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320x100
반응형

2022/09 26

양주 맛집, 천일홍 맛집 나리공원 / 생선구이 맛집 자반고 / 베이커리 맛집 윤쉐프 정직한 제빵소

지난 24 ~25일 깊어가는 가을밤 화려한 핑크빛 물결로 관광객의 발길을 사로잡은 ‘양주 천만송이 천일홍 축제’가 3년 만에 열렸다. 양주 천일홍 맛집 나리공원 사실 7일부터 양주 나리공원이 개장해서 천만송이 천일홍을 비롯해 백일홍, 코스모스, 댑싸리, 핑크뮬리, 구절초 등 시원한 가을바람에 맞춰 넘실거리는 각양각색의 아름다운 꽃들이 우아한 자태를 뽐내고 있다. 소문 듣고 주말에 찾았는데 딱 2022 양주 천일홍 축제기간이었다지. 비록 축제 기간은 이제 끝났지만 나리공원은 10월 20일(목)까지 개장이니 서울 근교니 꽃구경 해도 좋을 듯하다. 핑크뮬리가 아직 절정기가 아니니 10월에 다시 한번 가볼 계획이다. 천일홍 나리공원 개장 9. 7(수) ~ 10.20(목) 양주 생선구이 맛집 자반고 양주 천일홍 ..

일상 2022.09.26

재미로 해본 나의 주식 능력치 테스트

지금껏 해본 테스트에서 MBTI는 ISFJ가 주로 나왔다. 그런데 오늘 재미로 해본 나의 주식 능력치 테스트는 조금 다른 결과가 나왔네. 성향이 좀 바뀐 걸까? ㅎㅎ 나의 주식 능력치 테스트 과연 나는 주식으로 부자가 될 수 있을까? 나의 주식 능력치 테스트는 총 12개의 문항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식으로 100억 벌면 뭐할꺼냐구? 가능성의 희박해도 상상할 순 있잖아 ㅋㅋㅋ 선망받는 인물보다 극강의 투자 수익을 얻는 투자자가 되고 싶다^^ 나의 주식 능력치 테스트 결과 과연 나의 주식 능력치 테스트 결과는? 혼자가 편한 지독한 고집쟁이 INTJ 평소 MBTI 유형은 ISFJ로 알고 있는데 이번 심리테스트에선 INTJ가 나왔다. 2개가 좀 다르게 나왔다. I는 절대 변하지 않구나 ㅋㅋ 사실 엊그제 둘째 언..

재미와감동 2022.09.25

가온칩스는 보냈지만 넥스트칩은 기다려야겠군!

어제 가온칩스 급등에 공모주 1주 매도하고 나서 급등 이유 찾고서야 더 기다려야 했구나 했는데 역시나 ㅋㅋ 오늘 아침 가온칩스 15% 급등 소식을 토스가 또 알려주네..조만간 상한가 갈 것 같은 느낌 ㅎㅎ익절 한 것에 의미를 두고 잊어버리자. 대신 나에겐 또 하나의 공모주 넥스트칩이 남아있으니까 넥스트칩은 기다려본다! 📌가온칩스 공모주 1주 매도 완료! (feat. 삼성전자 ARM 인수설에 급등) 넥스트칩 공모주 강세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다음 달 손정의 회장과 서울에서 만나 본격적으로 ARM 인수 작업에 나설 가능성이 크다는 소식에 가온칩스를 비롯해 자동차용 반도체 자회사 넥스트칩 주가도 강세다. 여기서 잠깐! ARM이 뭐지? ARM은 반도체 생산의 가장 핵심적인 설계 자산(IP)을 만드는 세계적인..

