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재미와감동

[심리테스트]대학 학과 테스트

꿈꾸는 치코 2021. 3. 27. 14:12
320x100
반응형
728x170

[심리테스트]
대학 학과 테스트

당신에게 어울리는 전공은?

 

제가 19살 때 대학 학과를 달리 선택했다면 과연 지금 난 어떤 모습일까? 이런 생각을 가끔 해봅니다.

예전 90년대에 '일요일 일요일 밤에'라는 예능 프로프램이 있었는데 그 프로에서 '이휘재의 인생극장'이 있었어요.

이휘재가 나와서 드라마 형식으로 내용 전개를 하다가 어떤 결정을 해야 되는 부분에서 그래!! 결심했어 라고 두 가지 상황의 갈림길에 서게 됩니다.


그때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 전혀 다른 결과를 가져왔던 아주 그 당시 인기 있던 프로그램이었고 이를 계기로 이휘재 씨도 일명 스타덤에 올랐습니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 입학원서 쓸 때 지방 교육대학교는 미달 사태가 벌어졌습니다. 선생님이 되고 싶은 마음도 한 편으로 있었는데 그때 전 왜 교대를 선택하지 않았을까요?

약 그때 제가 교대를 선택했다면 저는 지금 어떤 모습일지 혼자 생각해보곤 합니다. 친구 따라 교대 갈걸 아쉬움이 남기도 한 나의 19살이여~~~

우리가 살다 보면 선택의 순간을 많이 만납니다.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 결과도 많이 달라지게 됩니다. 따라서 선택의 순간에 자기만의 선택 기준이 마련되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심리테스트 대학 학과 테스트

 

우연히 본 심리테스트 대학 학과 테스트입니다.

비가 와서 나가기 꺼려지는 주말 중3인 아들과 초4인 아들과 함께 재미로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신랑은 잡니다 ㅋㅋ)

심리테스트 대학 학과 테스트

[심리테스트] 대학 학과 테스트

대학교에는 많은 학과가 존재합니다.문과, 이과 계열의 수많은 학과 그리고 특별한 학과들도 있는데요당신에게 어떤 학과가 어울리는지 테스트를 통해 알아보세요

www.simcong.com

먼저 저부터 결과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심리테스트 대학 학과 테스트

 

좋아하는 과목이 수학이긴 한데 수학과라니 ㅋㅋㅋ

확실한 답이 나오는 문제를 좋아하는 건 맞지만 논리적인 주장을 펼치지는 못합니다.

세상의 이치 궁금하나? 궁금은 하긴 하죠 ㅋㅋ 그렇지만 제 생각을 논리적으로 주장하지는 못하고 약간 팔랑귀인데 말이죠 ㅎㅎ 암튼 이렇습니다.

 

 

다음으로 중3 첫째 아들의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심리테스트 대학 학과 테스트

 

결과를 보고 순간 당황했습니다. 현재 중3인 아들의 꿈은 어릴 적 축구선수, 과학자, 야구선수, 사진작가, 야생사진작가, 파일럿 등 순차적으로 변해오고 있거든요.

현재 가장 관심 있는 것이 전투기며 전투기 조종하고 싶어 하는데 항공우주학과가 나오니 아들도 저도 순간 놀랐습니다 ㅋㅋㅋㅋ

아들아~ 네 꿈을 위해 공부 열심히 해야 하는 거 아니겠니? 중3 같지 않은 중3인데 ㅠㅠ


마지막으로 초4 둘째 아들의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심리테스트 대학 학과 테스트

 

요새 금요일 밤마다 EBS 명의 프로그램을 꼭 봐야 한다고 보길 원하는 둘째입니다.

막상 수술 장면 나오면 눈 가리고 못 보는 아이인데 의학과가 나오니 이것 또한 신기합니다. 또한 항상 위대한 사람이 되고 싶다고 하는데 정말 명의 한 번 되어보지 않겠니 아들?ㅋㅋㅋ


둘째는 누가 보지 않아도 자기 할 일은 묵묵히 해 나가는 스타일이긴 합니다.

개인적인 저의 바람은 사회에 보탬이 되는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아들로 자라주길 바랍니다.


오늘도 재미로 보는 심리테스트 대학 학과 테스트 공유했습니다. 모두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