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소소한생활정보

Sound Search 위젯 추가하여 노래 찾기(feat. 음으로, 노래가사로, 허밍으로 노래찾기)

꿈꾸는 치코 2021. 8. 30. 21:12
320x100
반응형
728x170

저녁 먹고 오랜만에 둘째랑 '전효성의 꿈꾸는 라디오'를 듣는데 갑자기 이 노래는 뭐지? 누가 불렀지? 제목이 뭐지? 이러면서혼잣말 하니 후다닥 자기 폰을 들고 와 라디오 스피커에 갖다 대는 둘째에요. 그러더니 짠~노래를 찾아주지 뭡니까? 어머 이쁘니 👍

 

들어 본 적은 있는데 어떤 가수의 노래인지도 몰랐던 노래랍니다. 바로 이 노래 한 번 들어보실래요? 청량한 목소리가 넘 좋더라구요. 처음 보는 가수라는 거 안 비밀입니다. 1999년생 아티스트네요^^

반응형

 

밤하늘의 별을 - 경서

 

곡명: 밤하늘의 별을(2020년)
아티스트 : 경서
발매: 2020.11.14
작곡/작사 : 강봄
편곡 : 양정승

 

밤하늘의 별을 따서 너에게 줄래

너는 내가 사랑하니까

더 소중하니까

오직 너 아니면 안 된다고

외치고 싶어 그저

내 곁에만 있어줘

떠나지 말아줘

참 많이 어색했었죠 널 처음 만난 날

멀리서 좋아하다가 들킨 사람처럼

숨이 가득 차올라서

아무 말 하지 못했는데

너는 말 없이 웃으며 내 손 잡아줬죠

밤하늘의 별을 따서 너에게 줄래

너는 내가 사랑하니까

더 소중하니까

오직 너 아니면 안 된다고

외치고 싶어

그저 내 곁에만 있어줘

떠나지 말아줘

널 좋아하는 내 마음이 표현이 안 돼

꿈이 아니면 좋겠어 자꾸 웃음 나와

내 모든 걸 다 준대도

너에겐 아깝질 않아

이 순간이 영원하길 난 정말 행복해

밤하늘의 별을 따서 너에게 줄래

너는 내가 사랑하니까

더 소중하니까

오직 너 아니면 안 된다고

외치고 싶어

그저 내 곁에만 있어줘

떠나지 말아줘

그저 내 곁에만 있어줘

떠나지 말아줘

많고 많은 사람 중에

너를 만나서 행복하고 싶어

두 번 다시 울지 않을래

오직 내 눈에는 너만 보여

나를 아껴줘 이제부터

혼자가 아니야 우린 함께니까

나나나 난난 난난나

나나나 난난 난난나

나 나나나 난난 난난나 나나난나

나나나 난난 난난나

나나나 난난 난난나

나 나나나 난난 난난나 나나난나

Sound Search 위젯 추가하여 노래 찾기
(feat. 음으로 , 노래가사로, 허밍으로 노래찾기)

둘째가 어떻게 이렇게 쉽게 바로 찾았는지 알려줬어요. 본인 핸드폰 생긴지 이제 반년도 안된 아이인데 역시 40대 중반인 저보다 폰 다루는 실력이 출중합니다 ㅋㅋㅋ


노래를 들었는데 곡이 너무 좋아서 제목이 궁금할 때 허밍으로 노래찾기, 가사로 노래찾기, 음으로 노래찾기 가능한 방법이 있습니다. 어떻게 찾는지 지금 바로 알려드릴게요.


참고로 둘째는 갤럭시 키즈폰, 저는 갤럭시 S21 사용중입니다.

 

폰을 열고 앱 검색화면에서 sound search를 입력해주세요. 그러면 아래처럼 Sound Search 위젯이 보입니다.

위젯이란?

사용자가 바탕화면 상에서 곧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자주 사용하는 기능만을 모아 놓은 도구모음을 말합니다.

 

sound search 위젯 추가하여 노래 찾기
Sound Search 위젯 추가하여 노래 찾기

 

찾은 Sound Search 위젯을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흘러나오는 음악에 폰을 가까이 가져가 보세요. 아니면 직접 노래를 부르거나 흥얼거려보세요. 일부분만이라도 정확하다면 찾아줄거랍니다.

sound search 위젯 추가하여 노래 찾기
Sound Search 위젯 추가하여 노래 찾기

 

이렇게 바로 노래를 찾아주네요. 전 너무 신기했어요. 다들 아셨어요? ㅋㅋㅋ 제가 조금 흥얼거렸더니 3개 정도 리스트 나온 건 안 비밀입니다. 

 

sound search 위젯 추가하여 노래 찾기
Sound Search 위젯 추가하여 노래 찾기

마치며


이젠 길가다가 흘러나오는 음악이 좋을 때면 Sound Search 위젯만 찾게 될 것 같아요. 구글 폴더에 추가해 놓은 건 안 비밀입니다. 오늘따라 안 비밀이 너무 많네요 ㅎㅎㅎ 오늘도 애쓰셨어요 여러분^^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