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재테크

카카오뷰 수익인증 (feat. 채널친구수 100명대, 나의 첫 카뷰 수익)

꿈꾸는 치코 2022. 2. 15. 19:39
320x100
반응형
728x170

오늘은 음력 1월 15일 정월대보름이다. 약식과 오곡밥, 묵은 나물, 부럼깨기와 같은 절기 음식의 전통이 있지만 점점 우리 집은 퇴색되어간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반찬가게에서 사서라도 챙겼는데 말이지 ㅋㅋㅋ 묵은나물은 안 먹더라도 부럼깨기라도 할 걸 그랬나. 그냥 둥근 보름달 보고 소원이나 빌어야지^^


정월대보름이자 오늘(15일)은 카카오뷰 수익입금되는 날이다.

 

나의 첫 카카오뷰 콘텐츠 큐레이션, 광고 수익 발생 과연 얼마?

내가 관심 있는 정보들을 모아 보드를 발행하는 카카오뷰를 조금씩 진행하고 있다. 며칠 전 포스팅했던 것과 같이 현재 2개의 채널 수익 발생 조건을 달성해서 관리 중이다. 카카오뷰 수익정산

chico1977.tistory.com

 

반응형

사실 잊고 있었는데 저녁을 먹고 카카오톡을 보니 카카오뷰 창작센터에서 수익금이 지급되었다며 알림 톡을 보내왔다.

 

카카오뷰-수익지급
카카오뷰 창작센터에서 수익금 지급하다

 

카카오뷰의 수익콘텐츠 큐레이션콘텐츠 광고 수익으로 나뉜다.

나의 1월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은 49,000원, 

카뷰-콘텐츠-큐레이션-수익
카카오뷰 1월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

 

콘텐츠 광고 수익은 1,000원 이었다.

 

카뷰-콘텐츠-광고-수익
카카오뷰 1월 콘텐츠 광고 수익

 

두근두근 세금 3.3%를 제외하고 들어올 테니 과연 얼마나 입금되었을까? 난 두 개의 수익을 합해 거기서 원천징수 3.3%(소득세 3% + 주민세(소득세의 10%))하고 입금될 줄 알았는데 금액을 살펴보니 콘테츠 큐레이션 수익과 콘텐츠 광고 수익은 건별로 다르게 지급되었다. 

 

먼저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은 원천징수 3.3% 하고 입금, 콘텐츠 광고 수익은 소액부징수라 1,000원 그대로 입금된 것 같다.

소액부징수란?

소득이나 과세가격 따위가 일정 금액에 못 미치는 경우 세금을 거두지 아니하는 일을 뜻한다.

 

카카오뷰-수익인증
카카오뷰 1월 콘텐츠 큐레이션과 광고 수익 인증

 

 

 

배당통지서 금액과 실입금액 차이가 나요~

배당 통지서 금액과 실입금액 차이가 나요~ 모든 금융소득(이자, 배당금 등)에는 15.4% 세금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주식의 배당소득이 발생했을 경우에 14% (소득세)와 1.4%(지방

chico1977.tistory.com

 

암튼 소소하지만 또 하나의 파이프라인으로 소득이 발생하니 기분은 좋네. 2월 수익은 과연 어떤 모습일지 궁금하다^^

 

 

 

티스토리 외부 유입을 위해 카카오 뷰를 공부하자

주식 시장은 헝다 리스크가 핫하고 블로그에선 카카오 뷰가 핫하다. 카카오 뷰가 뭔고 하니 카카오에서 8월 초에 새로 론칭한 구독형 서비스라고 한다. 한 달 넘어가 이제야 내 눈에 들어온 너

chico1977.tistory.com

 

 

 

카카오뷰 수익정산 신청 메일 도착, 수익정산 신청하기, 정산그룹 만들기

요즘 카카오뷰가 핫하다. 네이버 블로그 이웃분들도 여기저기 카카오뷰에 관한 글들을 올린다. 9월에 카카오뷰를 개설했지만 이웃은 얼마 되지 않았다. 티스토리 외부 유입을 위해 카카오 뷰를

chico1977.tistory.com

 

 

 

카카오뷰 정산그룹 등록 비활성화된 이유는? 바로 이것!

카카오뷰를 시작하고 채널 친구수가 100명, 보드 10개 이상 발행한 사람이라면 매월 1일이 기다려질 테다. 왜냐하면 카카오뷰 수익정산 신청 메일이 오기 때문이다. 카카오뷰 수익정산 신청 메일

chico1977.tistory.com

 

 

 

티스토리 블로그 살리는 카카오뷰 효자닷!

대부분 인기 있는 글은 최근에 올린 글들이기 마련이었다. 그런데 현재 조회수 1위 글은 무려 1년 전 글이다. 이게 머선 129? 물론 조회수가 놀랄 만큼 높진 않지만^^ 도대체 어떻게 1년 전 글이 현

chico1977.tistory.com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