재테크 2022.09.23

가온칩스 공모주 1주 매도 완료! (feat. 삼성전자 ARM 인수설에 급등)

요새 시들한 공모주, 내 계좌에 쌓여만 있던 공모주들을 하나씩 정리 중이다. 2차전지 관련주 성일하이텍, 새빗켐 급등할 때 모두 매도했고 드디어 오늘 지난 5월 20일 상장한 가온칩스 1주를 매도했다. ✅ 쌓여있는 공모주 1주씩 정리, 새빗켐 상한가 시작이 좋군! ✅ 가온칩스 공모주 상장일은 5월 20일 오늘입니다! 따상 가즈아~ 가온칩스 공모주 1주 매도 완료 시스템반도체 디자인 솔루션 기업 가온칩스는 지난 5월 20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상장일 가온칩스는 공모가는 상회했지만 10% 하락세를 보였던 종목이라 팔지 않고 그냥 홀딩했다. 그리고 4개월 지난 오늘 토스 알림에서 가온칩스 급등 소식이 뜨길래 대신증권에 들어가 목표 금액을 정하고 매도 걸어놨다. 오후 2시간가량 수업을 하고 와서 보니 매도..

재테크 2022.09.22

원달러 환율 1400원이 넘었네요 ㅠㅠ

와우 원달러 환율 방금 확인했는데 1400원이 넘었다. 💰 원달러 환율 1200원 근접이네 💰 원달러 환율 1333원 뜨아아~ 오늘 구급날이라 달러 입금을 기다리지만 국내 주식은 아주 난리다 난리.. 정말 3년은 묵혀둬야 하는 내 계좌인 듯하다. 힘을 못쓰는 삼전, 현대차를 비롯해 나의 다이소 계좌 정말 정리할 틈을 안 준다. Fed의 공격적인 금리 인상이 경기침체로 이어질 것이란 관측이라는데 와우 연말 기준금리는 얼마나 오를지.. 코로나 거리두기 해제로 소비 회복세가 이어진다지만 고물가로 경제성장은 과연? 원달러환율아~고만 내려가 주라 주라~~~~

재테크 2022.09.22

카카오뱅크 26주적금 with 카카오톡, 2주차 성공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1개월 이용권 획득

지난주 '카카오뱅크 26주적금 with 카카오톡'에 가입했다. 아래 글에도 썼지만 이미 1개월 무료 체험 혜택을 받았던 지라 2주 차 성공 혜택으로 주어지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1개월 이용권을 받고 싶어서 ㅎㅎ ✅ 카카오뱅크 26주적금 with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에 혹해서 가입 완료! 카카오뱅크 26주적금 2주 차 성공 1주일이 지나 2번째 금액이 자동이체되었다. 난 1천 원 증액을 선택했기 때문에 오늘 2주 차 빠져나간 금액은 2,000원이다. 또한 2주차 성공 혜택인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1개월 이용권을 받았다. 22년 10월 18일까지 등록 가능하다. 난 바로 등록하러 고고씽~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1개월 이용권 카카오톡으로 26주차적금 with 카카오톡 혜택 달성 안내소식이 도..

재테크 2022.09.22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교통카드 추가 등록 방법 어떻게?이렇게!

어제(20일)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금이 입금되었다. 그리고 몇 주 전 아이가 사용하던 카카오미니체크카드를 영화관에서 분실한 바람에 재발급을 했다. 근래 아침 등교는 친구 아빠 차로 하지만 하교 시 가끔 경기마을버스를 타기 때문에 새로 발급받은 교통카드를 추가 등록하려고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포털 사이트에 들어갔다. 그렇게 현재로선 추가 등록이 불가하고 하반기 교통비 신청기간에 해야한다. 자세한 이야기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길 바란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교통카드 추가 등록방법 분실한 교통카드 대신 신규 발급받은 카카오미니체크카드를 추가 등록하기 위해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포털 사이트에 들어가 로그인을 한다. 로그인을 한 뒤 상단 메뉴 중 마이페이지 - 교통카드 등록을 누른다. 이곳에..

2022년 상반기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금 입금 완료!

경기도에서는 청소년 교통비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반기별 6만 원 한도 내에서 연간 12만 원 경기버스 실 사용액의 100%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지난 2022년 7월 1일(금) ~ 2022년 8월 15일(월),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경기도인 만 13세 ~ 만 23세 청소년 중 경기버스(시내, 마을) 이용 실적이 있는 분들은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금 신청했을 것이다. ▣ 참고로 22년 하반기 사업은 23년 1월 신청 가능하다. 🚩2022년 상반기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 완료! 2022년 상반기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금 입금 완료 고등학교 입학 후 마을버스를 타고 등하교를 하는 우리 집 고1 큰아이는 청소년 교통비 지원금 신청 대상이다. 작년까진 미비한 금액이었지만 올해는 충분히 6만 ..

