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소소한생활정보

ZOOM PC에서 다운로드한 후 바탕화면에 ZOOM 아이콘이 안 보인다면? 이렇게!

꿈꾸는 치코 2021. 3. 13. 18:33
320x100
반응형
728x170

ZOOM PC에서 다운로드한 후 
바탕화면에 ZOOM 아이콘이 
안 보인다면? 이렇게!

 

코로나 아니었다면 ZOOM이란 것을 알지 못했을 텐데 이제는 ZOOM이 생활화된 나날들입니다.

특히 아이들은 작년보다 ZOOM 쌍방향 수업하는 날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따라서 저보다 훨씬 ZOOM을 잘 사용합니다.

대부분 가정에 있는 컴퓨터(PC), 노트북, 핸드폰에 ZOOM이 설치되어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ZOOM설치 방법은 많이 아실 거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제가 ZOOM PC에 다운로드한 후 바탕화면에 ZOOM 아이콘이 안 보여 당황한 적이 있어서 제 경험을 나누고자 합니다.

 



초등학교 4학년인 둘째가 개학 한 날 새로운 담임선생님과 친구들을 ZOOM에서 만나야 했습니다.

개학식만 간단히 하고 집으로 돌아온 둘째는 바로 자기 노트북을 켜서 ZOOM을 실행시키려는데 ZOOM이 안 보입니다.


 

ZOOM-PCZOOM-PC
둘째의 노트북

 

 

생각해보니 둘째의 노트북 화질이 좋지 않아서 겨울방학 동안 신랑이 쓰던 노트북과 둘째의 노트북을 바꿔주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그 사실을 깜빡하고 새로 받은 노트북에 ZOOM을 설치를 안 한 것입니다.

부랴부랴 제 노트북을 이용하여 ZOOM수업에 무사히 참가하게 되었답니다.


수업을 마친 후 둘째 아이의 노트북에 새로이 ZOOM을 다운로드하여 설치를 했습니다.

그런데 바탕화면에 ZOOM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 것입니다. 분명 작년  ZOOM PC에 다운로드하고 나서 실행시키면 바탕화면에 ZOOM 아이콘이 생겼습니다.

 


몇 번 시도했지만 여전히 바탕화면에 ZOOM(줌) 아이콘이 생기지 않아서 당황했습니다. 컴퓨터랑 많이 친한 제가 아니기에 저만 당황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혹시나 저처럼 당황하신 분이 있다면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이 포스팅을 남겨봅니다. 



ZOOM-PC-다운로드
ZOOM PC 다운로드 후 ZOOM 아이콘이 안보인다면?

 

ZOOM PC에서 다운로드하는 방법 



1. Daum 검색창, 네이버 검색창, 구글 검색창 어디에서든 zoom으로 검색합니다. 상단에 바로 뜹니다.  물론 직접  www.zoom.us로 들어가셔도 됩니다.

 

ZOOM검색하기ZOOM-구글검색하기
 zoom으로 검색하기

 

 

2.  www.zoom.us로 들어가서 메인 화면에서 우측 스크롤바를 아래로 끝까지 내리면 하단에 보이는

(영어) Meetings Client /(한글) 회의 클라이언트  클릭합니다.

 

ZOOM메인
zoom 메인화면

 

 

ZOOM
스크롤바를 하단까지 끝까지 내려주세요. 푸터 즉 바닥글에 보입니다. 빨간박스 참고.

 

 

3. 클릭하고 들어가 맨 위에 뜬 회의용 Zoom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합니다.

 

회의용ZOOM
회의용 zoom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4. 만약 자동으로 설치되지 않으면 다운로드한 ZoomInstaller를 클릭하여 직접 실행시키면 됩니다.

 

ZOOM
zoominstaller.exe

 

위의 빨간 박스 ZoomInstaller.exe를 더블클릭하면 이렇게 설치가 됩니다.

