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재테크

가온칩스는 보냈지만 넥스트칩은 기다려야겠군!

꿈꾸는 치코 2022. 9. 23. 10:08
320x100
반응형
728x170

어제 가온칩스 급등에 공모주 1주 매도하고 나서 급등 이유 찾고서야 더 기다려야 했구나 했는데 역시나 ㅋㅋ 오늘 아침 가온칩스 15% 급등 소식을 토스가 또 알려주네..조만간 상한가 갈 것 같은 느낌 ㅎㅎ익절 한 것에 의미를 두고 잊어버리자. 대신 나에겐 또 하나의 공모주 넥스트칩이 남아있으니까 넥스트칩은 기다려본다!

 

📌가온칩스 공모주 1주 매도 완료! (feat. 삼성전자 ARM 인수설에 급등)

 

넥스트칩 공모주 강세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다음 달 손정의 회장과 서울에서 만나 본격적으로 ARM 인수 작업에 나설 가능성이 크다는 소식에 가온칩스를 비롯해 자동차용 반도체 자회사 넥스트칩 주가도 강세다.

여기서 잠깐! ARM이 뭐지? ARM은 반도체 생산의 가장 핵심적인 설계 자산(IP)을 만드는 세계적인 팹리스 업체이다. ARM 최대주주는 손정의 회장이 이끌고 있는 소프트뱅크라고 한다. 지난해 7월 넥스트칩은 ARM과 전략적 협업을 통해 차량용 반도체 표준인 'ISO 26262' 기능 안전을 만족하는 자동 발렛 주차(AVP) 및 자율주행용 'ADAS'() SoC(통합 반도체) 개발에 착수한다고 밝힌 바 있다.

 

 

 

[특징주]넥스트칩, 이재용 "내달 손정의와 ARM" 인수논의...ARM과 반도체 공동개발 강세

[파이낸셜뉴스]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다음달 손정의 회장과 서울에서 만나 본격적으로 ARM 인수 작업에 나설 가능성이 크다는 소식에 넥스트칩이 강세다. 자동차용 반도체 자회사 넥스트칩

www.fnnews.com

 

 

넥스트칩 공모주 아직 보유

 

자동차용 반도체 개발업체 넥스트칩이 기업공개(IPO)를 위한 기관 수요예측 흥행에 성공했다. 수요예측에서 경쟁률 1623대 1을 기록했다. 그러나 지난 7월 1일 코스닥 상장일 주가가 흘러내린 걸로 기억한다.

 

📌 넥스트칩 상장일, 점점 쌓여만 가는 대신증권 내 잔고

 

공모주는 대부분 당일 매도 혹은 시간을 두고 익절이 되는 순간 매도하는 편이며 추매를 하지 않는다. 그런데 넥스트칩은 공모가 13,000원 아래로 내려가길래 1주 더 담아서 현재 2주를 보유중이다. 어제 ARM 인수 관련 전략적 협업 업체로 관심받은 넥스트칩. 오늘 가온칩스처럼 쭉 우상향 해주길 바라본다.

 

넥스트칩-공모주넥스트칩주가
넥스트칩 너도 상한가 가보자보자~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