사이다뱅크 입출금통장 연 3.2% 금리 적용 언제부터?

오늘 SBI저축은행 사이다뱅크로터 금리인상안내 문자를 받았다. 9월 21일부터 사이다뱅크에서 파킹통장(입출금통장) 이자를 3.2%로 인상한다고 내용이다. SBI저축은행 사이다뱅크 입출금통장 토스뱅크 2% 이자에 많은 사람들이 파킹통장으로 토스뱅크를 이용 중일 텐데 이젠 2% 이상 주는 입출금통장들이 늘어나고 있다. 토스뱅크가 편하지만 나는 파킹통장으로 우리종합금융 3% 자유입출금 CMA Note계좌를 이용중이다. 오늘 문자 받은 사이다뱅크는 현재 친정 가족모임 예금을 들고 있다. 사이다뱅크는 이자를 월 1회 1일 날 지급한다. 매일 최종잔액 1억 원 이하 : 3.2% 매일 최종잔액 1억 원 초과: 0.2% 적용 적용일자 : 2022년 9월 21일 수요일부터 시행 사이다뱅크는..

재테크 2022.09.19

꿈꾸지 않으면 - 간디학교 교가 ( feat. 아빠 고영배, 딸 고다윤 힐링무대)

간디학교 교가인 '꿈꾸지 않으면'... 진심 간디학교만이 아닌 우리나라 모든 학교의 교가로 지정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들게 하는 노래다. 이 와중에 다윤이 목소리 정말 맑고 청아하다. 딸바보 아닐 수가 없겠다 고영배씨! 배운다는 건 가르친다는 건 희망을 노래하는 것 - 꿈꾸지 않으면 中 꿈꾸지 않으면 꿈꾸지 않으면 꿈꾸지 않으면 사는 게 아니라고 별 헤는 맘으로 없는 길 가려네 사랑하지 않으면 사는 게 아니라고 설레는 마음으로 낯선 길 가려하네 아름다운 꿈꾸며 사랑하는 우리 아무도 가지 않는 길 가는 우리들 누구도 꿈꾸지 못한 우리들의 세상 만들어 가네 배운다는 건 꿈을 꾸는 것 가르친다는 건 희망을 노래하는 것 우린 알고 있네 우린 알고 있네 배운다는 건 가르친..

리뷰 2022.09.17

9월 재산세 납부기간, 스마트 위택스 지방세 납부완료!

재산세 납부 기간이 다가왔다. 매년 6월 1일 기준으로 토지나 주택, 아파트를 보유하는 자에 한해 세금을 납부해야 한다. 이 세금은 일 년에 두 번에 걸쳐 내게 된다. 하지만 내야 하는 재산세가 20만 원 이하라면 7월에 전액 납부할 수 있었다. 또한 500만 원 이상이라면 2개월까지 분할 납부할 수 있다는데 나와는 무관한 이야기^^ 이제 재산세 2차를 납부할 시간이다. 재산세 납부기간 1차 : 7월 16일 ~ 8월 2일 2차 : 9월 16일 ~ 9월 30일 지방세 재산세 확인 및 납부방법 BY 스마트 위택스 스마트한 세상, 스마트 위택스 앱에 들어가 지방세인 재산세를 확인하고 납부했다. 스마트 위택스에 들어간다. 가운데 부분에 9월 지방세 캘린더 재산세(주택 2기분, 토지) 안내 문구가 보인다. 누르고..

오아시스마켓 새벽배송 장보기 페이코 쿠폰 할인팁 아시죠?

