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교육&놀이

고등학생 시험기간에 코로나 걸리면 어떻게 하나 ㅠㅠ(feat. 국민청원 동참)

꿈꾸는 치코 2022. 3. 24. 07:32
320x100
반응형
728x170

첫째가 고등학생이 되니 신경 쓰는 일이 많아진다. 코로나 정점인지 아닌지 아직 잘 모르겠으니 자고 나면 주위에서 확진이라는 말이 심심찮게 들려온다.

이미 휩쓸고 간 친구네 집도 있고 지금 온 가족 자가격리중인 집들도 있으며 학교 및 학원 선생님도 예외는 아니더라. 대기표를 받아놓은 것 마냥 이젠 다음이 내 차례가 되겠구나 이런 마음이다. 

반응형

대한민국 고등학생에게 시험이란?

 

고등학생-시험
고등학생 시험기간에 코로나 걸리면


4월 말이면 고등학교 첫 중간고사이다. 이미 일부 지역은 오늘 3월 24일 고등학교 입학 후 첫 시험이란 걸 접할지도 모른다.

 

 

2021년 고1 3월 모의고사(전국연합학력평가) 국어, 수학, 영어, 한국사, 사회, 과학 풀어보기

지난주 금요일 2022학년도 경기도 평준화지역 후기학교 배정 결과가 나왔다. 2022학년도 경기도 평준화지역 후기학교(일반고, 자율형공립고) 배정 결과 확인은 어디서? 중학교 졸업을 하고 현재

chico1977.tistory.com

다행히 내가 살고 있는 경기지역은 3학년 모의고사 외에는 1, 2학년은 모의고사를 보지 않는다. 따라서 4월 말에 보는 중간고사가 첫 시험이 된다. 그런데 만약 코로나 확진이거나 동거인 코로나 확진으로 고등학생이 시험을 못 본다면 어떻게 하지?


학교에선 자체 기준으로 인정점수를 주는 걸로 알고 있는데 그건 평균을 기준으로 한 거니 
생각하기도 싫다ㅡ.ㅡ ​


이번 제20대 대통령 선거일에 확진자들에 대한 배려가 있었다. 그렇다면 수시에 중요한 학교 시험기간에 대한민국 고등학생들에 대한 배려는 없는 것인가?

 

본인확진이라도 고등학생은 시험을 볼 수 있게 해주십시오 > 대한민국 청와대

나라를 나라답게, 국민과 함께 갑니다.

www1.president.go.kr

 

만약 시험기간에 코로나 걸리면 수시는 포기하고 정시만 목표를 두란 뜻인가? 안 그래도 시험기간에는 코로나 걸림 안되는데 차라리 지금 걸리는 게 낫겠다 라는 생각이 드는 건 슬프지 아니한가!


중학교 땐 중간고사 시험이 없던 아이는 기말 때만 바짝 공부한 걸로 기억한다. 하지만 이젠 대한민국 고등학교 1학년, 나보다 더 현실을 잘 아는 아들은 중간고사 대비 문제집을 사서 시험 대비 중이다.


매일 5시 넘어 귀가해서 잠깐 휴식과 저녁을 먹고 7시 학원을 간다. 학원 후 자기주도학습을 조금 한 뒤 잠을 청하는 아이다. 우리 아이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시험공화국에 사는 고등학생들은 참으로 힘들다. 우리 아이들에게
별별 걱정 다 하게 만드는 코로나 너 증말 싫다. 


공부한 만큼 실력 발휘는 할 수 있게 만들어 줘야지!! 그런 의미로 청원에 적극 동참 완료했다.

 

 

 

2022년 모의고사(학력평가) 일정 확인해요!

뽑아달래서 뽑아준 2021년 고1 3월 모의고사를 아직도 다 풀지 못한 예비 고1을 어찌할꼬. 글 올린 시점을 보니 한 달이 다 되어간다. 한 달이 다 지나가도록 방치만 해 놓은 아들아 무슨 생각인 거

chico1977.tistory.com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