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재테크

배당금 시즌 4월 - 삼성전자 배당금은 배당조회 웹서비스로

꿈꾸는 치코 2021. 4. 7. 08:52
320x100
반응형
728x170

배당금 시즌 4월
삼성전자 배당금은
배당조회 웹서비스로

배당금 시즌 4월-삼성전자 배당급은 웹서비스

3월 주총 시즌이 끝나고 재무제표 승인을 마친 기업들이 4월 '배당시즌'을 맞아 본격적으로 배당지급에 나선다는 소식이 들립니다.


개미들 두둑한 4월의 용돈 배당금

 

개미들 두둑한 '4월의 용돈' 올 배당금 13조 늘어 33조

3월 주총시즌이 끝나고 재무제표 승인을 마친 기업들이 4월 '배당 시즌'을 맞아 본격적으로 배당지급에 나설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삼성전자의 특별배당 등으로 상장기업들이 전반적으로 배당

n.news.naver.com

특히 올해는 삼성전자의 특별배당 등의 영향으로 상장기업들이 전반적으로 배당을 늘렸다고 합니다. 증시에 재투자 이뤄져 지수 상승에 도움이 될 수 있을지 개미인 저도 궁금합니다.

 

작년에 주식 입문한 소심한 주린이 저는 소액 투자로 접근했습니다. 예적금을 깨서 하기엔 리스크 감당 능력이 없어서지요. 따라서 올해 배당금은 소소합니다. 하지만 소소한 금액이라도 꺼내 쓰지 않고 재투자를 위해 증권계좌에 그대로 둘 예정입니다.

앗 애들 치킨값은 살짝 빼놔야겠지요?ㅋㅋ


삼성전자 배당금은 이젠 종이가 아닌 배당 앱을 통해서 조회 가능합니다. 작년 3분기 배당부터 웹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배당금 웹으로 조회하기

 

삼성전자 주식, 이젠 앱으로 배당조회하기

삼성전자 배당금 이젠 종이가 아닌 앱으로 조회 가능하다 3분기 배당 시기가 다가왔다. 매 분기 배당금을 지급하는 애정 하는 삼성전자 보통주, 우선주 주식이다. 초보 주린이는 아직 소액의 주

chico1977.tistory.com

현재 삼성전자 배당 조회 web service 앱에 들어가시면 다음과 같은 공지가 나옵니다. 20년 기말배당 서비스 개시 준비를 위한 시스템 점검이 있다고 합니다.  8일(목) 오후 12:00 ~ 9일(금) 오전 8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삼성전자 배당금 배당조회 web 서비스

작년 2020년 4분기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2021년 4월 16일입니다. 특별배당 포함 보통주는 주당 1932원, 우선주는 주당 1933원입니다. 

2021년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 일정

 

2021년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 일정

2021년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 일정 미국은 월배당과 분기배당을 하는 기업이 많이 있지만 우리나라는 대부분 연배당인 걸로 압니다. 하지만 삼성전자는 연간 분기별 배당금을 주는 몇 안 되는

chico1977.tistory.com


오늘 국내 전자업계를 대표하는 삼성전자와 LG전자가 나란히 오전에 1분기 잠정 실적을 발표한다고 합니다. 반도체 실적은 예상보다 부진하지만 가전·모바일 등의 시장이 기대 이상 선전했습니다. 따라서 삼성전자, LG전자 모두 양호한 실적을 공개할 것이라는 전망이 많다고 합니다.

 

 

주린이 저는 작년에 비해 올해는 삼성전자에 더 투자하게 되었고 LG전자도 조금씩 매수하고 있는 중이라 실적 공개가 기대됩니다. 앞으로도 우리나라 가전회사의 양대 산맥으로 확고한 자리매김 해주길 바라봅니다.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