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재테크

토스 숨은 보험금 찾기 - 간단히 나의 숨은 보험금 찾기!

꿈꾸는 치코 2021. 6. 1. 21:15
320x100
반응형
728x170

예전 "숨은 보험금 찾기 내보험 찾아줌(ZOOM)" 관련 글을 올린 적이 있습니다. 

 

나의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내보험 찾아줌(ZOOM)

 

나의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내보험 찾아줌(ZOOM)

나의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내보험 찾아줌(ZOOM) 어제 티친님 피드를 통해 잊어버린 보험금으로 주식 투자한 이야기를 접했습니다. 무려 약 1200만 원을 찾으신 티친님 정말 부럽습니다. 티친님의

chico1977.tistory.com

 

흔히 알고 있는 숨은 보험금으로는 중도보험금, 휴면보험금, 만기보험금 등이 있을 텐데요 보통 지급 신청을 해야 받을 수 있어서 모르고 지나가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지난번 내보험 찾아줌 을 통해 생각지도 못한 배당금을 발견하고 신청해서 받은 적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 토스증권 개설 이벤트 덕분에 잘 들어가지 않던 토스(TOSS)에 자주 들어가니 눈에 띄는 메뉴가 보이더라구요. 바로 '숨은 보험금 찾기' 메뉴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토스의 숨은 보험금 찾기 메뉴에 대해 알아봅니다. 아직 확인 못했던 분들 간단히 토스 앱에서 확인한 번 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토스 숨은 보험금 찾기 
간단히 나의 숨은 보험금 찾기!

토스 숨은 보험금 찾기

 

토스 숨은 보험금 찾기 메뉴 이용하여 나의 숨은 보험금 찾기

 

먼저 토스앱에 들어가 맨 아래 우측 전체를 클릭합니다. 보험 메뉴 아래 숨은 보험금 찾기 메뉴를 찾아 클릭합니다.

토스 숨은 보험금 찾기



숨은 보험금 찾기를 누르면 주민번호 뒷자리를 입력하고

 

토스 숨은 보험금 찾기

 

보이는 보안 숫자를 입력합니다.

토스 숨은 보험금 찾기


문자로 전송된 인증번호까지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토스 숨은 보험금 찾기

 

이제 숨은 보험금을 찾고 있습니다.

 

토스 숨은 보험금 찾기

 

비상금 숨겨놓은 것처럼 짠 하고 나타나면 참 좋을 텐데요. 전 3월에 보험금 찾기를 한 번 해서 하나도 안 나올 줄 알았는데 이렇게 또 숨은 보험금 509원이 나오네요^^

토스 숨은 보험금 찾기

 

숨은 보험금안내를 누르니 숨은 보험금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네요.

 

숨은 보험금이란?
보험계약에 따라
보험금 지급 사유가 발생하여
지급금액이 확정되었지만
청구되거나 지급되지 않은
보험금을 말합니다.
중도보험금,
만기보험금,
휴면보험금 등이
여기에 해당합니다.

토스 숨은 보험금 찾기

 

전 추가로 내 보험 조회까지 했는데요 현재 제가 가입한 모든 보험이 뜨드라구요. 1개 보험은 주의 깊게 볼 보험이라는 알림이 떴어요. 조금 더 자세히 살펴봐야겠어요^^


아직 숨은 보험금 찾기 한 번도 안 해 보신 분들은 숨은 보험금 찾아 재투자하시길 바라는 마음에 짧은 포스팅 남겨봅니다.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