당일 사용이 가능한 오아시스마켓 장바구니 5천 원 할인 쿠폰이 왔다. 야채는 대부분 온라인은 오아시스마켓, 오프라인은 한살림을 이용하는 편이기에 바로 오아시스마켓으로 장 보러 출동. 이왕이면 할인 혜택 받으면 좋으니 자주 사용하는 페이코 앱에서 1,000원 할인 쿠폰도 미리 받았다. 페이코는 NHN에서 서비스하는 간편결제이다. 페이코 앱을 다운로드한 후, 본인인증 회원 가입한 다음 본인 명의 계좌/체크카드/신용카드 등을 등록해서 페이코 가맹점을 통한 결제가 가능하다. 페이코 오아시스 할인 쿠폰 페이코 앱 메인 쿠폰 화면 푸드 탭 아래로 내리면 '오아시스 월 3회 할인 +5% 적립까지 1,000할인'이 보인다. 뿐만 아니라 마켓컬리, 요기요 등 다양한 할인 정보가 있으니 페이코를 이용하는 분이라면 쿠폰 구..

카카오뱅크 26주적금 with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에 혹해서 가입완료!

돈을 모으는 습관을 만들기 위해 카카오뱅크나 토스뱅크의 26주 적금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한다.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with 해피포인트 가입했어요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도전 완료! 📌토스 키워봐요 26주 적금 3% 도전 중 40대 중반 넘어서 이제야 돈 모으는 재미(?)를 조금 느낀 나지만 소소하게 모으는 재미를 주는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이번엔 카카오톡과 함께 진행되는 요 적금이 날 혹하게 만들었다 왜냐면? 바로 카카오 이모티콘 플러스를 받을 기회를 주기 때문이다. 📌카카오톡 카카오이모티콘 플러스 무료체험(feat. 1개월 무료체험 시작하기) 카카오뱅크 26주적금 with 카카오톡 토스뱅크 키워봐요 26주 적금은 3% 이율을 주기 때문에 카카오뱅크 26주 적금은 멀리했었다. 그..

재테크 2022.09.15

토스 키워봐요 26주 적금 3% 도전 중

지난 6월 토스뱅크 키워봐요 적금에 가입했다. 6개월 26주 동안 자동이체를 통해 적립한 경우 만기 해지시 3% 금리를 받을 수 있다. 토스 적금 26주 도전하여 3% 받자 토스를 들여다보는데 어라? 카카오뱅크에서 보던 26주 적금이 보인다. 참고로 카카오뱅크 26주 적금이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살펴보면 된다.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with 해피포인트 가입했어요 카 chico1977.tistory.com 토스 키워봐요 26주 적금 도전 중 토스뱅크 통장에서 매주 화요일 10,000원씩 자동이체되는데 마침 오늘 화요일이라 오랜만에 들어가 보니 벌써 14주 차 성공이다. 나만의 동물과 함께 차곡차곡 저금중인 토스 키워봐요 적금이다. 현재 내 토스 적금 동물은 문어, 롤러 타는 문어다. 아구 귀여워라 ㅋㅋㅋ..

재테크 2022.09.13

카카오톡 추석 이스터에그 3종류지만 귀엽네요

지난 6일 올린 카카오톡 추석 이스터에그 예상 키워드를 올렸다. 오늘 11개 모두 해 보니 떡방아를 제외하곤 모두 된다^^ 카카오톡 추석 이스터에그 올해도 있을거라 믿는다~ 올해 추석은 왜 이리 빨리 돌아오는 건지 벌써 이번 주 금요일부터 추석 연휴 시작이다. 지금까지 생일, 할로윈, 크리스마스, 설날 등 카카오톡 이스터에그 종류가 많았다. 혹시 추석에도 카카오 chico1977.tistory.com 카톡 추석 이스터에그 키워드 종류 1. 추석 2. 한가위 3. 보름달 4. 달 5. 송편 6. 즐추 7. 차례 8. 명절 9. 제사 10. 배불러 11. 달토끼 카카오톡 카톡 추석 이스터에그 3종류지만 귀엽다. 아침부터 친구들 톡방에 날려주니 송편이 제일 귀엽다는 친구 ㅋㅋ 마음만은 풍성한 행복한 추석 보내..

2023학년도 수시모집 전형일정 안내! 모든 수험생 화이팅!

