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소소한생활정보

2022년 상반기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 완료!

꿈꾸는 치코 2022. 7. 18. 11:11
320x100
반응형
728x170

지난번 2022년 상반기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 안내 포스팅을 했다. 포스팅 후 바로 신청을 못하고 오늘에서야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신청을 완료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 기간은 언제?

경기도에서는 청소년 교통비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반기별 6만 원 한도 내에서 연간 12만 원 경기버스 실 사용액의 100%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어김없이 2022년 상반기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chico1977.tistory.com

 

코로나 창궐했던 2020년 처음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사업이 열린 걸로 알고 있다. 그 당시 관련 포스팅은 네이버 블로그에 올린 적 있어서 참고하니 그렇더라는 ㅎㅎ 역시 기록의 힘 칭찬해~

 

 2022년 상반기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신청

 


오늘 아침 2022년 상반기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신청을 하려는데 아이디가 생각나지 않는다. 아이의 아이디로 가입했었는지 대리인(부모)의 아이디로 가입했는지 나조차 헷갈린 것이다.


그래서 네이버 블로그 내 기록을 살펴보니 그 당시 아이는 만 13세로 경기지역화폐발급이 불가한 나이라서 대리인(부모, 나)이 회원 가입하고 아이의 교통카드를 등록했었나 보다. 
기록해놓길 참 잘했구나 생각하며 바로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했다. ( 참고로 경기지역화폐는 만 14세 부터 발급가능함 )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포털

02 교통카드 등록 및 지역화폐 등록

www.gbuspb.kr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포털에 로그인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뜬다. 나처럼 이미 회원가입이 되어있는 상태여서 로그인을 하면 바로 03) 지원금 신청 화면을 누르면 된다.

 

경기도청소년교통비신청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포털 사이트에서 청소년 여러분 교통비 신청하세요~

 

2020년부터 신청해왔기 때문에 난 이미 아이의 교통카드와 내 지역화폐카드 등록이 되어있어서 신청 버튼만 누르면 간단히 끝난다. 신청 완료 후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콜센터에서 알림톡을 보내온다.


처음 신청하는 분들은 만 13세인 경우엔 부모 아이디로 회원가입, 만 14세 이상인 경우엔 아이의 아이디로 가입한 뒤 아이의 교통카드를 등록하면 될 듯하다.

 

 

2022년상반기-청소년-교통지-지원금신청완료경기도-청소년-교통비-콜센터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포털 - 2022년 상반기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금 신청 완료

 

 

 

교통비 지원 신청내역을 살펴보니 시내버스를 그다지 타지 않아서 환급받은 내역은 별로 없다. 하지만 올해 고등학교 입학 후 버스 등교를 하기 때문에 상반기 지원 금액(분기별 6만 원) 모두 지원받을 수 있을 것 같다. 만 13세 ~ 만 23세 경기도에 거주하는 청소년들이여 꼭 지원받으세요~

 

 

경기도-청소년-교통비-지원-신청내역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금 신청 내역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금 입금 완료!

살기 좋은 경기도?ㅋㅋ 경기도에서는 청소년 교통비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반기별 6만 원 한도 내에서 연간 12만 원 경기버스 실 사용액의 100%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지난 2022년 1월 3일(월)

chico1977.tistory.com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금 확인하는 방법 ( feat.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포털 )

오전에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금 입금 완료 소식을 전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금 입금 완료! 살기 좋은 경기도?ㅋㅋ 경기도에서는 청소년 교통비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반기

chico1977.tistory.com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