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티스토리

티스토리 꾸미기 - 배너 이미지를 바꿨어요

꿈꾸는 치코 2022. 6. 12. 11:51
320x100
반응형
728x170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1인으로 내 방문 통계를 잘 살펴보는 편이다. 방문 통계를 통해 유입수가 있는 글들은 구글 애드센스 URL 채널 관리로 들어가 채널도 추가하며 관리한다.


URL 채널은 500개만 가능해서 초기 500번째 글 이후엔 관리를 거의 하지 않았다. 물론 구글 애널리틱스에 들어가면 어떤 글들에서 수익이 발생했는지 알 수 있다. 하지만 난 구글 애널리틱스를 잘 들어가지 않기에 요즘 구글 애드센스에서 예전 URL은 비활성화해두고 유입이 있는 글들의 URL 채널을 등록하곤 한다.



며칠 전 유입 경로를 보니 은근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직접 입력하는 분들이 꽤 된다. 내 주소를 즐겨찾기 한걸까? 아님 나를 아는 분들인가? 누군지 모르지만 반갑습니다^^

 

티스토리-블로그주소
주소를 직접 입력하고 방문하는 분들이 있다니 신기하다



그래서 이렇게 직접 주소를 입력하고 방문하는 분들을 위해 티스토리 배너를 바꿔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제 여름이니 봄을 반겼던 그 모습은 없애야지 ㅋㅋ

 

티스토리 꾸미기 - 배너 이미지를 바꿨어요

 

티스토리 꾸미기로 들어가 스킨 편집을 누른다. 

 

스킨편집
티스토리 꾸미기 - 스킨 편집

 

 

우측의 배너 섹션으로 들어가 여름 느낌 물씬 나는 이미지를 첨부하고 문구도 수정했다. 

 

티스토리-스킨편집
티스토리 스킨 편집 - 배너 섹션에서 티스토리 대문 바꾸기

 

 

이제 직접 나의 티스토리 주소로 들어온 분들은 바뀐 티스토리 대문을 보고 청량감을 느끼시길 바라며^^ 

 

티스토리-꾸미기-대문-배너
티스토리 꾸미기 - 티스토리 대문 바꿨어요~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