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소소한생활정보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해지 방법 (feat. 웹결제로 구독중인 경우)

꿈꾸는 치코 2022. 10. 20. 21:24
320x100
반응형
728x170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1달 무료 혜택을 받고자 카카오뱅크 26주 차 적금을 든 적이 있다. 한 달 잘 이용했으니 이제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를 해지하려고 한다. 정기결제되기 전에 미리미리 해지할 준비를 하자!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해지 방법

반응형

카카오 구독 서비스인 이모티콘 플러스를 1달 무료 이용했다. 22일 정기결제일이라 미리 해지방법을 알아두려고 카카오 앱에 들어갔다. 결제수단을 등록하지 않으면 1달 무료 사용을 못하게 해 놨던 카카오!!

먼저 카카오톡 앱으로 들어가 하단 우측 더보기(···, 1번)로 들어간다. 메뉴중 이모티콘(2번)을 누른다.

 

카카오톡-이모티콘-플러스
카카오톡 더보기 -> 이모티콘 이동하기

 

이모티콘 플러스 페이지에서 좌측 상단 세줄(≡) 메뉴를 누른 다음 이모티콘 구독중 버튼을 누른다.

 

카카오톡-이모티콘카카오톡-이모티콘-플러서-해지방법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해지 방법

 

이모티콘 플러스 이용기간과 결제 예정일이 나온다. 결제수단은 웹으로 결제했다고 나온다. 그런데 이론! 웹 결제 해지 안내 문구가 보인다. 바로 해지하기 해놓지 왜 힘들게 하는 것인가 카카오!! 다시 my. kakao.com으로 가야 되는군 이론 카카오!! 기필코 해지하겠어 언제? 내일 ㅎㅎ

 

웹결제로 구독 중인 경우
my.kakao.com에서
해지가 가능합니다.

 

이모티콘-플러스-해지방법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해지 방법

 

웹결제로 구독중인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해지하기

이제 my.kakao.com 으로 들어간다. 아래 버튼을 누르면 이동하니 참고 바란다.

 

my.kakao.com 바로가기

 

my.kakao.com는 My 구독 엡 페이지로 안내한다. 우측 상단 로그인을 하자. 해지하기 참 복잡하게 만들어놨구나 에효 카카오!

 

카카오-마이구독
카카오 my 구독

 

현재 내가 구독 중인 상품이 보인다. 딱 하나 바로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다. 이용권 사용중을 누른다.

 

카카오-마이구독-이모티콘-플러스
카카오 my 구독 정보 확인하기

 

앞서 이모티콘에 들어갔을 때 봤던 화면과 다르다. 이젠 이번 결제액과 다음 결제액을 안내해주며 드디어 내가 찾고자 하는 해지하기가 오른쪽에 보인다. 드디어 찾았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해지하기!!

 

카카오-my-구독-이모티콘-플러스-해지하기
웹결제로 구독중인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해지하기

 

힘들게 위치를 찾았으니 지금 당장 해지하기 누르려다가 그래도 1일 더 사용하고 해지해야겠다. 그냥 해지하게 해 주지 왜 이리 복잡하게 해지 단계를 거쳐야 하는가 카카오~ 아직 회복되지 않은 네이버 유입수 그리고 애드센스 수익, 모두 정상으로 돌아오게 해 주오 카카오~~~

 

🚩 유플러스 멤버십 VIP 고객이라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이 1년 내내 무료!

 

🚩그림판에서 사진이나 글자 모자이크 처리하는 방법

 

🚩 미성년자 기본증명서와 가족관계증명서 편하게 집에서 인터넷 발급하기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