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소소한생활정보

ZOOM(줌) 회의 비밀번호(암호) 변경하기

꿈꾸는 치코 2021. 9. 12. 18:27
320x100
반응형
728x170

코로나 백신 화이자 2차 접종을 완료하고 휴식을 취하고 있던 토요일이었어요.

코로나 백신 화이자 2차 접종 완료


오후에 기초학력담당 선생님의 전화가 와서 무슨 일인가 했답니다. 어머나 학교에 확진자가 생겨서 선생님 반 아이들은 모두 자가격리라 수업에 참여할 수 없으니 일부 아이들만 수업 참여하게 될 것 같다고 하시더라구요. 다행히 모두 음성이라 2주 격리 후엔 참여 가능하다고 하셔서 그렇구나 했는데 좀 전에 또 전화가 왔어요.


아무래도 확진자가 발생했기에 저도 그렇고 나머지 학생들 대면수업도 조금 껄끄러우니 혹시 줌 원격수업이 가능하냐고 여쭤보시더라구요. 줌? 줌? 줌 수업이라구요~~~~

부담 안 갖고 그냥 하시면 된다는데 제가 숨 수업을 했어야 말이죠. 코로나 팬데믹 발생으로 저희 두 아이 모두 줌 수업을 하니까 어떻게 입장하는지 뭐 그런 건 알지만 제가 메인이 되어서 수업을 해 본 적은 없으니 조금 난감했어요.

ZOOM PC에서 다운로드한 후 바탕화면에 ZOOM 아이콘이 안 보인다면? 이렇게!


하지만 위기가 기회다 이런 말이 있죠. 이번 기회삼아 온라인 수업도 해보네 이런 긍정적인 생각을 하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말이죠. 아이고 회의 방을 개설하고 비밀번호를 알려주려는데 비밀번호가 너무 복잡한 거예요. 어디서 또 바꾸나 또 뒤져봅니다. 그리곤 찾았네요 ㅋㅋㅋ 그래서 또 이렇게 포스팅 글감을 찾았기에 글을 후딱 남기고 낼 수업 준비하려고요 과연 잘할 수 있을는지 아이고~~~~ㅋㅋ

 

ZOOM(줌) 회의 비밀번호(암호) 변경하기

 

줌 실행 후 새 회의 참가를 눌러서 전 이미 방을 하나 개설했는데요 비밀번호가 너무 복잡한 거예요. 그래서 비밀번호를 바꾸려고 합니다. 새 회의 보이시죠? 그 옆에 ∨ 표시 눌러주세요.

 

zoom
ZOOM 새 회의 

 

V표를 누르면 개설한 방 ID가 보입니다. 그 옆 > 눌러 PMI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zoom
ZOOM PMI설정

 

개인 회의 ID 밑에 보안란에 암호가 있습니다. 살짝 알기 쉬운 비밀번호 숫자로 바꾸고 저장 눌러줬답니다. 애들이 입장할 건데 쉬운 암호로 바꿔야죠. 이렇게 암호 변경 완료입니다.

 

zoom
ZOOM 비밀번호 바꾸기

마치며

기초학력수업은 개인별로 부족한 부분을 봐주고 있어서 1대 1 수업이 강한 수업입니다. 내일 과연 어떨는지 감은 안 오지만 우선 기본 작업은 미리 준비해놨으니 화이팅하려구요. 이상 ZOOM(줌) 회의 비밀번호(암호) 변경하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