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소소한생활정보

갤럭시 화면 녹화 기능 아시나요?(feat. 갤럭시 21 화면 녹화)

꿈꾸는 치코 2021. 9. 17. 12:32
320x100
반응형
728x170

하나금융투자 공모주 청약은 처음 신청했고 이렇게 버벅대는 증권사 앱인지 몰랐습니다. 현대중공업 공모주는 제 기준 최고가에 매도를 해서 참 다행이었는데요. 혹시 모를 일을 대비해서 화면 녹화 기능을 사용하면서 매도를 했습니다. 하나금융투자가 버벅대는 걸 하나금융투자 관계자도 알아야 할 텐데 말이죠.


와이파이가 약해서 그런가 싶어서 중간에 5G로 바꿨지만 뭐 똑같이 빙글빙글 버벅대긴 마찬가지였다는 건 안 비밀입니다. 부디 증권 수수료 받으면 앱 빵빵하게 잘 돌아가게 전산에 돈 좀 쓰시길 바랍니다 하나금융투자!!

갤럭시 화면 녹화 기능

반응형

음성 녹음은 들어봤는데 화면 녹화는 처음이에요. 공모주 전문가(?)이신 아이언님의 블로그에서 꼭 화면 녹화하고 매도하라는 글을 보고 저도 바로 따라 실행했습니다.


사실 저의 공모주 멘토 슈엔슈님도 이 말씀 많이 하셨는데 전 별로 개의치 않아서 그냥 넘겼었거든요. 그런데 오늘 버벅대는 증권사가 많을 거 같아서 처음 화면 녹화 기능을 사용했습니다. 오호 갤럭시에 이렇게 다양한 기능이 있다니 종종 이용해야 할 것 같아서 여러분들과 공유합니다.

참고로 전 갤럭시 S21임을 말씀드리며 아마 갤럭시는 다 비슷비슷하지 않을까요^^

 

공모주 상장 일 앱이 버벅댈 수도 있으니 증권사에 증거 자료로 보여줘야 할 경우를 대비해 화면 녹화를 누른 상태에서 매도 진행을 하시면 될 것 같아요. 핸드폰 상단 이 부분 보이시죠? 

 

갤럭시 화면녹화 기능
갤럭시 화면녹화

 

살짝 아래로 내리면 아래와 같이 다양한 설정 화면이 보입니다. 화면녹화 보이시죠? 그것을 눌러주면 됩니다.

 

갤럭시 화면녹화 기능
갤럭시 화면녹화

 

화면녹화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소리 설정은 원하는 대로 하시고 녹화 시작을 누르면 화면 녹화가 됩니다. 전 소리 없음을 썼네요.

 

갤럭시 화면녹화 기능
갤럭시 화면녹화

 

그런데 잘 읽어보시면 비밀번호, 결제정보, 사진, 메시지가 다 포함되니까 조심해야 함을 잊지 마시구요. 저도 화면 녹화하면서 카톡으로 신랑과 톡 하는 것 까지 다 녹화가 돼서 일부분 잘라서 저장했거든요.


증권사에 보여줄 부분만 따로 편집해서 저장을 했네요 버벅대는 그 부분만 따로요. 항상 편리한 기능이 악용의 소지가 있을 수 있고 잘못 사용할 수도 있으니 조심해서 사용하시길 바라며 정보 공유했습니다.


화면 녹화 중이면 우측 상단에 중지, 일시 버튼 이런 게 뜨니까 참고하시길요! 그리고 저장 위치는 갤러리에 화면 녹화 파일이라고 생기고 거기에 저장이 되니 갤러리를 확인해주세요.

 

갤럭시 화면녹화 기능
갤럭시 화면녹화

 

+ 갤럭시 잘 활용해 봅시다.

 

 

 

갤럭시 폰으로 간단하게 사진 모자이크 처리하는 방법

포스팅할 때 개인정보나 초상권 침해 등으로 인해 사진 모자이크 처리를 자주 하게 됩니다. 데스크톱에서는 간단하게 그림판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림판에서 사진이나 글자 모자이크 처리하

chico1977.tistory.com

 

 

 

Sound Search 위젯 추가하여 노래 찾기(feat. 음으로, 노래가사로, 허밍으로 노래찾기)

저녁 먹고 오랜만에 둘째랑 '전효성의 꿈꾸는 라디오'를 듣는데 갑자기 이 노래는 뭐지? 누가 불렀지? 제목이 뭐지? 이러면서혼잣말 하니 후다닥 자기 폰을 들고 와 라디오 스피커에 갖다 대는

chico1977.tistory.com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