조카들이 수시 접수한다고 했을 때 한 귀로 듣고 한 귀로 흘리면서 들었던 수시모집 전형일정 정보들이 이젠 우리 집 고린이 덕분인지 마냥 남 이야기처럼 들리지 않는다. 내일부터 추석 연휴 시작이지만 수험생과 수험생을 둔 가족들에겐 이번 추석 명절이 굉장히 중요한 기간일 것 같다. 연휴 지나고 바로 수시 6군데를 준비해야 할 테니 원서 접수 일자, 마감일자가 다른 경우 실수로 놓칠 수 있으니 잘 챙겨야 할 것 같다. 2023학년도 수시모집 전형일정 안내 2023학년도 수시전형일정 안내 구분 내용 수시모집 원서접수 2022.09.13.(화) ~ 17.(토) (대학자율 3일이상) 전형기간 2022.09.18.(일) ~ 12.14.(수) 합격자 발표 2022.12.15.(목) 까지 합격자 등록 2022.12.16..

교육&놀이 2022.09.08

대성마이맥 추석맞이 혜택 대축제 (오늘부터 9월 12일까지 회원 누구나전강좌 무료!)

고린이 성향상 인강은 안 맞아서 따로 신청해서 듣진 않았었다. 하지만 1학기 시험 후 바꾼 영어학원 선생님께서 부족한 과목은 인강을 들으면서 보충하는 게 필수라고 하셔서 아이도 마음이 동했는지 인강을 신청해서 현재 부족한 부분을 보충받고 있다. 인강 하면 떠오르는 건 메가스터디, 이투스, 대성마이맥이다. 특히 유명한 수학 강사분들이 각 사이트마다 존재하시기에 아이가 조금 고민했다. 메가스터디는 현우진 선생님, 이투스는 정승제 선생님 그리고 아이로부터 대성마이맥은 한석원 선생님이 유명하다고 전해 들었다. 여러 과목들도 살펴보더니 아이는 결국 메가스터디를 택했다. 현우진, 이다지, 장풍 선생님이 있어서 택한 건지 어떤 건지 잘은 모르겠지만^^ 그리고 오늘 영어학원 선생님께서 학생과 학부모에게 정보를 주셨다...

교육&놀이 2022.09.07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온라인 컬쳐캐쉬 충전하기

7월부터 다니기 시작한 고린이 국어학원에서 친구 소개 이벤트가 있었다. 마침 중학교 친구가 다닌다고 해서 소개했더니 며칠 전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2만 원권을 주셨다. 컬쳐랜드 상품권 유효기간은 5년이지만 이제 중간고사 다가온 고린이 문제집 사야 하니 바로 컬쳐캐쉬로 충전해 현금화하여 알라딘 인터넷서점에서 사용해야겠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온라인 컬쳐캐쉬 충전하기 컬쳐랜드 상품권은 오프라인 및 온라인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하지만 금액 부분(스크래치)이 벗겨져서 PIN번호가 노출되면 컬쳐랜드 또는 제휴 사이트에서 컬쳐캐쉬로 전환하여 사용 가능하다. 난 온라인에서 사용할 거라 동전을 이용하여 먼저 금액부분(스크래치)을 긁어준다. 금액 부분을 긁으면 핀번호 16자리(4-4-4/6)가 나온다. 이제 컬쳐랜드..

탄소포인트제 인센티브 입금 완료! 에너지 절약 더 열심히 해야겠구나!

탄소포인트제는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온실가스를 줄일 수 있도록 가정, 상업, 아파트 단지 등에서 전기, 상수도, 도시가스의 사용량을 절감하고 감축률에 따라 탄소포인트를 부여하는 전국민 온실가스 감축 실천 제도이다. 난 2019년 11월 1일에 가입해서 지금까지 총 2번의 인센티브를 지급받았다. 탄소포인트제 인센티브 받다 탄소포인트제 인센티브 입금 그리고 오늘(9월 7일) 3번째 탄소포인트제 인센티브가 입금되었다. 작년 하반기 건조기 들여서 전기세도 더 나왔을 테고 추워서 난방도 아주 많이 돌렸드랬지 그래서 한 푼도 못 받을 줄 알았더니 750원 받았다 ㅋㅋ 작년엔 상/하반기 연 2회 무려 1만 원 이상 탄소포인트제 인센티브를 받았는데 앞으로 에너지 절약 더 열심히 해야겠구나. 참고로 가정에서 저탄소 생활..

