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재테크

웃프다 계좌 모든 종목 빨간색인데....그러나 수익률은...

꿈꾸는 치코 2022. 10. 14. 13:49
320x100
반응형
728x170

요즘 연 5%에 가까운 예금금리 상품들이 늘면서 은행으로 돈이 쏠리는 역머니무브가 빨라지고 있다. 

역머니무브란?

시중 자금이 위험 자산에서 안정 자산인 은행 예금으로 몰리는 현상을 말한다.  반대로 은행 예금에서 증시와 부동산 등 고위험 고수익 자산으로 이동하는 것을 '머니무브'라고 한다. 증시와 부동산이 호황을 이룰 때는 고위험 고수익의 위험자산으로 자금이 대거 이동하지만 경제 사정이 좋지 않을 때는 은행 예금으로 몰리는 '역머니무브' 현상이 일어난다.

주가 떨어질 때 조금씩 줍줍 했는데 더 이상 이젠 바닥이 어딘지도 모르겠다. 그래서 요즘은 줍줍 하지 않고 예금 쪽으로 나 또한 이동하고 있다.

 

👍 케이뱅크 코드K 정기예금 금리 연 4.6%(1년만기)

 

👍 우리은행 정기예금 상품 WON플러스예금 금리 4.5%!

 

오랜만에 나의 증권 계좌에 있는 모든 종목이 빨간색이다. 그런데 기분이 그다지 좋지가 않다. 수익률 변화는 거의 없어 보이니까 ㅎㅎㅎㅎ 마이너스가 너무 크다.. 나의 삼전과 현대차우여~기다리면 플러스되는 건가?

 

전종목 수익률이 마이너스라 기운 없었는데 유일하게 빨간색이 하나 보인다. 공모주 청약했던 LG에너지솔루션 1주가 남아있다는 사실 ㅎㅎㅎㅎ 내 다이소 같은 계좌 유일하게 수익률 빨간 종목이다.

 

LG에너지솔루션
LG에너지지솔루션 너의 목표는 어디메뇨~~~~~60만 가니? ㅋㅋ

 

과연 전체 수익률 빨간색은 언제쯤 볼 수 있을까~~~~~~~

 

📌재미로 해본 나의 주식 능력치 테스트

 

📌사이다뱅크 입출금통장 연 3.2% 금리 적용 언제부터?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