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소소한생활정보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교통카드 추가 등록 방법 어떻게?이렇게!

꿈꾸는 치코 2022. 9. 21. 09:37
320x100
반응형
728x170

어제(20일)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금이 입금되었다. 그리고 몇 주 전 아이가 사용하던 카카오미니체크카드를 영화관에서 분실한 바람에 재발급을 했다. 근래 아침 등교는 친구 아빠 차로 하지만 하교 시 가끔 경기마을버스를 타기 때문에 새로 발급받은 교통카드를 추가 등록하려고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포털 사이트에 들어갔다. 그렇게 현재로선 추가 등록이 불가하고 하반기 교통비 신청기간에 해야한다. 자세한 이야기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길 바란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교통카드 추가 등록방법

반응형

분실한 교통카드 대신 신규 발급받은 카카오미니체크카드를 추가 등록하기 위해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포털 사이트에 들어가 로그인을 한다. 로그인을 한 뒤 상단 메뉴 중 마이페이지 - 교통카드 등록을 누른다. 이곳에 지역화폐 등록, 지원금 신청, 교통이용내역, 지원금 신청내역 등 각종 교통비 지원금 신청사항들이 있으니 참고하면 된다.

 

 

경기도청소년-교통비지원포털
마이페이지에서 교통카드 등록할 수 있다. 클릭시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포털로 이동합니다.

 

교통카드 등록 화면으로 이동하니 팝업이 뜬다.

 

 

교통카드 등록/변경은
신청기간에 가능합니다.
신청기간에 등록/변경 후
별도 지원금 신청 바랍니다.

 

교통카드등록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교통카드 등록및 변경은 신청기간에 가능하다.

 

현재 아이는 교통카드 1개는 사용하지 않아서 사용하지 않은 우리체크카드는 삭제하고 분실한 카카오미니체크카드와 함께 새로 발급한 카드를 등록하려고 한다. 참고로 교통카드는 2개만 등록가능!


확인을 누르고 교통카드 등록 화면을 살펴보니 전에 보이던 교통카드 삭제 버튼이 보이질 않는다. 그러므로 새로 발급한 카드를 추가 등록하는 방법2022년 하반기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금 신청하기 전에 등록하면 된다.

 

교통카드-등록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교통카드 등록은 신청기간에^^

 

 

▣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사업 참고사항

▶상반기 : (해당년도) 1월 ~ 6월에 사용한 카드 등록
하반기 : (전년도) 1월 ~ 12월에 사용한 카드 등록
분실카드 정산 포함 : 교통카드 분실 전에 교통카드를 등록했다면, 새로 등록하는 교통카드를 포함하여 교통카드 2매에 대해 지원금 정산에 포함하게 된다.
최대 2장의 교통카드를 정산에 적용할 수 있다.
후불 교통카드 분실이나 재발급 시 카드 번호가 자동연계가 되지 않는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금 확인방법

 

 

* 경험담 하나 추가!

경기도권이라도 서울버스가 들어온다. 아이가 탄 버스는 경기마을버스지만 다른 학교 다니는 지인 아들은 학교 갈 때 서울버스인 시내버스를 타고 학교까지 간 적이 많다고 한다. 그래서 2만 원만 환급받았단다. 즉 경기버스가 아닌 서울버스만 타고 이동시에는 지원이 안된다는 사실. 서울버스를 탔다면 환승해서 경기버스를 꼭 타야 지원금이 나오나 보다. 경기도에서 하는 사업이니 경기버스를 타는 게 맞겠지만 아침시간에 경기버스 서울버스 가려가며 타기가 그리 쉽나? 암튼 지원금 받기 쉬운 게 아니었다. 아들은 학교 등원 시 유일하게 집 근처 경기마을버스만 있어서 다행인건가보다. 경기버스정보는 아래 참고!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