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요리

딸기청 활용법 3가지(feat.딸기라떼, 딸기요거트, 딸기에이드)

꿈꾸는 치코 2021. 3. 26. 12:00
320x100
반응형
728x170

딸기청 활용법 3가지
딸기라떼,
딸기요거트,
딸기에이드



어제 딸기청을 만들었어요. 딸기청 만들기 포스팅은 아래 있습니다.

딸기청 만들기

 

딸기청 만들기 리얼 딸기라떼 만들기

딸기청 만들기 리얼 딸기라떼 만들기 딸기가 막 나올때는 비싼 만큼 딸기가 참 맛있습니다. 어찌 그리 맛을 아는지 아이들도 꼭 비쌀 때 딸기를 찾습니다. 이제 슬슬 딸기 끝물인지 딸기

chico1977.tistory.com



딸기잼 만들기보다 쉬운 딸기청 만들기, 이렇게 딸기청을 만들어 놓으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서 좋아요.


딸기청 활용법 3가지

 

딸기청 활용법 3가지

 

가장 쉽게 활용할 수 있는 3가지 지금 공유합니다.

 딸기라떼 리얼 딸기우유 만들기


어제 딸기청 만들고 바로 한 잔 마시고 난 후 맛있어서 오후에 하교한 첫째 오자마자 한 잔 타주며 자랑했습니다.

딸기청 만들기/딸기청으로 딸기라떼 만들기/ 3숟가락은 너무 달아서 아들은 2숟가락만 넣었더니 아래 조금 밖에 안보이네요 ㅋㅋㅋ

 

역시나 저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첫째 아들. 

사 먹는 딸기우유보다 훨씬 맛있다면서 동생이 왜 이걸 안 먹는지 이해가 안 된다고 하네요 ㅋㅋ

 

딸기우유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시판 딸기우유랑 비교가 안될 만큼 신선하고 맛있는 리얼 딸기라떼 만들어주세요.


 딸기요거트 만들기

 

티친님이신 라라초님의 요거트 메이커 소개 포스팅을 보고 저도 냉큼 샀었지요.

요거트 메이커



수제 요거트 얼마나 잘 만들어 먹는지 몰라요. 다시 한번 좋은 정보 알려주신 라라초님 감사합니다 꾸벅👍


먼저 유리컵에 딸기청을 넣고


좌: 첫째 아들 요거트 그릇(450ml) / 우: 둘째 아들 요거트 그릇

 

수제 요거트를 넣어요.

첫째 아들 거 사진은 깜빡 안찍었나봐요 ㅋㅋㅋ 요건 둘째 아들 요거트 그릇

 

그리고 원하는 토핑 아무거나 올려주세요.
전 블루베리, 딸기, 하루견과, 콘푸로스트 시리얼을 올렸답니다.


좌: 첫째 아들 요거트 그릇/ 우:둘째 아들 요거트 그릇 (하루견과 빠짐 잘 안먹어요 ㅠㅠ)


큰 건 첫째 아들 것, 작은 건 둘째 아들 것으로 만들었어요.

좌: 첫째 아들 요거트/ 우:둘째 아들 요거트



먹는 양이 다른 게 아니라 첫째는 좋아하고 둘째는 덜 좋아해서랍니다. 밥은 둘째가 첫째만큼 먹어요. 단, 고기나 생선 있을 때 ㅠㅠ

 

딸기에이드 만들기

 

딸기청 듬뿍 3숟가락을 넣고 

딸기에이드 만들기 - 딸기청 3숟가락 가득



얼음을 넣어줍니다. 작은 얼음밖에 없어서 좀 많이 넣었네요.


딸기에이드 만들기 - 얼음넣기

 


그리고 원하는 입맛에 맞게 탄산수를 부어줍니다. 집에 마침 씨그램 탄산수가 있더라구요. 잘 섞어서 맛있게 드세요~


딸기에이드 만들기 - 씨그램 탄산수 넣어서 잘 섞어 마시기

 

아이들 등교시키고 청소하고 난 뒤 가볍게 한 잔 타 먹었네요 


딸기에이드 한잔 하실래요?

 

 




벌써 이만큼 다 먹었어요 ㅠㅠ

 


조만간 또 만들어야겠어요.

집에서 홈카페 느낌 내기 어렵지 않으니 다들 도전해보세요. 행복한 금요일 되세요^^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