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소소한생활정보

카카오택시(카카오T) 핸드폰 분실 어떡하지? 이렇게 찾았어요

꿈꾸는 치코 2022. 6. 3. 09:48
320x100
반응형
728x170

코로나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힘들었을 테지만 그 기간 동안 신랑은 꽤 편했던 사람 중에 한 명이다. 술자리 모임 안 좋아하는 사람이라 회식 자리가 거의 없었던 것도 좋았던 이유 중의 하나이다.


이젠 위드코로나,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도 해제된 터라 하나둘 술자리 모임이 생기기 시작했다. 지방선거 휴무일 전과 후 계속 술자리 모임 있는 신랑의 모습이 낯설다. 술 안좋아하는 신랑에게서 나는 술냄새, 그런 신랑의 모습이 낯설다. 고린이는 아빠 기분 좋아 보인다며 나중에 자기도 술을 먹고 그 기분을 느껴보고 싶다는데 성인이 되면야 뭐 네 맘대로 하렴ㅎㅎ


그런데 술을 먹고 나니 일이 발생했다. 어제 업무 관련 분들과 성남에서 회식(술회식)을 하고 카카오택시를 잡아타고 집으로 온 신랑. 9시 40분쯤 도착한 신랑인데 집에 들어서자마자 핸드폰을 카카오택시에 두고 내린 거 같은데 어떡하지? 요런다 에효...

카카오택시 안에서 잠깐 통화를 하고 핸드폰을 가방에 넣어야 하는데 그대로 술기운에 자버렸다는 신랑. 핸드폰을 의자에 두고 내렸다는 사실도 잊은 채 집으로 오면서 생각났다고 한다. 카카오택시안에 둔 핸드폰 어떻게 하지? 찾아야지. 결국 찾았다. 찾은 내용을 공유해본다. 

 

카카오택시
카카오택시 핸드폰 분실 어떡하지?

 

 

카카오택시(카카오T) 핸드폰 분실 어떡하지? 이렇게 찾았어요

반응형

택시 안에 핸드폰을 두고 내려서 신랑 핸드폰은 분실 상태라 카카오 택시 정보를 알 수가 없다. 그래서 먼저 카카오 택시(카카오 T) 홈페이지에 들어갔다.

카카오모빌리티(카카오택시 홈페이지)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 기업 소개, 제공 서비스, 인재 채용 안내

www.kakaomobility.com

1. 카카오T 홈페이지 - 안내/고객지원 

카카오모빌리티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고객센터를 찾는다. 상단 메뉴 중 안내 - 고객지원 선택하기.

 

카카오모빌리티-고객지원
카카오모빌리티 홈페이지에서 고객센터 찾기/고객 지원에 문의하기

 

 

2. 카카오 T 고객센터 연결하기 

고객지원으로 들어가 스크롤바를 아래로 쭉 내리면 하단에 고객지원 챗봇 & 상담톡이 보인다. 그중에 난 카카오T 고객센터 챗봇&상담톡 연결하기를 선택했다. 

카카오T-상담톡연결하기-고객센터
카카오T 고객센터 연결하기

 

3. 카카오 T 고객센터와 카톡으로 상담하기

이제 카카오톡으로 채팅이 가능할 수 있는 톡이 온다. 메시지를 발송했으니 모바일이든 PC 카카오톡이든 둘 다 상담이 가능한 상태가 된 것이다.

 

카카오T-고객센터
카카오T 고객센터 연결하기

 

 

4. 카카오 T  상담 서비스 선택

앞서 상담톡을 이용하기 위해 시작 버튼을 누른 후 상담 서비스를 선택한다. 카카오택시에 핸드폰을 두고 내렸기에 택시/블랙/펫 선택했다. 선택 후 상담을 위해서 문의 내용을 5글자 이상 상세하게 입력하라고 한다.

 

카카오-고객센터-카카오톡
카카오T 고객센터 상담톡

 

5. 카카오 T  상담사와 카톡으로 문의하기

'택시에핸드폰' 이렇게 적었다. 돌아오는 답변이 내가 원하는 것이다. 호출 시 사용한 휴대폰을 분실한 내용이 맞냐는 상담사의 말이 기뻤다 ㅎㅎㅎㅎ

 

 

카카오T-고객센터-카카오톡
카카오T 고객센터 상담톡

 

본인이 아닌 경우 상담이 제한될 수 있다고 하여 내가 하던 걸 신랑에게 넘겨주었다. 내용을 보니 내가 직접 신랑 전화번호, 호출 날짜와 시간, 출발/도착지를 적어도 무방할 듯하다. 

 

수집정보 : 전화번호,
호출 날짜와 시간,
출발지/도착지


카카오T-고객센터카카오T-고객센터
카카오T 고객센터 상담사 카톡 문의

 

이렇게 개인 정보 수집을 하면 이용한 카카오택시 기사님 연락처를 알려주신다. 직접 통화해서 카카오택시에서 분실한 핸드폰을 찾게 되었다. 다만 타 지역으로 이동 중이셔서 기름값 등을 포함해 3만 원 현금으로 드렸다. 신랑아~ 담엔 꼭 핸드폰 가방에 넣어두시오 부디!! 


<생활에 도움 되는 이모저모 >

 

 종합소득세 신고결과 확인방법 및 접수증 PDF 문서로 저장하기

 

◈ 뜨아 OTP dnLd13 에러코드가 떴어요 ㅠㅠ

 

삼성증권 mPOP 모바일 OTP 발급 방법

 

◈ 중개형 ISA 서민형 전환하는 방법 (feat. 한국투자증권)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