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재테크

신한 외화체인지업 예금 이용하여 환전하기(feat.원화를 달러로)

꿈꾸는 치코 2021. 5. 31. 11:44
320x100
반응형
728x170

티스토리 하시는 분들 대부분 외화계좌 하나쯤 있으시죠? 수시로 변화하는 환율이니 투자의 한 부분으로 환테크도 관심 가져야 할 때인 것 같습니다.


저는 작년 해외주식 시작할 때 신한 외화 체인지업 예금에 가입을 했습니다. 그리고 올해 3월 신한 쏠(sol) 썸데이 외화적금도 하나 가입했습니다.

 

신한 쏠(SOL) 썸데이 외화적금 신규 가입하고 2달러 받기!(신한은행)

 

신한 쏠(SOL) 썸데이 외화적금 신규 가입하고 2달러 받기!(신한은행)

신한 쏠(SOL) 썸데이 외화적금 신규 가입하고 2달러 받기!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외화이고 미국 배당주에 관심이 생기다 보니 자연스레 외화 예적금에 관심이 생깁니다. 네이버 블로

chico1977.tistory.com

 

신한 외화 체인지업 예금에 가입하면 신한금융투자와 연계된 증권계좌가 개설됩니다. 신한은행에 외화 체인지업 예금계좌 1개, 신한금융투자에 주식 투자할 수 있는 증권계좌가 1개 이렇게 총 2개의 계좌가 개설됩니다. 해외주식을 하는 입장에서 외화 예금통장이랑 주식계좌가 연결되어 있으니 편하더라구요.

반응형

 
여전히 주린이인 저는 해외 주식투자할 때 원화를 가지고 매수하는 방법도 있긴 하지만 환테크 차원에서 환전을 한 뒤 미국 주식을 매수하곤 합니다. 


여행을 자주 다니시거나 평소 환전을 많이 해보신 분들은 쉬울 테지만 저처럼 환전을 많이 해보지 않았거나 환전이 처음이신 분들은 환전은 어떻게 하는지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신한 외화 체인지업 예금이 있으면 누구나 쉽게 환전을 할 수 있어서 제가 환전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저는 이제 막 투자를 시작한 사람이기에 모르는 게 많습니다. 제가 하는 방법이 항상 최고가 아니란 걸 압니다. 서로 윈윈 하는 사회 만들어 나가도록 더 좋은 방법을 아시는 분은 댓글로 알려주세요. 미리 감사 인사드립니다 꾸벅

 

신한 외화 체인지업 예금 이용하여 환전하기(feat. 원화를 달러로)

먼저 신한은행 쏠(sol) 앱을 켭니다. 하단 메뉴 전체계좌를 클릭해주세요.

 

신한 외화체인지업 예금 이용하여 환전하기

 


내 전체계좌에 들어가면 여러 탭이 있는데 그중 외화 탭을 클릭합니다. 저의 2개의 외화 통장이 보이네요.


외화 체인지업 예금
계좌 하단에 있는 입금을 눌러주세요.

 

 

신한 외화체인지업 예금 이용하여 환전하기


신한은행 외화 체인지업
예금에서 입금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외화입금 관련 안내문이 뜹니다. 잘 읽어보시구요.

매입율은 파실 때, 매도율은 사실 때 환율이라고 하네요. 전 달러를 사는 경우이니 매도우대율 적용하여 1,121.50 이겠네요.

 

신한 외화체인지업 예금 이용하여 환전하기



이제 저의 원화출금 통장에서 이체금액을 원화로 출금해서 외화로 환전하여 제 명의의 외화통장으로 입금해보겠습니다.


아래 보시면 입금금액 보이시죠? 이 부분에 환전할 입금금액(외화)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10달러이면 10, 100달러이면 100 이런 식으로 외화금액을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우측 사진과 같은 팝업이 뜨지만 안내문구이니 확인 눌러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전 100을 입력했습니다. 3만 불가량 거래할 일이 생기면 좋을 텐데요 ㅋㅋㅋ


 

신한 외화체인지업 예금 이용하여 환전하기 / 그 사이 환율이 떨어졌나 봅니다. 거래환율이 1,121.20 이네요

 

외화입금 정보가 뜨니 확인하시고 확인 눌러주시면 "외화입금이 완료되었습니다" 문구가 뜹니다. 그러면 환전 끝!

 

신한 외화체인지업 예금 이용하여 환전하기



기존 신한은행 출금계좌에서 바로 환전되어 저의 신한 외화 체인지업 예금 계좌에 입금된 것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신한 외화체인지업 예금 이용하여 환전하기

 


이렇게 달러로 환전해놨으니 달러가 급등하면 달러를 팔아도 되고 달러가 떨어지면 사고 싶은 미국 주식을 매수하면 될 것입니다. 환테크란 것도 작년에 처음 접하고 달러가 떨어질 때 조금씩 사두고 있습니다.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이상 달러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이니 함께 환테크 열심히 해봐요^^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