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소소한생활정보

카카오톡 id 만드는 방법 카카오톡 아이디 이제서야 만들다

꿈꾸는 치코 2021. 11. 29. 10:11
320x100
반응형
728x170

기분 좋게 중삼 기말고사를 마무리 지은 아들은 공부한 만큼 성적이 나온 덕분에 자신감이 뿜뿜한 상태이다. 이제 남은 건 후기 고등학교 입학원서 쓰는 일만 남았다. 아들이 가고픈 곳은 사립고등학교이며 수학이 어렵기로 유명한 고등학교이다. 


수학을 어려워하던 아들이 수학 공부하고자 2학년 2학기 부터 수학학원을 다니기 시작했다. 학원 다닌 지 1년 지난 지금, 학원 선생님과의 합이 잘 맞고 아이의 노력으로 인해 2학년 1학기 수학 성적 바닥이었던 아이는 3학년 2학기 모든 과목에서 좋은 성적으로 유종의 미를 거뒀다.(단, 기술가정은 제외 ㅋㅋㅋ )

 

 

아이들이 전면등교를 했다

얼마나 기다리고 있던 일이던가 아이들의 전면 등교. 아이들이 전면 등교하면 내 시간이 늘어나 블로그 글쓰기가 더 활발할 줄 알았다. 하지만 지금 보니 딱 1개 글만 올렸다. 뭐하느라 바빴지?

chico1977.tistory.com

 

아이가 원하는 학교는 과학고 떨어진 아이, 가내신 190 이상인 아이들이 주로 지원하는 학교이기에 탄탄하지 않을 것 같은 수학 때문에 나 혼자만 고민이다. 아들은 어디든 똑같으니 그곳에 가서 이겨내서 인 서울을 하고 싶다는 나름 커다란 목표는 가지고 있다. 그래서 나도 용기 내서 처음으로 지역 맘 카페에서 아이가 원하는 학교에 다니고 있는 1년 선배맘에게 학교에 대한 정보를 알고 싶어 쪽지를 보냈다.


쪽지에 대한 답 대신 네이버앱 채팅으로 연락 온 1년 선배맘은 고맙게도 이런저런 조언을 해주시며 학교 관련 자료까지 주신다고 했다. 자료의 양이 큰지 네이버 앱 채팅창으로는 안되니 카카오톡 id 알려주면 보내준다고 했다. 나름 앱을 잘 사용하는 편이라고 생각했는데 카카오톡 id를 알려달라고 하니 앗 내 카카오톡 id는 뭐였지? 이메일주소가 카카오톡 아이디인가? 아주 황당쓰 ㅎㅎㅎㅎ

 

카톡-아이디도-몰랐던-나란-여자
카톡 아이디가 뭔지 몰랐던 1인 자동생성되어 있는 줄 ㅋㅋㅋ

 

아이고 여지껏 카카오톡 id가 있는 줄 알았다. 그러나 난  카카오톡 id를 만들지 않았었다. 카카오톡 앱에서 카카오톡 아이디를 찾았더니 공백으로 있었다. 부랴부랴 아이디를 만들고 연락했더니 고맙게도 자료를 보내주셨다. 감사합니다 **공원님~~


많은 분들이 카카오톡 앱을 사용하고 카카오톡 id 찾기를 사용 중이시겠지만 혹시나 나처럼 당연히 자동으로 만들어져 있겠지 하고 생각했던 분, 카카오톡 id가 빈 공간이라 놀란 분들이 있을지도 모르니 카카오톡 id 만드는 방법을 공유해본다.

 

카카오톡 id 만드는 방법, 카카오톡 아이디 만들기

반응형

먼저 카카오톡 앱을 열고 좌측 하단을 누른 다음 내 프로필을 누른다. 상단 내 프로필을 누르는게 핵심!

 

카카오톡-친구
카카오톡 친구 목록에서 내 프로필 누르기

 

내 프로필을 누른 후 우측 상단 톱니바퀴 모양 설정을 누른다. 이곳은 바로 내 프로필을 관리하는 곳이다.

 

카카오톡-아이디-만들기
내 프로필 설정 누르면 카카오톡 id 만들수 있다

 

설정을 눌러 내 프로필 관리 화면으로 들어오면 친구 추가 메뉴 아래 카카오톡 id가 보인다. 난 자동생성인줄 알았는데 공백으로 있었다. 카카오톡 앱을 사용한 지 얼마인데 이제야 알았다. 직접 만들어야 한다는 사실을.

카카오톡 id를 누르면 우측과 같이 카카오톡 id 화면으로 이동하는데 여기서 직접 아이디를 만들어 사용하면 된다. 물론 상대방이 내 id를 검색해야 하니 id 검색 허용을 해줘야 한다.

 

카카오톡-프로필-아이디-만들기카카오톡id
카카오톡 아이디 직접 만들고 검색 허용 해주기

 

무사히 카카오톡 id 만들어서 선배맘님에게 Y고등학교 입학설명회 자료를 받았다. 덕분에 이렇게 포스팅할 거리도 생기고 여러모로 감사하다. 평준화 지역이라 총 11 지망까지 쓸 건데 부디 아들이 원하는 학교 1 지망에 딱 붙기를 바란다. 이젠 고등 학부모라고 생각하니 왠지 무게감이 느껴진다. 내가 공부하는 것도 아닌데 왜 그러지? ㅋㅋㅋ

 

카카오톡-아이디-자료받기
카카오톡 아이디 만들어 자료받기 성공!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