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원하지 않는 특정 구글 광고 차단하기

꿈꾸는 치코 2021. 3. 29. 07:49
320x100
반응형
728x170

구글 애드센스 
원하지 않는 
특정 구글 광고 차단하기

글을 올리고 나면 항상 가독성이 좋은지 확인하기 위해 제 글을 다시 읽어보곤 합니다.

그런데 상단, 중간 그리고 하단 광고를 볼 때 특정 구글 광고 중 "이런 광고는 실리지 않았으면 좋겠는데"하는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티스토리 이 공간은 나의 플랫폼이기에 괜히 뻘쯤할 때도 있고 난 이런 광고를 노출하고 싶지 않은데 방문자들이 눈살 찌뿌리진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곤 합니다.

요즘 아이들이 온라인을 통해 선정적인 광고에 많이 노출되고 있다는 소식을 접한지라 두 아이의 엄마로서 제 티스토리에 선정적인 광고가 나오는 것이 싫어서 특정 카테고리의 구글 광고는 차단하고 있습니다.

차단했는데도 간혹 뜨는 걸 보면 구글 애드센스 웹페이지 광고 심사 센터에 들어가 직접 차단해 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내가 원치 않는 유형의 구글 광고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합니다. 적용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으니 잘 따라와 주세요.


 

 

 

구글 애드센스 원하지 않는 특정 구글 광고 차단하기


우선 구글 애드센스 웹페이지(Google Adsense)에 접속합니다.

카테고리별로 광고 차단하는 방법


좌측 메뉴 중 차단관리 - 모든 사이트 선택합니다.

 

google adsense/차단관리/모든사이트

 

민감한 카테고리 클릭하여 카테고리별로 광고차단이 가능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모든사이트/민감한 카테고리

 



민감한 카테고리 메뉴에 들어가보면 아래처럼 카테고리별로 차단과 허용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본인이 원치 않는 유형의 광고를 차단시켜주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민감한 카테고리

 


전 선정성, 상당한 피부노출, 성에 대한 언급, 소셜 카지노 게임 카테고리를 우선 차단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설정해 놨는데도 간혹 원치 않은 광고가 뜰때가 있었습니다. 카테고리 기준이 모호해서 그런건지 어쩐건지.

이럴 땐 개별적으로 내 티스토리에 실리는 광고 중 원치 않는 구글 광고를 직접 차단할 수 있습니다.

 

 

개별적으로 원치 않는 구글 광고 직접 차단하는 방법

 

구글 애드센스 웹페이지(Google Adsense) 좌측 메뉴 중 차단관리 - 광고심사센타를 클릭합니다.

여기에는 내 티스토리에 노출되고 있는 구글 광고들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내가 원치않는 구글 광고를 직접 차단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차단관리-광고심사센터

 

 

오늘도 광고 심사 센터에 들어가니 구글 광고 중 차단하고픈 광고가 보입니다. 그 구글 광고만 차단하려면 광고 좌측 하단 빨간색 동그라미 표시된 부분을 누르면 됩니다.

하지만 우측 하단의 빨간 네모 상자 관련 광고 찾기를 눌러봅니다.

이렇게 관련광고가 여러개 존재합니다. 없을때도 있는데 이렇게 여러개 있을 때도 있습니다.

이럴 땐 우측 상단에 있는 모두 차단을 눌러주면 한꺼번에 차단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관련 광고 - 모두 차단

 

구글 광고를 차단했을 경우 아래와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차단

 


오늘은 내 티스토리에 원치 않는 구글 광고를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수익에는 영향이 있을 수 있겠으나 저는 가끔 들어가 한 번씩 확인하고 있는 거라 공유해봅니다.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