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을 꿈꾸는 치코의 놀이터
봄아~반가워^^

재테크

삼성증권 mPOP 모바일 OTP 발급 방법

꿈꾸는 치코 2021. 8. 27. 21:17
320x100
반응형
728x170

오늘(27일) 일진하이솔루스 공모주 청약 환불금이 지급되었다는 삼성증권 카카오톡 알림 톡을 받았습니다.

 

삼성증권 mPOP 모바일 OTP 발급 방법
삼성증권 공모주 청약 환불금 지급 알림

 

환불받았으니 공모주 청약을 위해 따로 모으고 있는 통장으로 이체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아뿔싸!! 제가 모바일 OTP를 발급받지 않았었나 봐요. 보안매체 미발급 상태라 이체를 할 수 없네요. 

 

삼성증권 mPOP 모바일 OTP 발급 방법
삼성증권 보안매체 미발급 상태

 

분명 이체한 적이 있는데 왜 이러지? 순간 당황했습니다. 이전 삼성증권에서 온 카톡 알림을 보니 처음 계좌 개설할 때 출금계좌 확인받았던 우리은행으로는 바로 출금이 가능한데 오늘 새로운 계좌로 이체하려니 이런 문구가 뜬 것 같아요.

암튼 삼성증권 모바일 OTP를 발급받으러 가보겠습니다.

삼성증권 mPOP 모바일 OTP 발급 방법

반응형

삼성증권 mPOP 앱을 열어주세요. 메인 화면 좌측 하단 ≡(세줄) 메뉴를 눌러주세요. 상단 메뉴 중 고객센터로 들어갑니다. 


1번) 고객센터 - 2번) 신청/변경으로 들어가면 3번) OTP인증/등록/관리로 들어갑니다.

* 정리 : 고객센터 - 신청/변경 - OTP인증/등록/관리

 

삼성증권 mPOP 모바일 OTP 발급 방법삼성증권 mPOP 모바일 OTP 발급 방법
삼성증권 mPOP 모바일 OTP 발급 방법

 

OTP인증/등록/관리 메뉴에서 모바일 OTP 발급으로 들어갑니다. 앗 그런데 이중 접속 허용 설정이 꺼져있다는 메시지가 뜨네요. 바로 확인 눌러 계속 진행하면 됩니다.

 

삼성증권 mPOP 모바일OTP 발급 방법

 

실물 OTP 없이도 간편하게 모바일 OTP를 발급받아 인증할 수 있으니 편리하네요. 모바일 OTP 발급 누른 다음 신분증 활영 후 추가 본인 인증(보안상 캡처 불가)을 한 뒤 비밀번호 6자리설정해주세요. 고생하셨습니다. 발급을 누르면 다 끝난 거랍니다.

 

삼성증권 mPOP 모바일 OTP 발급 방법

 

드디어 모바일 OTP 발급이 완료되었습니다. 친절하게 삼성증권 카카오톡 알림 톡이 도착했습니다. 이제 다시 이체하러 갈게요.

 

삼성증권 mPOP 모바일 OTP 발급 방법
삼성증권 mPOP 모바일 OTP 발급 방법

 

즉시이체 실행하니 바로 이체 완료되었다고 나오네요. 

 

삼성증권 mPOP 모바일 OTP 발급 방법삼성증권 mPOP 모바일 OTP 발급 방법
삼성증권 mPOP 모바일 OTP 발급 방법

 

마치며


요새 공모주 청약하느라 계좌 개설만 해놓고 안 쓰는 계좌가 참 많아졌습니다. 오랜만에 모바일 OTP 등록했는데 무사히 등록하고 원하던 계좌로 이체했네요.


벌써 8월 마지막 주말이네요.  8월 기분 좋게 마무리하시기 바라며 삼성증권 mPOP 모바일 OTP 발급 방법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