[앱테크] 신한 쏠(SOL) 추석 윷놀이 이벤트 참가하여 마이신한포인트 받자

내가 매일 아침 들어가는 앱 중 하나인 신한은행 신한 쏠(SOL) 앱에서 추석 윷놀이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2022년 추석엔, SOL에서 매일 윷 던지고 매일 마이신한포인트 받아보자! 윷 던지기만 하면 매일 100% 당첨 지금 고고씽~ 신한 쏠 추석 윷놀이 이벤트 신한은행 신한 쏠(SOL) 홈 화면에서 '이벤트/쿠폰'으로 들어가면 진행 중인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다. 진행 중 인벤트 중 '추석엔 매일 윷쾌한 SOL / 매일 윷 던지고 매일 100% 당첨되는 마이신한포인트 받자' 배너를 누른다. 추석엔 매일 윷쾌한 SOL 기간 : 2022.09.05 ~ 2022.09.16 9월 16일까지 매일 SOL에서 윷 던지면 도 3P, 개 30P, 걸 300P, 윷 3,000P, 모 30,000P 마이신한포인트를 ..

갤럭시 워치5 체성분 측정 초기화 설정은 어떻게? 이렇게!

몸에 두르는 걸 그다지 좋아하지 않아 목걸이, 반지 요런 거 안 좋아하는데 어제 사은품으로 갤럭시 워치5를 받았다. 신랑은 이미 갤럭시 워치4를 사용 중, 첫째는 애플 덕후라 애플워치에만 관심, 둘째는 나보다 더 뭔가 두르는 걸 싫어하니 갖고 싶어 하지 않더라 ㅎㅎ 결국 보라색 실리콘 스트랩을 한 갤럭시 워치5는 내 몫이다. 기계치는 아니지만 왠지 워치5는 복잡해 보이던데 하나씩 기능을 살펴봐야지. 이것저것 만지기 좋아하는 둘째가 아빠꺼 갤럭시 워치4에서 체성분 분석을 해봤다며 워치5에서도 해본다며 자기 키와 몸무게를 설정했다. 본인은 체지방률이 높게 나왔다며 엄마도 해보라며 나에게 건네주는데 어라? 워치5 화면에서는 몸무게만 바꿀 수 있고 키 설정 바꾸는 게 없다. 어떻게 하지? 갤럭시 워치5 체성분 ..

카카오톡 추석 이스터에그 올해도 있을거라 믿는다~

올해 추석은 왜 이리 빨리 돌아오는 건지 벌써 이번 주 금요일부터 추석 연휴 시작이다. 지금까지 생일, 할로윈, 크리스마스, 설날 등 카카오톡 이스터에그 종류가 많았다. 혹시 추석에도 카카오톡 이스터에그가 있을 것 같아 검색해보니 작년에 있었다. 참고로 이스터에그란 프로그래머가 프로그램을 만들면서 숨겨 놓은 재미있는 기능을 말한다. 카카오톡 추석 이스터에그 이번 추석에도 아마 카카오톡의 이스터에그는 있을 거라 생각한다. 작년 추석때 사용했던 이스터에그를 참고하여 지인, 가족들 카톡창에서 재미있게 사용해야겠다. 꼭 있어야 해 카카오톡 추석 이스터에그~~~~ㅎㅎ 카톡 추석 이스터에그 예상 키워드 종류 1. 추석 2. 한가위 3. 보름달 4. 달 5. 송편 6. 즐추 7. 떡방아 8. 명절 9. 제사 10. ..

발목 반깁스 방수커버 비오는 날을 대비하여 준비!

