢겨서 6000원에 주신다고 한다. 따님이 문제집을 잘못 사서 파신다는 판매자분. 번개장터에서 이용하는 번개페이가 있던데 대신 직접 송금했고 판매자분이 반값택배 이용하냐고 해서 한 번도 이용해 본적은 없지만 들어는 봐서 반값택배 이용해서 받겠다고 했다. 단지 내 CU도 있고 후문 바로 나가면 GS편의점이 있으니까 택배비 아낄 겸 이용하기로.

 

번개장터 번개톡

 

GS 반값택배 이용 후기

판매자님의 빠른 발송으로 톡 나눈 그 다음날 10월 31일(일) 오후에 택배 보냈다고 번개톡을 보내주셨다.

 

번개장터 번개톡 이용 편하네요

 

빨리 보내주셔서 감사했다. 빠르면 월요일 아니면 화요일쯤에는 받을 수 있겠구나 했는데 그건 나의 오산이었다.

GS편의점 택배는 가끔 이용해서 반값택배 이름은 들어봤지만 반값택배는 처음이라 생소했던 나.

GS편의점 택배, GS포스트박스 예약하고 이용하기

 

월요일이 지나고 화요일 되니 아이가 문제집 왔냐고 물어본다. 나도 이때쯤 GS 포스트박스 톡이 올 텐데 왜 안 오는지 궁금했다. 궁금했던 찰나에 수요일 판매자분의 톡이 참 반가웠다.

 

번개장터에서 반값택배 이용시 느리다는 거 기억하세요

 

반값택배 배송이 이리 늦는 줄 정말 몰랐다. 판매자 분도 수요일쯤은 받았겠거니 하고 연락을 주신 듯한데 아직도 감감무소식이라니 이번 주 안에는 갈 거라고 위안(?)을 해 준다. 이번 주라니 ㅠㅠ 왜 이리 오래 걸리는 것인가 휴


이래저래 GS 반값택배를 검색하니 빠르면 2~3일 걸리지만 5일 걸린다는 사람들의 글이 많이 보였다. 5일 헉.... 택배비가 싼 이유가 있었구나 기간이 오래 걸리는 단점이 있는 GS 반값택배.


GS편의점 택배 앱에 들어가 송장번호로 검색해보니 서울에서 보내셨던데 수요일 이천 쪽에 있었다. 빙빙 돌아오는 건가 싶어서 맘 비우고 기다렸다.


그리고 오늘 아침(5일) GS25 편의점 택배에서 반가운 톡이 왔다.

 

반값택배는
점포 도착일 + 3일 동안  보관 후
수령하지 않으면 보낸 분에게 반송된다.

GS편의점 택배 알림톡

 

주말에 공부할 수 있게 오늘 도착해서 참 다행이다. 이따 나가는 길에 찾아와야겠다.

마치며

GS 반값택배 가격은 중량에 따라 다르다.

GS 반값택배
이용운임 ~ 500g  1600원
~ 1kg  1800원
~ 10kg  2100원

 

반값택배는 일반택배보다 가격이 저렴한 대신 직접 편의점에 가서 물건을 찾아가야 하며 편의점 수송차량으로 옮겨지기 때문에 배송기간이 일반택배에 비해 길다는 점 참고하길 바란다.


택배비가 아깝거나 급하지 않을 경우에 반값택배를 이용하면 가성비는 좋을 듯하다. 나처럼 오매불망 기다리는 분 없길 바란다.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