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소소한생활정보

컬쳐랜드 모바일 문화상품권 컬쳐랜드 PIN번호로 교환하기

꿈꾸는 치코 2021. 3. 23. 15:34
320x100
반응형
728x170

컬쳐랜드 모바일 문화상품권 
컬쳐랜드 PIN번호로 교환하기

 

하루에도 수십 개의 문자메시지를 받습니다. 주식을 시작한 이후로는 어디서 제 정보가 빠져나간 것인지 종목 추천하며 연락하라는 문자도 수시로 옵니다. 다 수신 차단하느라 바쁩니다.

쇼핑몰의 할인 특가 정보, 코로나 확진자 문자, 미세먼지 정보 문자, 택배문자 등등 문자메시지를 다 확인 못한게 너무 많습니다. 설마 저만 그런가요?ㅎㅎ


 

넘쳐나는 문자로 답답함이 밀려와 오늘은 문자함 비움실천을 했습니다. 그런데 문자함을 비우다가 제가 놓친 정보가 하나 있었습니다.

 

 

컬쳐랜드 모바일 문화상품권 컬쳐랜드 PIN 1만원권/이미등록했으니 재사용 불가합니다 ㅋㅋ

 

 

 

청소하다 가끔 어딘가에서 지폐를 발견한 것 처럼 오늘 문자함을 청소하면서 저도 1만 원 컬쳐랜드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발견하게 된것입니다.  오늘 횡재했습니다 ㅋㅋ

2달 전 인터넷 약정이 끝나서 재약정을 했습니다. 핸드폰이 없는 저희 집 초4 둘째에게 집전화가 폰 역할을 했습니다. 그런데 카카오프렌즈 키즈폰이 무료라길래 집전화를 없애고 대신 키즈폰을 사게 되었습니다. 


그 정보가 어떻게 넘어간거지 이렇게 당첨 문자가 왔습니다. 문자 온 지 1주일이 지났는데 이제야 봤습니다.


역시 비움실천은 언제나 옳습니다. 수시로 안 쓰는 물건 비워내고 정리해야 돈이 들어오는 것 마냥 문자함도 자주자주 보고 비워내야겠습니다.

안 읽은 문자의 개수가 너무 많아서 맘 잡고 오늘 문자함을 정리했는데 정리하길 참 잘했구나 하며 혼자 쓰담 쓰담해봅니다.


그런데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PIN번호는 4-4-4-6 자리 입력인 걸로 기억하는데 문자메시지에서 본 문화상품권 번호는 좀 다릅니다.

자세히 읽어보니 '아이 넘버(inumber) 문화상품권 교환소'에서 PIN번호로 교환하는 것 같습니다. 컬쳐랜드 충전할 때 PIN번호가 필요합니다. 


그럼 사은품으로 받은 컬쳐랜드 모바일 문화상품권컬쳐랜드 PIN번호로 교환해서 컬쳐랜드 컬쳐캐쉬로 충전합니다.

 

 

컬처랜드 모바일 문화상품권 컬쳐랜드 pin번호로 교환하기

 

 

컬쳐랜드 모바일 문화상품권 => 컬쳐랜드 PIN번호로 교환하기

 

먼저 컬쳐랜드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참고로 전 컬쳐랜드에 이미 가입되어 있어서 로그인하고 진행했습니다.)

컬쳐랜드 홈페이지

 

컬쳐랜드

 

www.cultureland.co.kr

상단 메뉴 중 구매/선물/교환소 클릭합니다.

 

 

 

culture land 홈페이지/컬쳐랜드 홈페이지=>구매/선물/교환소

 

 

 

 

구매/선물/교환소 메뉴 클릭 후 상품권 교환소를 클릭합니다.

 

 

 

컬쳐랜드 홈페이지/상품권 교환소

 

 

 

제가 받은 컬쳐랜드 모바일 문화상품권은 inumber(아이넘버) 교환소에서 교환번호를 문화상품권으로 교환해야 합니다.

따라서 inumber 아이넘버 교환소를 클릭합니다.

아이넘버 이외 다른 곳에서 받은 교환번호도 이곳에서 문화상품권으로 교환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오늘 처음 알았습니다^^

 

 

 

컬쳐랜드 홈페이지 모바일 상품권 아이넘버 교환소

 

 

 


inumbr 교환소를 클릭하고 들어가니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문자메시지에서 본 문화상품권 번호가 바로 교환권 번호입니다. 교환권 번호를 입력하고 상품권 교환하기를 눌러주세요.


 

 

 

 

 

 

본인인증 과정을 거친 후 다음과 같은 문자가 도착했습니다. 

 

 

 

컬쳐랜드 PIN 번호

 

 

이렇게 1만 원 컬쳐랜드 PIN번호가 도착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컬쳐랜드 컬쳐캐시로 충전하러 갑니다.

컬쳐랜드 홈페이지 상단 메뉴 충전 - 문화상품권을 누르면 문화상품권 PIN번호 입력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등록하시면 컬쳐캐시로 충전됩니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PIN번호 입력

 

 

 

이렇게 사용 가능한 컬쳐랜드 컬쳐캐쉬 1만 원이 충전되었습니다. 잘 사용하겠습니다 삼성전자^^

 

 

컬쳐랜드 컬처캐쉬 충전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