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재테크

카카오페이 알 리워드, 알 모으기로 알테크 해요

꿈꾸는 치코 2021. 10. 6. 10:45
320x100
반응형
728x170

온라인 결제 시 대부분 네이버페이를 이용 중입니다. 유플러스 멤버십 혜택으로 네이버 멤버십(월 사용료 4,900원) 무료 혜택을 받고 있으며 그 덕분에 구매확정이나 리뷰 작성 시 더 많은 네이버 페이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답니다.

 

 

유플러스 멤버십 VIP고객이라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이 1년 내내 무료!

엘지 유플러스 통신사 이용 중인 분들 중 유플러스 멤버십 VIP 이상 등급의 고객이라면? '나만의 콕'을 통해 1년 내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찾아

chico1977.tistory.com

 

하지만 카카오톡 선물하기나 카카오톡 쇼핑하기 톡딜을 이용할 때면 카카오페이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간식대장 mini "택배를 열었더니 편의점이 왔네"

티친님이신 ggum ddang님께서 어린이날 언니에게서 받았다는 간식대장 팬트리 선물이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몇 주전 고3인 조카에게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깜짝 선물을 하나

chico1977.tistory.com

 

 

카카오톡 쇼핑하기 - 톡딜 성공했어요!

카카오톡 쇼핑하기 톡딜 성공했어요! 카카오톡 쇼핑하기 다들 해보셨나요? 요즘 전 카카오톡 쇼핑하기 톡딜 서비스에 맛 들렸답니다. 사실 몇 번 안 해봤는데요 사려던 제품을 저렴하게 살 수

chico1977.tistory.com

 

카카오톡 선물하기나 카카오톡 쇼핑하기 톡딜을 이용 시 결제하면 리워드로 알을 받게 됩니다. 저는 이 알을 받아서 펀드에 투자해서 알테크를 하고 있습니다. 사실 안내문에 하라고 해서 했더니 조금씩 쌓여가고 있네요 ㅋㅋㅋㅋ

따로 일정 금액을 투자하는 건 아니구요 일종의 잔액 모으기처럼 결제하고 받은 알들을 바로 투자하고 있답니다.

카카오페이 알 리워드, 알 모으기로 알테크 해요

알테크(알+재테크)로 알려진 '알 모으기'는 카카오페이로 결제할 때 랜덤으로 지급되는 '알 리워드'를 펀드 상품에 자동 투자하는 간단한 서비스입니다.

카카오페이 앱의 '투자'탭에서 가장 먼저 뜨는 '알 모으기 시작하기'를 클릭해 카카오페이 증권 계좌부터 개설해야 합니다. 계좌는 비대면으로 개설하고 나면 다양한 펀드 상품이 뜹니다. 우측 하단 투자 탭을 눌러줍니다. 현재 저는 이미 알 모으기를 시작 중이라 화면이 다를 테지만 참고용으로 올려봅니다. 

 

카카오페이 알 모으기카카오페이 알 모으기
카카오페이 알 모으기


이 알 모으기 서비스를 통해 자동투자할 수 있는 펀드들이 있는데요 현재 총 7가지 펀드가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알 모으기
카카오페이 증권 7가지 펀드종목

네이버 페이와는 달리 카카오페이 알 리워드는 단위가 좀 적다는 단점이 있지만 '알 리워드'는 랜덤 방식의 추가 혜택이 주어지기 때문에 차곡차곡 쌓일 수 있습니다.


대게를 좋아하는 아이들인데 대게를 사 준 뒤론 가격이 후덜덜(2마리에 14만 원 ㅠㅠ)해서 이번엔 푸짐하게 홍게를 먹이려고 박달급 홍게 4kg를 톡딜을 이용하여 주문했습니다.

카카오페이 알 모으기
카카오페이 카카오톡 쇼핑하기 톡딜하기

 

주문하고 카카오페이로 결제를 하면 카카오페이에서 알 리워드가 도착했다는 알림 톡이 옵니다. 하단 받기를 통해서 알을 받으면 저는 자동으로 제가 선택한 펀드에 자동 투자가 되는 것이지요. 그리고 며칠 뒤 알 모으기 투자 확정 톡이 옵니다.

 

카카오페이 알 모으기
카카오페이 알 리워드 도착/ 투자 확정 알림톡 도착

 

초반에 별생각 없이 리워드 알을 저금통에 넣는 것처럼 그냥 모으자는 생각이었어요. 그래서 아무거나 선택했는데 그게 바로  '키움 똑똑한 4차 산업 혁명 ETF 분할 매수'펀드라는 건 안 비밀입니다. 묻지 마 투자죠 ㅋㅋ 4차 산업 혁명이란 말에 끌려서 ㅋㅋ

 

카카오페이 알 모으기카카오페이 알 모으기
카카오페이증권 알 모으기로 펀드 투자

 

마치며

앱테크가 유행하고 있는데요 카카오페이를 이용한다면 알 모으기로 알테크 어떠세요? 이상 카카오페이 알 모으기 알테크 해요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