반깁스 3주 하고 반깁스 풀고 개학한 우리 집 고린이. 얼마나 되었다고 또다시 반깁스를 하다니 ㅠㅠ 내일부터 시작되는 휴가 첫날 서핑인데 이럴수가 ㅠㅠ 내일부터 짧고 굵게 2박 3일 휴가를 다녀올 예정이다. 액티비티 좋아하는 우리 아들들을 위해 첫날은 강원도 양양 서핑을 예약했다. 비록 내일 오후에 양양 쪽에 소나기 소식이 있지만 심하지 않 chico1977.tistory.com 발목 반깁스 방수커버 17일 개학하고 2주 정도 지났는데 체육시간 농구를 하거나 축구를 하면 뭔가 모르게 발목이 좀 불편하다고 했다. 그렇지만 걷는 데는 문제없다며 미루다 드디어 오늘 일찍 하교했고 병원 가야 될 것 같다해서 지난번과는 다른 더조은정형외과를 방문했다. 초등학교 5학년 때 팔 깁스할 때 꼼꼼하게 살피던 선생님이 생..

리뷰 2022.09.02

9월 시작, 매월 1일은 하나데이 (feat. 하나은행 하나원큐)

2022년 달력도 이제 4장 남았다. 오늘은 9월 1일, 매월 1일은 하나데이란걸 알고 어제 독서실 갔다가 12시 넘어 도착한 아들 야식 챙겨주고 바로 하나은행 하나원큐앱에 들어갔다. 너무 일찍 이벤트에 참여해서 잊어버렸나 보다 ㅋㅋ포스팅은 하루 마감 직전에 올리다니 이럴 수가... 혹시 아직도 하나머니 받을 수 있으려나? 하나머니는 모르겠지만 9월의 보석 사파이어는 받을 수 있을 테지. 지금이라도 하나은행 하나원큐 고고씽^^ 📌 8월 새로운 시작,앱테크도 시작! 매월 1일은 하나데이, 9월의 탄생석 사파이어 매월 1일은 하나데이다. 하나은행 하나(1Q)원큐 앱에 들어가서 이벤트를 살펴보니 '9월 1일은 하나데이~ 사파이어 + 하나머니' 배너가 보인다. 매월 1일에만 할 수 있는 하나데이 하나머니 이벤트..

재테크 2022.09.01

이하이 한숨, 작사/작곡 샤이니 종현 ( feat. 위로가 되는 노래 )

SBS의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K팝 스타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이름를 알린 실력 있는 가수 이하이의 한숨이란 노래, 싱어게인2에서 응원하던 33호 김기태씨가 불러서 또 한 번 위로가 되어주었다. 역시 힘들고 지칠 때 위로가 되는 명곡이다. 이하이 한숨, 위로가 되는 노래 들으면 들을수록 위로가 되어주는 이하이의 한숨이란 노래는 한편으로 슬픔을 안겨준다. 그 이유는 바로 이 노래를 작사 작곡한 사람이 바로 샤이니 고(故) 종현이기 때문이다. 실력 있는 뮤지션이었던 샤이니 종현은 심각한 우울증으로 2017년 12월 18일 젊은 나이에 죽음을 선택했다. 많은 이에게 공감과 위로를 주는 노래로 여전히 사랑받고 있는 이 곡 가사를 보며 들으니 샤이니 종현 바로 자기자신에게 해 주고 싶은 말이 아니었을까 싶다...

리뷰 2022.09.01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9월 모의평가 예상 등급컷 by 이투스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9월 모의평가는 어제 8월 31일 전국 2,124개 고등학교(교육청 포함)와 456개 지정학원에서 동시 실시되었다. 9월 모의평가 문제지 및 정답 확인 9월 모의고사 출제방향이 궁금한 분은 아래 교육부 보도자료를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중간고사 준비에 들어간 아들은 아직 모의고사 풀어볼 생각은 없던데 음음..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9월 모의평가 등급컷(22.08.31 시행)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주관 9월 모의고사 문제와 정답, 등급컷을 올려본다. 이런 기록은 2025년 대학수학능력 시험을 치르는 우리 집 고린이(고1)와 대화를 하기 위해 필요한 것들이다. 따라서 정리하며 입시에 대해 알아가는 중! TMI 참고로 2025학년도 수능은 2024년 11월 14일(목) 시..

교육&놀이 2022.09.01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