 

 

ZOOM
zoom 설치중

 

 

설치가 다 끝나고 이렇게 zoom 창이 뜨면 zoom  pc 설치는 끝입니다.

 

ZOOM-설치
zoom설치 버전 5.5.2

 

아이들 수업은 특별한 회원가입 필요 없이 회의 참가를 클릭하여 선생님이 알려주신 회의 ID와 자기 이름을 입력한 뒤 암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이렇게 설치가 다 끝나면 분명 바탕 화면에 zoom 아이콘이 생겨야 하는데 웬일인지 아이콘이 생기지 않습니다.

작년엔 분명 바탕화면에 zoom 아이콘이 생겼습니다. 이게 웬일일까요? zoom 버전이 달라졌던데 그 이유일까요? 이유는 모르겠으나 zoom 아이콘이 안보이니 이제 찾으러 가봅니다.

 

 

ZOOM PC에서 다운로드한 후 바탕화면에 ZOOM 아이콘이 안 보인다면? 이렇게!



작년 다운로드한 ZOOM 버전은 5.4.7이었습니다. 이번에 설치한 ZOOM 버전은 5.5.2였습니다. 버전 차이로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안 생기는 건가 혼자 생각해봅니다. 아시는 분 댓글로 남겨주시면 좋겠습니다^^

 

ZOOM
작년 zoom버전: 5.4.7

 

 

ZOOM-다운
올해 zoom버전 5.5.2

 


이제 바탕화면에 ZOOM아이콘이 안 생겼으니 윈도우 시작(하단 좌측 빨간색 부분)을 눌러봅니다. 최근에 설치한 것들이 모두 나옵니다. 최근에 추가한 앱에 ZOOM이 보입니다.

 

 

ZOOM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눌러보면 최근 설치 앱이 보입니다. 참고로 window 10입니다.

 


ZOOM 아이콘 위에서 마우스 좌측 버튼을 꾹 누르며 바탕화면으로 끌어당긴 뒤 마우스에서 손을 뗍니다.


바탕화면으로 zoom 아이콘 꺼내기



바탕화면에 zoom이 보이시나요? 둘째 아들 눈에 잘 보이는 곳에 두었으니 이젠 혼자서 ZOOM에 들락날락할 수 있습니다.


혹시 작업표시줄로 옮기고프면 마찬가지 방법으로 바탕화면에 있는 ZOOM 아이콘을 작업표시줄로 옮겨주면 됩니다.

 

작업표시줄로 zoom아이콘 빼내기



작업표시줄에 있는 게 더 편하신 분은 좀 전에 윈도우 시작에서 바탕화면이 아닌 작업표시줄로 바로 옮기시면 됩니다. 



이제 둘째 혼자서 ZOOM 쌍방향 수업을 원활히 할 수 있는 환경을 다 만들었습니다.

 

ZOOM-다운로드
바탕화면과 작업표시줄에 zoom 아이콘이 보이네요

 





모든 아이들의 새 학년 새 학기 힘찬 발걸음을 응원하며 코로나가 얼른 종식되어서 매일 등교하기를 소망합니다. 즐거운 주말 가족들과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PC에서 ZOOM 다운로드하는 방법

PC에서 ZOOM 다운로드하는 방법 비대면/언택트 시대에 필수가 되어버린 ZOOM. 코로나로 인해 가장 큰 변화 중에 하나가 바로 ZOOM의 생활화인 듯하다. 아이들 수업도 매일 1시간씩 ZOOM으로 출석체크

chico1977.tistory.com

 

 

 

ZOOM 사용법 - ZOOM 기능 알아보기

ZOOM 기능 알아보기 (노트북, PC 기준) 지난번에는 ZOOM을 PC에서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PC에서 ZOOM 다운로드하는 방법 이번엔 ZOOM의 기능들에 대해 간단히 살펴봐야겠다. 우선 PC

chico1977.tistory.com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