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지급 계좌 어디로 할까?은행별 외화송금수수료 비교하기

꿈꾸는 치코 2021. 3. 7. 22:17
320x100
반응형
728x170

구글 애드센스 지급 계좌어디로 할까?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지급받으려면 외화계좌가 있어야 합니다. 다들 만드셨나요?

초반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 관련 티친님들의 글에서 SC제일은행이 300달러 미만 수수료 면제라 많이들 개설했다는 글을 봤었기에 저 또한 SC제일은행 외화계좌를 만들어야지 했었죠.

그런데 올해 2월 수수료 변경으로 SC제일은행도 300달러에서 100달러 미만으로 축소하여 수수료 면제가 되었다고 해요. 그러니 대부분의 은행은 수수료 1만 원이 있으니 이젠 아무 곳이나 상관없다는 글을 본 적이 있습니다. 맞나요?ㅋㅋ

반응형

 

과연 차이가 없는지 한 번 확인해 볼까요?

 

구글애드센스-지급계좌
은행별 외화송금수수료 비교하기

 

은행별 외화계좌 수수료 비교하기

은행별 외화계좌 수수를 비교하기 위해서는 전국은행연합회에 들어갑니다.

전국은행연합회

 

전국은행연합회

금융상품정보, 금리/수수료 비교공시, 금융서비스 정보, 소비자 정보, 회원사 정보 및 연합회 소개 등

www.kfb.or.kr

 

은행연합회 메인 화면 상단 메뉴 중 소비자포털 - 금리/수수료 비교공시 클릭합니다.

 

은행연합회
은행연합회 - 소비자포털 - 금리/수수료 비교공시

 

금리/수수료 비교공시 메뉴에서 우측에 은행수수료비교 - 외환/수출입수수료 클릭합니다.

 

금리수수료
은행수수료 비교 - 외화/수출입수수료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을 확인하는 것이므로 저는 해외로부터 외화송금수수료를 선택하고 궁금한 은행을 선택해서 원하는 정보를 검색해봅니다.

 

수수료
집 근처에 있는 은행들로만 검색했어요.

 

검색 결과 다음과 같습니다.

 

제가 선택한 은행중에서는 카카오뱅크가 건당 5000원으로 제일 저렴한 것 같습니다.

 

 

제가 선택한 은행 중에서는 카카오뱅크가 건당 5,000원으로 제일 저렴한 것 같습니다. 아 그런데 카카오뱅크는 시티은행을 거쳐야 해서 수수료가 추가로 붙는다고 하네요. 그래서 어쩜 가장 비싼 은행이라고 해요.

수수료 뭐 그까이거 커피 한잔 값인데 뭘 그리 따지냐고 하신다면 뭐 아무 곳이나 가입하시면 됩니다.ㅋㅋ

하지만 티스토리 운영해본 분이시라면 아실 거예요. 커피값 한 잔 벌기 어디 쉽나요?ㅎㅎ 그러니 아낄 방법을 찾아야지요. 

카카오뱅크가 제일 저렴한가 싶어서 검색하다가  lifestyle92.tistory.com/157 님의 글에서 카카오뱅크가 추가 수수료가 있으며 우체국이 가장 저렴하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저도 우체국으로 고고씽 해야할까요? 

 

시간 있을 때 미리 외화계좌 만들어 놔야겠습니다. 혹시 다른 정보 아시는 분 있으면 댓글 부탁드려요^^

 

+ updated 3.8
티친님들 정보에 의하니 우체국도
중개수수료 5$가 있다고 해요.
그러니 그냥 마음편히
주거래은행의 외화계좌 개설하시길요~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는
티친님 글이 있어서 링크 걸어봅니다.


https://solenedu.tistory.com/m/173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 기준액 늘리기 (+SC제일은행 송금수수료 변경)

티스토리를 처음 시작했을 때만 해도 본격적인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해보겠다는 생각으로 시작했는데, 어느새 제가 좋아하는 투자와 관련된 정보들을 업데이트하는 공간이 되고 말았습니다.

solenedu.tistory.com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